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113

주변 만류 뿌리치고 한국 방문한 영국 가족 요즘 'MBC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영국편"이 아주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데요, 곧 끝난다고 하니 너무 아쉽기만 합니다. 특히 데이비드 할아버지가 너무 재밌으셔서 시간가는 줄 모르고 보고 있지요. 이것을 보다가 갑자기 저도 지난 여름에 저희 가족을 보기 위해 난생 처음 한국에 오신 영국 가족 분들이 떠오르는 거에요. 2017년 8월 말, 제가 당시 만삭 (임신 9개월)이었을 때입니다. 저희와는 영국에서 약 4년 간을 가깝게 지낸 가족 분들입니다. 특히 2015년에 신랑 박사 학위 졸업식 때문에 영국을 방문했을 때에도 기꺼이 방과 식사를 내어 주셨던 분들이시지요. 그 분들이 한국까지 오시게 된 이유는 워킹 홀리데이하는 아들을 만나러 뉴질랜드로 가는 도중에 한국을 잠시 방문하시기로 한 것 입니다. 20.. 2018. 1. 31.
[상암DMC 맛집] 소스에 찍어 먹는 육장 갈비, 끝내줘요 오늘은 모처럼 가족 외식으로 고기를 먹기로 날을 잡았어요. 저희 동네 근처가 상암 DMC라 가까운 맛집에서 만나기로 했지요. 갈비를 좋아하는 우리 가족답게 외식 장소는 "육장 갈비" 입니다. 7시 퇴근 시간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조금씩 자리를 채워가더군요. 주변에 고깃집이 여러 있었는데 여기가 사람이 제일 많았어요. 저희는 예약 손님이라 그런지 예약석에 이미 반찬 셋팅을 해 놓으셨더라고요. 일단 깨끗하고 안락한 분위기가 있는 고깃집이라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사장님과 직원 분들이 인상도 좋으시고 엄청 친절하세요. 상암동 DMC 맛집인 육장갈비 깔끔한 내부~ 예약 시간에 맞춰 기본 반찬, 물, 수저 등을 셋팅해 놓았어요. 딸 아이를 위해 포크를 준비해 주시기도 했어요. 육장 갈비의 특징은요?? 1. 다.. 2018. 1. 27.
나 영국남자야, 속지 마세요. 요즘 한창 MBC 어서와 한국 처음이지에서 영국편이 인기리에 방영 중이에요. 저 역시도 영국에서 살다 온 경험이 있기에 오랜만에 그리운 영국 영어 발음도 듣는 등 아주 재미있게 보고 있지요. 그런데 여기에 나오는 영국 3인방은 레알(?) 영국인이 맞지만요, 해외 펜팔 사이트 및 페이스북 등지에서 한국 여성을 꼬시는 일명 영국 남자들은 실제로 영국인은 아닌 듯 합니다. 진짜 멋진 영국 남자 ㅎㅎ 제가 좋아하는 영국 남자 니콜라스 홀트(Nicholas Hoult) 하필 왜 영국남자로 사칭해서 사기를 벌일까? 생각해 보니 영국 남자들이 여성들에게 매력을 어필하나 봅니다. 아무래도 영국남자 그러면 젠틀맨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 것 같아요. 제 경험 상 여자에게 매너가 좋긴 하지요. ㅎㅎ 제가 2011년도 영국에 .. 2018. 1. 26.
독서 교육, 웅진북클럽 전집 추천해요. 지난 주부터 우리 아이는 웅진북클럽 체험을 시작했어요. 택배 상자 안에 있는 오렌지 플레이 박스를 열어보더니 핸드폰을 좋아하는 아이답게 북패드를 가장 먼저 집어 올리며 밝게 웃습니다. 일단 제가 먼저 북패드의 사용법과 디지털 콘텐츠를 살펴보기 시작했어요. 웅진이 아동전집으로 유명한 것 다 아시잖아요? 저희 집에도 첫지식 콩알책과 마술피리 책이 있습니다. 아이가 얼마나 좋아하는지 보고 또 보고를 해서 책 상태가 말이 아니에요. 그 다음 단계로 유아 추천 도서가 무엇이 있는지 검색해보고 찾아봤는데... 정말 제가 봐도 재미있는 유아 동화책이 각기 종류별로 무척 다양하게 있다는 것을 알았답니다. 처음에는 제가 주가 되어 북패드에 있는 이런 저런 책들을 소개해 주었어요. 엄마 욕심에 이런저런 책들을 한꺼번에 보.. 2018.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