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리뷰(Review)/맛집

[북가좌동 맛집] 마산 아구찜 먹고 기운 펄펄나요

by 영국품절녀 2018. 2. 18.

오랜만에 엄마와 단둘이 점심 데이트를 했어요.

저희 엄마는 아구찜을 제일 좋아하세요.


동네 맛집인 마산 아구찜 전문점에 왔지요.

마산하면 아구찜이 유명하다면서요??

그 만큼 맛있게 한다는 의미겠지요??



이 곳은 대림 시장 가기 전에 있는데요,

동도 하이츠 아파트 앞 버스 정류소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요.




동도 하이츠 아파트 정류소입니다. 



정류소에서 바로 아구찜 전문점이 바로 보입니다.



드디어 입장입니다. 

상당히 이른 시간에 갔는데도 이미 한 팀이 먹고 떠났네요. 



아구찜 전문점이라 아구찜의 효능에 대해 설명이 잘 나타나 있습니다. 

그런데 맛있는 아구지만 못생기긴 참 못생겼네요. ㅎㅎ




 아구찜 전문점이지만 

해물요리, 꽃게요리, 그리고 옻닭까지 다양한 건강식이 가득해 보입니다. 

이번에는 아구찜을 먹으러 왔지만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맛 볼 생각입니다. 




현재 SNS 이벤트 중입니다.

약간의 노력만으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네요. 




테이블쪽에서 본 주방입니다. 

상당히 정갈해 보입니다. 




메뉴를 주문하자 밑반찬으로 나온 메생이전입니다. 

메생이국만 먹어봤는데 전으로해도 맛있더군요. 



밑반찬이 먹음직스럽게 꽤 푸짐하게 나왔습니다.

아구찜집에서 밑반찬이 이렇게 많이 나온 것은 처음입니다. 




간장게장을 가까이서 찍은 모습입니다. 

너무 짜지 않아서 그런지 제 입에는 탁탁~붙더라고요. 




드디어 아구찜 등장입니다. 

그런데 제일 위에 낙지가 올려져있습니다. 

왠지 힘이 날 것 같네요. ㅎㅎ




물론 낙지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 줍니다. 



그럼 낙지 먼저 초고추장에 찍어 한 입~

아주 부드럽군요. ㅎㅎ




드디어 아구찜을 먹기 시작했습니다. 




아구찜의 양의 적지 않네요. 

접사모드였는데 카메라가 약간 흔들렸나봐요. 

사진이 맛을 잘 표현하지 못한 것 같아서 아쉽습니다. 




아구찜과 함께 등장한 계란찜 

부들부들합니다. 



그래도 모니모니~해도 저의 관심사는 아구찜입니다. 

주문할 때 조금 덜 맵게 해달라고 해서 그런지 그렇게 빨간편은 아닙니다. 


아구찜 매니아분들은 빨갛고 메운 아구찜을 선호한다고 하지만

저희 엄마는 너무 매우면 잘 못드시거든요. 




그래도 아구찜은 아구찜,,, (넘 안 매우면 심심하지요)

양념이 덜 매워서 그런지 막 먹기에 좋았어요.

아구도 통통하니 씹는 맛도 있고요.

미더덕도 들어 있어 오도독 재미있게 씹었습니다. 



아구찜을 다 먹은 후에

당연히 볶음밥은 먹어 줘야죠.



밥을 볶아 줍니다. 

김가루를 듬뿍 밥이 안보일 정도로 위에 뿌려 주시더군요. 



숟가락만 오갈 뿐 서로 말이 없습니다. ㅎㅎ



사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저는 그냥 먹기에 정신이 없습니다. 



미션 클리어 ~~ ㅎㅎㅎ 

다 먹어버렸습니다. 


아구찜 홀릭인 엄마와 함께 먹다보니 음식이 나오는 즉시 초토화시켜버렸습니다. 

엄마에게 효도하고 맛있는 아구찜도 먹고 일석이조한 날입니다.


참, 메뉴가 다양해서 회식 혹은 가족 외식 장소로도 그만이겠어요. 

골라먹는 재미가 있잖아요. ^^


마산 아구찜 전문

주소: 서울시 서대문구 북가좌동 351-8

영업시간: 10:00 - 22:00

예약 문의: 303-83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