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한국 남자 이런 점에 금발 미녀들 반해

by 영국품절녀 2011. 10. 14.
이제까지는 영국 남자 - 한국 여자 커플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했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 남자 - 유럽 여자 커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까 합니다. 아직까지는 서양 남자 - 동양 여자 커플에 비해 동양 남자 - 서양 여자 커플의 비율이 낮은게 사실이지요. 거기다가 흔히 들었던 말로 "서양 여자들은 동양 남자에게 큰 관심이 없다" 라고 하지요. 

그런데, 상황은 점점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양 여자들이 동양 남자에 대해 관심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특히  K-POP, 한국 드라마로 인해 유럽 여학생들은 한국 남자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 것도 사실이고요. 한류에 빠진 유럽 여학생들이 대놓고 한국 남자 소개시켜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니까요.


제가 주변에서 본 사례를 통해 "유럽 여자들이 매력을 느끼는 한국 남자들의 특징"을 살펴 보겠습니다.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1. 스타일이 멋있는 한국 남자 (키. 근육질, 의상, 헤어 등)

국적을 막론하고 스타일이 좋은 남자들이 인기가 많은 편이지요. 영국 여자들도 스타일을 무척 따집니다. 큰 키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남자다운 매력을 풍기는 남자를 무척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영국 여자들은 중성적이거나 여성적인 스타일의 남자는 게이로 오해를 하거나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요. 따라서 남성적인 매력을 풀풀 풍기는 단단한 근육질 몸매를 은근히 자랑할 수 있는 깔끔한 스타일을 가진 한국 남자들이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한국 친구들끼리 클럽을 가면, 스타일이 괜찮은 한국 남자에게는 영국 여자들이 같이 춤을 추자고 먼저 말을 걸거나 관심을 보인 답니다. 제가 석사 할 때도 보면, 키 크고 근육이 멋진 한국 남자들은 가만히 있어도 주변에 있는 유럽 여자들이 주변에 많더라고요.

이번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시티 헌터의 이민호의 인기가 유럽에서도 하늘을 찌를 정도입니다. 이탈리아, 프랑스 친구들이 다들 이민호 너무 멋있다고 난리더라고요. 이민호 같은 한국 남자는 별로 없는데 말이지요.
비, 이민호가 서양에서 인기가 있는 걸 보면, 아마도 키 크고 몸매 좋고, 스타일이 괜찮은 남자라는 거지요.


2. 자신만만하며, 똑똑한 (능력 있는) 한국 남자

그렇다고 외형적인 스타일이 멋있는 한국 남자만 유럽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큰 키, 근육질 몸이 아니어도, 똑똑한 한국 남자들은 유럽 여자들에게 어필합니다. 역시 남자들은 외모보다 능력이 좋아야 한다는 사실이 여기에서도 증명이 되나 봅니다. 한국 남자들의 학식, 능력 등이 유럽 여자들의 마음을 빼앗을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능력을 과시하기 위한 거만한 태도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예를 들면, 같은 과에 있는 유럽 여학생들이 이해 못하는 전공 내용에 대해 한국 남학생이 자신있는 태도로 일목요연하게 설명을 해 주거나, 학업을 도와 주거나 하는 모습에서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보니깐, 서양 여자들에게 어필하는 동양 남자의 특징 중에 하나가 능력을 키우라는 것이었습니다. 즉, 능력있는 남자는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영국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성의 특징에 대한 정보이니, 필요하면 참고하세요.
                     (출처: http://www.yourlovetips.com/how-to-date-a-british-woman)


3. 매너가 좋은 한국 남자

제가 영국에서 보니깐, 동양 남자들 중에 가장 매너가 좋은 남자는 한국 남자 인 것 같습니다. 한국 남자들은 특별히 사귀는 사이가 아니더라도 밤이 늦으면 집까지 데려다 주고, 무거운 짐이 있으면 알아서 들어주고, 밥도 잘 사주는 것, 혹은 요리를 해주는 것 같아요. 영국 여자도 자신을 잘 챙겨주는 남자를 무척 좋아한다고 해요. 즉, 문자 (연락) 자주 해 주고, 자신이 좋아하는 선물 혹은 외식 등 이벤트 등을 통해 애정 표현하는 남자에게 사랑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세 가지 조건은 한국 여자들도 좋아하는 한국 남자라고 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유럽 여자들이 좋아하는 한국 남자들의 기본 조건은 언어 소통 가능과 타 문화 수용 및 배려입니다. 아마도 깊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언어 소통이 중요하겠지요. 또한 문화 차이를 서로 잘 이해하고, 배려를 해야 장기간의 연애가 유지되겠지요. 특히 일부 어린 영국 여자들은 타 문화에 대한 관심이 크게 없어요. 따라서 한국 남자들이 그들을 좀 더 이해해야 할 경우가 생길수도 있답니다.

이번 글은 서양 여자들과의 연애를 꿈꾸는 한국 남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에는 먼저 한국 남학생에게 말을 걸어 오는 유럽 여학생들도 있으니, 위의 조건들을 상기하시고 유럽 여자들에게 남성적이면서도 매너 있고 똑똑한 한국 남자만의 매력을 어필해 보세요. 분명 성사 가능성이 높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