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학위(석사, 박사)

해외 유학 월별 계획표, 이렇게 준비하자

by 영국품절녀 2016. 4. 12.

해외 유학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계획을 세웁니다. 저의 경우에는 단기간에 빠른 입학 수속을 밟기 위해 유학원을 통해 업무를 편안하게 보았는데요, 시간이 넉넉하고 꼼꼼한 성격의 소유자라면 혼자서도 충분히 유학 준비를 하실수 있을 거에요. 다만 혼자서 아무런 정보와 계획없이 무작정 유학 준비를 하게 될 때에는 시간과 비용 소비가 늘어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유학 검색 사이트 핫코스 코리아에서 제공하는 "해외 유학 월별 계획표"를 알려 드릴까 합니다. 꼭 이렇게 해야 한다는 당위성은 없지만, 참고해 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유학을 철저하게 준비한 만큼 학업 성취도와 만족도 훨씬 높은 것은 사실이니까요.

 

 

내년인 2017년 9월 입학을 목표로 짜여진 해외 유학 1년 준비표입니다. 이미 작년부터 준비한 분들은 2017년 월별 계획을 참조하시면 되겠지요. 제가 경험해 본 바, 해외 유학은 철저한 준비와 마음가짐이 요구됩니다. 인포그래픽을 참조하여 체계적이고 현명하게 유학 준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해외 대학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랍니다.


 

영국 대학 입학과 장학금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핫코스 코리아에서 제공되었습니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