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귀향살이 (2014-2018)

한국 친구 사귀고 싶다는 외국인 한류팬들, 신기해

by 영국품절녀 2012. 9. 2.



저는 종종 영국에서 만난 한류 팬들의 사연들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점점 외국인 한류팬들이 한국인 친구 찾기에 나서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영국에서 어학연수 중인 한 학생의 페이스북으로 전혀 알지 못하는 어떤 외국인의 친구 요청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녀는 전혀 모르는 사람인지라, 친구 요청을 거부했다고 하네요. 그리고 며칠 후 어학원에서 만난 사우디아라비아 친구와 페이스북으로 대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내 사촌 동생이 한류팬인데, 내가 한국인 친구가 있다고 하니까

내 동생이 너와 친구가 되고 싶다고 하는데.... 어쩌지??

그녀는 김남길을 끔찍히 사랑하거든~~

 

한국인 학생은 자신의 외국인 친구의 동생이 한류팬이라는 단 하나만의 이유로 "알겠다" 고 했다고 합니다. 답이 떨어지기가 무섭게, 바로 그 사촌 동생은 친구 요청을 했다고 하네요. 알고보니 전에 정체 불명의 친구 요청의 주인공이 바로 그녀였지요. 그녀는 사촌 언니의 친구가 한국인이라는 사실에 너무도 반가워 무턱대고 친구 요청을 해버린거에요.

 

                                             (출처:위클리 공감)

 

친구 요청을 수락하자마자, 한류팬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17세 소녀와의 폭풍 대화가 시작되었어요. 끊임없이 자신이 얼마나 한류를 사랑하는지 단시간에 다 쏟아 내려는지 대화창은 그녀의 서툰 영어로 가득 찼답니다.

나는 김남길과 이승기를 무척 좋아해요. 선덕 여왕과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를 봤어요.

김남길은 지금 군복무 중이에요. 나는 특히 김남길을 너무 사랑해요. 잘 생겼거든요.

I ve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ry love him. He's so handsome. (그녀의 표현)

선덕 여왕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엄청나게 인기가 많아요. 왜냐하면 우리 나라의 역사와 비슷한 면이 많아요. 왕위 쟁탈전 등과 같은 이야기들이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선덕 여왕 (출처: MBC)

 

한참 그 한류팬인 소녀는 자신이 좋아하는 한류 스타들과 드라마에서 본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하더니, 이제는 한국인 학생에게 궁금증이 생겼는지 속사포처럼 질문을 하기 시작했어요. "이름", "나이", "사는 곳" 등등 이십대 중반인 한국인 학생은 고작 17세밖에 안 된 그것도 외국인 소녀와 페이스북 친구가 되어 이런 대화를 하게 될 줄은.. 전혀 생각지도 못한 일이라고 하면서 신기해 했지요.

 

            작년에 한국 잠깐 갔었을 때, 이승기 직접 봤는데 너무 귀여웠어요. ㅎㅎ (출처: Google Image)

 

사실 그렇지요. 같은 한국인끼리도 큰 친분이 없으면 이렇게 열살 이상이나 나이 차가 나는 사람들끼리 대화를 할 기회는 거의 없잖아요. 그런데, 한류는 인종, 나이를 뛰어넘어 친구가 될 수 있는 매개체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외국인 한류팬들은 한류 사랑으로 인해 한국인 친구까지 만들고 싶다는 바람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드라마, 배우, 가수들의 정보 및 이야기들을 직접 한국인들과 공유하고 싶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해외에 나오시는 분들은 한류의 인기로 인해 더욱 많은 한류팬들이 자처해서 자신들의 친구가 되어 주기를 바랄 수도 있습니다. 그럴 때마다 다소 불편하거나 귀찮더라도 기특한(?) 한류 팬들을 위해 조금은 다정하고 친절한 친구가 되어주었으면 좋겠어요. 이것이 해외에서 우리가 작게라도 할 수 있는 "한류 지키기"가 아닐까요?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