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학위(석사, 박사)

품절남의 영국 유학 세미나 (SOP&장학금) 합니다.

by 영국품절녀 2015. 4. 11.

 [두번째] 품절남의 유학 세미나를 알립니다!!

 

[세미나] 4월 18일 차별성 있는 학업계획서 (SOP) 작성

& 영국 학위 과정 장학금 정보

 

 

4월 18일 토요일 차별성 있는 학업계획서 작성과 장학금 정보 세미나가 영국유학닷컴 강남센터에서 진행됩니다. 해외 대학(원) 진학을 준비할 때 가장 중요한 서류 중 하나가 학업계획서, 즉 SOP (Statement of Purpose)입니다. 대학졸업증명서와 학부시절의 학점은 이미 확정된 것으로 수정이 불가합니다. 외국어 점수 정도는 자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높일 수도 있겠지만, 지원하려는 학교의 기준에만 부합하면 됩니다. 무엇보다 자신이 지원하려는 대학입장에서는 이 세 서류의 질적 차이는 그렇게 크지 않을 겁니다.

 

이에 반해 SOP는 자신을 타 학생들과 차별화시키고 어필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최상위권 대학의 대학원 정도를 제외하고 거의 모든 대학이 서류로서 입학생을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SOP의 중요성은 절대 간과할 수 없습니다만, 그만큼 더욱 어렵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SOP를 수월하고 훌륭하게 작성할 수 있을까요? SOP 작성에도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아울러 유학에는 비용이 듭니다. 유학생활 자체가 적지 않은 학비 외에 생활비가 필수적으로 수반됩니다. 유학에 대한 열정은 있으나 경제적 형편 때문에 유학을 포기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장학금은 가뭄의 단비와 같을 것입니다. 그러나 장학금 역시 노력하는 자를 위한 열매입니다. 장학금 신청 과정에도 체계적이고 치밀한 전략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오는 4월 18일 토요일, 영국유학닷컴에서는 본 블로그의 부쥔장인 품절남을 모시고(?) SOP 및 장학금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특히 영국의 최신 유학 동향 및 현지 생활에 대해서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영국 유학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본 설명회는 원활한 진행을 위해 "10명 한정" 으로 진행되며, 신청 후 불참하는 경우 참석을 희망하지만 늦은 신청으로 기회를 갖지 못하는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유료" 로 진행됨을 미리 말씀 드립니다.

 

설명회 내용
1. 학업계획서(SOP) 작성하기 및 주의점
2. 학업계획서 관련 자료 제공
3. 영국 장학금 정보
4. 최신 영국 유학 동향 및 현지 생활

 

  외부 초청 강사 – 품절남...(^^v)
• 브리스톨대학 석사(MSc) 국제안보 (international security)전공
• 켄트대학 박사(PhD) 정치학(Politics & Government)전공
• 켄트대학 & 켄터베리 초서 칼리지(Canterbury Chaucer College)강사
• 켄터베리 아이엘츠 시험센터 Cordinator
• 영국 국제 정치 학회 회원

 

세미나 참가 비용 및 신청 방법
● 참가비 2만원 – 온라인 입금  국민은행, 계좌번호: 349401-04-185656, 예금주: 장지성(영국유학닷컴)
● 세미나 참가 신청 – 온라인 신청 -> 바로가기

※ 좌석이 한정되어 있어 선착순으로 입금 예약을 받으므로, 서둘러 신청하시고 유용한 정보 받으세요.
※ 설명회 관련 문의는 영국유학닷컴 서울 강남 센터 02-563-090102-563-0901로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