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영국 명품 패딩 사이트, 싸다면 의심부터

by 영국품절녀 2012. 12. 13.

어제부터 영국 겨울 날씨가 한국에서 느낀 추위와 꽤 비슷하게 느껴지네요. 저는 어제 학교 종강을 한 후 오늘부터 크리스마스 휴가 3주에 들어갑니다. 세찬 바람과 함께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니 따뜻한 패딩이 입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던 찰나에 어제 온라인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수백만원 패딩 품절 사태" 라는 기사가 저의 눈에 들어왔지요.

역시 MB 손녀가 입어 화제가 되었던 수백만원대 몽클레어 패딩 등에 관한 것이었어요.

 

                                                          (출처: 청와대 홈피)

 

제가 몽클레어를 알게 된 계기는 작년 한국에 방문했을 때 아는 동생을 통해서 입니다.

언니, 혹시 몽클레어라고 알아?

고가 명품 패딩인데, 부하지 않고 날씬하게 보이면서 무척 따뜻하다고 해. 그래서 요즘 여자들에게 인기야.. 그런데 너무 비싸. 영국에서는 더 싸게 살 수 있다니까 한번 찾아봐~~

 

하지만 워낙 현재 쇼핑하면서 살 형편이 아니기에 대답만 하고 그냥 흘려버렸던 것 같아요. 한동안 논란이 되었던 MB 손녀의 몽클레어 패딩 사건을 보면서 다시금 몽클레어 패딩에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도대체 어떤 패딩이길래..... 그렇게 인기가 많은 거야~~

 

먼저, 온라인으로 몽클레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몽클레어 공식 홈페이지 (출처: http://moncler.com)

 

허걱... 비싼 줄로만 알았지만 이 정도 일줄이야... 보통 백만원이 훌쩍 넘더라고요. 제 눈에 들어오는 괜찮은 스타일은 2~3백만원이 넘어요. 그런데 이런 옷이 벌써 품절이라니..

 

제가 몽클레어라는 브랜드를 알고 나서 보니 그제서야 그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이 눈에 들어왔어요. 요즘 영국 날씨가 무척 추워서 그런지 몽클레어 패딩을 입은 유럽인들이 꽤 보입니다. 특히 중국인들이 그렇게 많이 입고 다녀요. 역시 돈이 많은 중국인들은 어디가나 빠지지가 않네요.

 

한국은 물량이 없어서 못 판다고 할 정도로 현재 몽클레어의 인기가 높은데요, 영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현재 영국에는 런던에만 몽클레어 매장이 4개 있는데요, 요즘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일제히 백화점 할인 행사에 들어갔습니다. 주변에도 아는 분이 백화점 몽클레어 매장에 문의를 했더니 이미 인기 제품의 S, M 사이즈는 품절이라고 하네요. 역시 한국이나 영국이나 몽클레어 인기는 대단한가 봅니다.

 

                                        루니 부인과 아들도 몽클레어 패딩을 입었네요.

 

저는 몽클레어는 아울렛이 있는지 찾아봤어요. 옥스포드 근처의 비스터 빌리지에 아울렛 매장이 있다는 것을 알았지요.  평소에는 30% 할인률이 적용되나, 현재 겨울 할인 기간 중이라서 그런지 할인폭 (50%~)이 크네요. (물론 출시 날짜와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요.)

 

                                             (출처: http://www.bicestervillage.com )

 

그런데,,이게 뭔가요??

구글에 "MONCLER" 라고 검색해 보니, 관련 판매 사이트가 우루루 뜨는 거에요.

그런데 이상한 점은... 좀 전에 공식 홈페이지에서 본 가격과 상당히 차이가 나는 거에요. 아니... 몽클레 가격이 이 정도면 나도 한번~~ 순간 마음이 흔들리는 거에요. ㅎㅎ... 보통 £100~ 200 (20~ 50만원선) 원래의 가격에 50~70% 밖에 안되다니.. 온라인 사이트 사진 속에 있는 모양과 스타일을 봐도 크게 다를 바 없는 거에요. 사이트도 몽클레어라고 딱 명시되어 있고요. 이런 비슷한 사이트가 정말 수십개가 넘더라고요. 가격은 사이트마다 거의 비슷했습니다.

 

 

저는 셜록이 된 기분으로 관련 사이트에 나와 있는 정보를 꼼꼼하게 살펴보기 시작했어요.

아니나 다를까,,, 가장 중요한 차이점을 발견했지요.

일부 제품들은 진짜(Authentic)가 아닌 복제품(모조품- Replica) 인 것입니다.

단 한개의 사이트만이 자신의 물건들은 "최상의 품질을 자랑하는 복제품"이라고 정확하게 명시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의 사이트는 물건에 대한 일체 언급없이 "몽클레어 상품" 으로 판매하고 있어요. 일부는 아울렛이라는 것을 명시하여 할인률이 높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하기도 하고요.

 

 

흥미로웠던 것은 사이트에는 자신들의 상품 (Replica)은 중국 등지에서 만드는 그런 불법 복제품 (Fake)하고는 질이 확실히 다르다고 되어 있습니다. ㅎㅎ  어차피 둘 다 가짜인데 말이지요.

 

영국도 이처럼 명품 복제품 사이트가 상당히 많습니다. 명품은 갖고 싶지만 비싸서 살 수 없는 유럽인들도 이런 사이트에서 명품을 사는 것 같습니다. 여기도 명품 구입에 죽고 사는 사람들이 없지는 않으니까요.

 

 

물론 위와 같은 몽클레어 판매 온라인 사이트의 제품들이 다 복제품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원래 정품 가격보다 너무 싸게 팔고 있으니 뭔가 꺼림직하네요.

 

또한 더 이상한 것은 "고객 서비스" 입니다.

위와 같은 사이트의 Contact us 를 들어가보면, 보통 회사 이메일 또는 연락처는 전혀 알려주지 않고 무조건 고객이 이메일을 보내야만 답을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겁니다. 즉 "메세지를 남기면 우리 쪽에서 연락하겠다" 입니다.

 

 

 

혹시나 물건에 하자가 있거나, 문제가 생기는 등 그런 경우에는 이메일을 보내도 연락이 오지 않으면 고객 입장에서는 어쩔 도리가 없는 것이지요. 거기다가 만에 하나라도 온라인 사이트 자체가 갑자기 사라지는 경우도 생길 수도 있고요. 비슷한 사례로 이탈리아 아줌마가 온라인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명품백을 구입했는데, 가죽에 약간 흠이 있었다고 해요. 이메일을 계속 보냈지만 답장은 끝내오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이런 사이트에서는 정품 사진을 올리지만, 판매하는 것은 정품과는 확실히 다른 물건들 (복제품)이라고 했습니다.

 

이런 온라인 사이트가 계속 성행하는 것을 보면, 분명 수요가 있으니 우후죽순 생기는 것이겠지요. 저 역시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을 보고 '나도 살 수 있을까?' 잠시 흔들렸으니까요. 혹시라도 해외에서 유사 제품 판매 사이트를 보신다면, 꼼꼼히 따져보고 상품을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만에 하나라도 몇십만원 홀랑 날려버리는 수도 있으니까요. 영국도 올 겨울이 무척 춥다고 하는데요, 복싱데이에 어쩌면 몽클레어 매장에 사람들이 엄청 붐빌지도 모르겠어요. 이미 인기 상품은 사이즈가 없다고 하긴 하지만요. ㅎㅎ 결론은 정품 가격보다 상당히 저렴하다면...꼭 의심을 합시다.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