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학위(석사, 박사)/영국 대학 탐방 시리즈

[영국 대학 탐방] 명성높은 6대 전공 보유한 퀸즈 대학교

by 영국품절녀 2014. 2. 24.

영국 대학 탐방 3탄은 위치한 특이한(?) 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Queen's University Belfast) 는 영국 북아일랜드 벨파스트에 위치한 명문대입니다. 공식 명칭은 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지만, 퀸스대학교 혹은 줄여서 QUB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퀸스는 영국의 20대 선도 연구 중심 대학교 연합인 "러셀그룹"의 멤버입니다.

 

 

참고로, 러셀그룹 (Russell group) 이란?

흔히 미국의 아이비리그와 같은 개념으로 이해하고 있는데요, 대표적인 러셀 그룹 멤버로는 옥스퍼드대학, 케임브리지대학, 브리스톨 대학, 맨체스터대학, 셰필드대학, 뉴캐슬대학 등이 있습니다.

 

Q. QUB의 영국 내 랭킹 및 평판은??

퀸즈 대학은 의학 약학 건축학 법학 엔지니어링 회계학 등에서 명성을 자랑하는 영국 국립 종합대학입니다. 2013년 선데이타임스 전공별 대학 순위(The Sunday Times University Guide)에 따르면, 의학 및 약학은 1위, 건축학은 11위를 차지했어요. 2014년 가디언 조사에서도 법학이 7위, 엔지니어링은 20위, 타임스 대학 순위(Times University Rankings) 회계학이 7위를 차지했다고 하네요.

 

무엇보다 2013년 QS 세계 대학 순위(QS World University Rankings)에서 166위를 기록한 것은 QUB의 우수성을 알 수 있는 객관적 지표라 할 수 있습니다.

 

Q. QUB 의 유명한 전공 과목은?? 

1. 다수 전공별 우수한 평가!!

사실 QUB는 국내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의학, 약학, 건축학, 법학, 엔지니어링, 회계학" 등이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대학으로, 이와 관련된 전공으로 유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이 있다면 반드시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2013년 데일리텔레그래프가 선정한 자료를 보면, 취업이 가장 잘 되는 대학 전공은 1위가 약학, 5위 법학, 9위 엔지니어링, 11위 건축학 그리고 12위 경영학으로 나타났는데, 이 결과만 봐도 QUB는 졸업 후 취업에서도 유리하다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약학은 졸업 후 평생 직장을 보장해 줄 수있는 전공으로 인식되며, 유학생도 졸업 후 현지취업이 용이하기 때문에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2. 진학 용이한 MBA 과정

QUB는 QS 평가 상위 1%에 드는 뛰어난 명문 대학임에도 불구하고, 경영학 석사 과정인 MBA의 경우 직장 경력과 GMAT(경영대학원 입학시험) 없이도 진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타 대학의 MBA에 비해 진학이 용이하다는 큰 이점이 있습니다.

 

Q. QUB 이점 세 가지?

 

1. 국내 고교 졸업장만 있으면 지원 가능 "INTO QUB"

퀸즈 대학교는 대학 입학 및 편입, 대학원 과정을 지원하는 "INTO QUB" 자체 프로그램을 통해 외국 학생들의 진학을 보다 용이하게 돕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영국 대학교는 국내의 고등학교 이상 학력만 소지하면, 대학교 입학 예비 과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합니다.

 

 

 대학교 입학 예비과정 (University Foundation Program) 이란?

QUB는 세계적 교육 기업인 INTO University Partnership Ltd.와 함께 INTO QUB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는데, 본 과정(일년)을 수료하면 성적에 따라 QUB 입학을 보장받음은 물론 다른 대학으로도 입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학교 입학 예비 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 > 바로가기

 

2. 영국 타 대학 2학년 편입 및 석사 입학 예비 과정 제공

 

편입의 경우, 전공에 상관없이 국내 대학교 1학년 이상을 수료한 학생에게는 QUB나 NCUK(영국 북부 대학 연합) 대학 경영학과 2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는 루트를 제공하여 영국 대학에 경영학 전공으로 편입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도 INTO QUB는 좋은 기회랍니다.

☞ 영국 명문 대학 2학년 편입 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 바로가기

이와 함께 학부와 전혀 다른 전공 지원, 학부 성적이 낮거나, 영어 실력이 부족한 경우에는, 프리 마스터(Pre- Master)로 불리는 석사 입학 예비 과정 역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대학원 진학 예비 과정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 바로가기

 

3. 경제적 비용이 걱정되는 분들에게 강추~~

벨파스트는 영국에서 안전하면서 생활비가 낮은 지역에 속합니다. 영국 내 런던을 포함한 대도시 및 남부 도시는 집값(기숙사)이 꽤 비싸서 생활비가 많이 들거든요. 따라서 안전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학위에 도전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QUB를 추천합니다.

 

Tip. 학생 인터뷰 ~~

 

그럼, 간단하게 요약해 볼까요??

퀸스대학교 벨파스트 캠퍼스
•홈페이지: www.qub.ac.uk
•학교 구분: 국립 종합대학교
•설립 연도: 1849년
•총 학생 수: 2만4천955명
•인기 학과: 의학, 약학, 건축학, 법학, 엔지니어링, 회계학
•연간 학비: GBP 15,000 (유학생 기준이며 전공에 따라 차이 있음.)
•총 연간 비용 GBP 28,000 (1천700원 환율 기준 약 4천500만~5천만 원)

 

QUB와 INTO QUB에서 제공하는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대표사무소인 "영국유학닷컴(02-563-0901, www.ukuhak.com)"에서 자세하게 얻으실 수 있답니다.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