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리뷰(Review)/맛집

[신촌 닭집/찜닭] 오감을 자극하는 대포찜닭 비주얼

by 영국품절녀 2014. 7. 30.

 

임신을 이유로 다이어트 별 걱정없이

요즘 먹방을 하러 다니는 영국품절녀에요. ㅎㅎ

 

오늘은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닭~ 요리를 소개합니다.

그야말로 찜닭~

 

 

저는 지도를 못 보는 여자인 관계로

그림으로 설명을 할게요.

 

신촌 창천 교회 맞은편, 즉 대학 약국을 끼고 골목으로 쭉~ 들어가세요.

노랑 통닭을 지나면 대포 찜닭이 보입니다.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주소: 서울 마포구 창천동 52-13

(지도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저는 중복인 날에 맞춰

대포찜닭을 갔어요.

 

 

역시 닭집답게 배달까지도 가능하다네요. ㅎㅎ

그림으로 나와있는 대포찜닭의 규칙이 참 재밌죠?

애완견 금지, 금연, 싸움 금지...

그런데 술은 많이 많이 ^^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았는데..

이게 뭐고??

 

 

노란색 길다란 닭모양의 인형이 걸려 있네요.

알고보니 점원을 부르는 초인종이에요. ㅎㅎ

 

 

같이 간 제 동생은 닭소리를 듣고 깜짝~ 놀라면서

부담스러운(?) 초인종이라고 했지요. ㅎㅎ

 

 

내부는 약간 컴컴한 분위기로

치킨 세상의 이모저모를 알 수 있는 그림이 눈에 띄었어요.

중복이라 그런지 내부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그럼 음식을 소개해 볼게요

 

 

일명 구름찜닭

찜닭 위에 잔뜩 뿌려진 치즈가 뭉게뭉게 구름을 연상시킨다는 의미로

구름찜닭이라 이름 지은 것 같아요.

 

 

저희는 3명인 관계로

밥 세개, 구름찜닭 매운맛, 사이즈

사이다 하나 주문 했어요.

 

 

구름찜닭의 비쥬얼부터 뭔가 보통 찜닭하고는 좀 달랐어요.

치즈가 왕창 투여된 점~

치즈를 사랑하시는 분들은 엄청 좋아라 할 것 같아요.

게다가 메추리알 닭 장식은 참 재밌어요.

음식은 오감으로 느끼는 것이니까요. ^^

 

 

테이블 옆 쪽 서랍에 숟가락, 젓가락, 티슈가 마련되어 있으니

점원에게 물어보지 마세요.

 

 

그럼 구름찜닭 구경을 했으면

맛을 봐야지요. ㅎㅎ

 

 

 

 

구경은 할 만큼 하고

이제 맛을 볼 차례~

 

 

 

 

내용물을 찬찬히 살펴 보았더니

다양한 재료들이 많이 들어있어요.

 

 

특히 저는 쭉쭉 늘어나는 치즈와

당면이 참 맛있더라고요.

 

 

확실히 제가 이전까지 맛 본 찜닭하고는 차별은 있었어요.

젊은층, 특히 여자들이 아주 좋아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곳도 커플들이 눈에 띄는데요, 여자들이 주로 메뉴를 정하니까요. ^^)

 

보기에도 좋고.... 약간 양념 맛이 찜닭보다는 떡볶이 맛처럼 느껴지고요..

당면, 호박, 메추리알, 떡살이, 치즈 등등

이것저것이 조화를 이루는 퓨젼 스타일이 특징입니다.

 

 

원래는 디저트로 아이스 홍시를 먹으려고 했는데

이쉽게도 다 떨어졌다고 해서

이름도 특이한 대포알밥을 먹어보기로 했어요.

 

 

모양은 대포~

아이디어 굳!!

 

 

 

 

저희는 대포알밥 사용 설명서를 보고

그대로 따라해봤어요.

 

 

 

 

 

매운 찜닭 양념에 대포 알밥을 넣고 비벼서 먹는 이 맛~

보는 것 만큼 크게 맛의 특별함은 없었지만

그냥 재밌게 먹었습니다.

 

 

대포찜닭은 음식 뿐 아니라

젊은층의 구미를 당기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고 있었어요.

점원 복장 스타일, 내부 인테리어, 닭 초인종 등등

 

 

SNS 행사도 그렇고요.

다양한 할인 행사가 있어

부지런한 자는 외식 비용을 아낄 수도 있답니다.

 

 

나는 정통 찜닭보다는 퓨전식이 좋다는 분들은

신촌 대포찜닭을 찾으세요.

오감이 즐거워질 겁니다. ^^

 

 

위드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