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직업 자체가 영어 이외의 외국어가 필요해서 중국어에 대한 관심을 꾸준히 가졌음에도 정작 관심만큼 공부할 시간이 없었던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그래서 큰 맘 먹고 수강한 중국어 온라인 강의 요즘은 간단히 인강이라고 하죠? – 바로 "차이나탄"입니다. 온라인 강의에 대한 경험이 없어 걱정 되는 건 사실입니다만 모바일이나 태블릿 - ios 버전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 을 통해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출퇴근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았습니다.

 

 

[차이나탄 전광석화 패키지 90]

 

 

사실 온라인 강의에서 가장 걱정했던 부분은 강사가 화면에 나와 처음부터 끝까지 강의를 하지 않을까에 대한 우려였습니다. 저도 학교에서 강의하다 보면 학생들의 집중력이 5분을 좀처럼 넘지 못하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5분 마다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거나 화제를 바꿔야 하지요. 문제는 제가 학생의 입장이 되어도 다르지 않다는 점이지요.

 

그런데 차이나탄은 지루한 영상 강의로만 채워지지 않아서 좋네요. 스스로 문법 및 어휘를 정리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보장되고, 짧지만 효율적인 영상을 통해 공부한 내용을 복습할 수 있습니다.

 

 

 

전혀 지루하지 않는 중국어 강의

 

저는 일단 오랫동안 손을 놓았기에 발음부터 다시 복습하고 있습니다. 중국어는 다른 어떤 언어보다 발음 특히 성조가 중요하기 때문에 이왕 복습하는 김에 처음부터 꼼꼼하게 봐야 할 것 같습니다. 3달동안 나가야 할 진도가 만만치 않습니다. 이거 인강이라고 우습게 볼 게 아닌 건 확실하네요.

 

 

 

단계별로 이루어진 차이나탄 중국어 시리즈

 

학습 교재 역시 PDF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어 따로 손으로 정리할 부담을 어느정도 줄여주었습니다. 연구실 칼라 프린트를 충분히 활용(?)하니 행정실 직원 눈치가 살짝 보이긴 합니다. 무료 가입만 해도 학습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하는 것 보니 인심은 좋아 보이네요.

 

2015년 새해가 시작된 지 5일이 지났는데, 벌써 계획한 결심이 흔들리곤 합니다. 연말부터 시작한 차이나탄의 중국어 강의야 말로 꼭 성취해야 할 새해 목표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해서 중국인 친구와 대화를 할 수 있는 그 날을 기대해 봅니다.  

 

위드블로그

 



 
Posted by 영국품절녀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