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214

[5세 전집 추천] 유독 웅진 전집만 좋아하는 이유 오늘은 5세 딸이 읽고 있는 웅진북클럽 전집에 대해 이야기 나눌까 합니다. 저는 아이 3세 때 웅진 전집인 콩알 지식책과 부엉이 책장을 들였어요. 저희 아이는 지금도 이 두 전집을 매일 볼 정도로 무척 좋아해요. 매일 읽어 달라고 하더니 이제는 줄거리를 외워 혼자 그림을 보면서 책을 읽는 척(?)을 하지요. 동생이 생긴 후부터는 동생에게 책을 읽어주기도 한답니다. (아직 글자는 몰라요.) 참 신기했던 것이 유독 웅진 책만 집어 오는 거에요. 여러가지 책들 중에서 웅진 책만 계속 가지고 와 읽어달라고 하거든요. 그만큼 웅진 책이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요소들이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Q. 웅진 북클럽 전집은 왜 유명한가요?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볼로냐 라가치상"을 비롯하여 한국출판문화대상, .. 2018. 2. 28.
[거품없는 치약] 먹어도 안심되는 닥트러스트 베베 딸이 사용하는 치약이 거의 다 떨어져갈 때 쯤에 일명 사과 치약을 알게 되었어요. 사과를 과일 중에 가장 좋아하는 아이는 사과 치약이라는 말에 상당한 관심을 갖더군요. 엄마 이게 사과치약이에요?? 이건 먹어도 되는 거에요? 빨리 사과 치약 쓰고 싶어요. 이렇게 사과 치약은 실제 사과와 함께 우리 집에 배송되었지요. "[닥스메디] 닥트러스트 O 베베 치약" 은 다음과 같아요. 1. 무불소 치약으로 아이가 삼겨도 무해합니다. 2. 양치 후 사과를 맛있게 먹을 수 있어, 사과 치약이에요. 3. 맛과 향이 약해 우리 아이 첫 치약으로 좋아요. 실제 닥스메디 어린이 치약은 안전한 이유가 충분합니다. 닥트러스트 O BeBe 는합성이 아닌 "자연"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자연유래 계면 활성제, 자바강황.. 2018. 2. 28.
스승에게서 배운 교훈, 성폭력 예방법 안녕하세요? 품절남입니다. 올림픽을 한창 즐겨야 할 이 시기에 한국 사회는 이른바 "미투(Me too)" 움직임으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연극계로부터 법조계에 이르기까지 한국 사회 전반에 걸친 일부 남성들의 성폭력에 참아왔던 여성들이 목소리를 내기 시작한 것입니다. 미국 할리우드에서 시작된 이 움직임은 이제 미국을 넘어 한국 사회에도 상당한 파장을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 터진 조민기 성추행 사태도 그렇고, 대학 역시 이 문제에서 결코 자유롭지 않았던 터라 저 역시 조심에 조심을 더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출처: Google Image) NUS 조사에 따르면 영국 여대생의 37%가 교수 및 직원으로부터 성적 괴롭힘을 당했다고 해요. 물론 한국 대학들이 성 관련 문제에 대해 넋 놓고 있었던 것은 .. 2018. 2. 24.
[북가좌동 맛집] 마산 아구찜 먹고 기운 펄펄나요 오랜만에 엄마와 단둘이 점심 데이트를 했어요. 저희 엄마는 아구찜을 제일 좋아하세요. 동네 맛집인 마산 아구찜 전문점에 왔지요. 마산하면 아구찜이 유명하다면서요?? 그 만큼 맛있게 한다는 의미겠지요?? 이 곳은 대림 시장 가기 전에 있는데요, 동도 하이츠 아파트 앞 버스 정류소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동도 하이츠 아파트 정류소입니다. 정류소에서 바로 아구찜 전문점이 바로 보입니다. 드디어 입장입니다. 상당히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이미 한 팀이 먹고 떠났네요. 아구찜 전문점이라 아구찜의 효능에 대해 설명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런데 맛있는 아구지만 못생기긴 참 못생겼네요. ㅎㅎ 아구찜 전문점이지만 해물요리, 꽃게요리, 그리고 옻닭까지 다양한 건강식이 가득해 보입니다. 이번에는 아구찜을 먹으러 왔지만 .. 2018. 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