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한국 라면이 최고라는 외국인들, 이 정도일줄

by 영국품절녀 2013. 5. 4.


요즘 한국 라면의 인기가 해외에서 상당히다는 소식입니다. 제가 전에 포스팅한 적이 있었는데요, 농심이 영국의 한 축구팀의 스폰서가 되면서 영국 대형마트 한 곳과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물론 한국인 비율이 높은 지역에서는 일부 영국 대형마트에 한국 라면이 판다고 하는데요, 드디어 몇달 전부터 모리슨(Morrisons)에서 농심 라면(컵라면 포함), 우동면 등이 팔고 있습니다. 저는 모리슨에 일 보러 갔다가, 한국 라면이 진열되어 있는 곳으로 가 봤어요. 아시아 음식 재료들이 파는 코너에 농심 라면들이 있었습니다.  

 

 

영국 대형마트 모리슨에 농심 라면 입고

 

관련글 더보기

--> 한국 라면 회사가 영국 축구 스폰서 되다니

 

농심 라면의 대표격인 신라면 가격을 보니, 제가 사는 곳에서 가장 싸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아시안 마트에서는 75p (약 1,300원) 정도 하는데요, 여기서는 59p (약 1050원) 인 거에요. 이때 다 싶어 6개를 사가지고 왔답니다. 지인의 말로는 종종  2 for £1 할인을 할 때가 있는데, 이 때에는 한국 라면들이 금방 동이 난다고 하네요. 일부 한국 음식에 대해 잘 모르는 현지인들도  꽤 유심히 라면을 구경한다고 합니다.

 

특히 젊은 연령대의 영국 및 유럽 젊은이들은 한국 라면이 맛있다고 하면서 그 중에서도 신라면을 가장 좋아한다고 했어요. 아시안 마트 및 대학교 매점에서 장을 보다보면, 유럽 젊은이들이 신라면 구입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거든요. 한 번 맛 보면 또 먹고 싶어지는 한국 라면의 매력에 푹 빠진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런데 한국 라면 사랑을 넘어 중독이 된 사람들이 바로 "중국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저희 동네에 있는 국제학교에는 중국 학생들이 많은데요, 교내 매점에 "한국 컵라면과 김치"가 판매되고 있어요. 중국 학생들이 아침, 점심으로 컵라면과 김치를 사 먹는다고 합니다.

저의 단골인 중국 슈퍼마켓의 주인도 말하길, 한국 라면의 판매량이 엄청나다고 했어요. 역시나 가장 잘 팔리는 것은 신라면이라고 합니다. 신라면만 먹는 중국 학생은 한국에서 파는 블랙 신라면의 맛이 궁금하다면서, 방학 동안 집에 다녀 온 한국 친구에게 구입해 달라고 부탁까지 했을 정도에요.

 

얼마 전에 국제 학교에서 "중국의 밤"이라는 행사를 했는데요, 정말 황당하기도 하고 재미있었던 것은 중국의 밤 행사의 메인 메뉴가 한국 음식이었어요. 그 날 몇 명의 한국 및 중국 학생들이 한국 음식을 함께 만들었어요. 저 역시도 우연히 초대되어 김치 찌개와 라볶이, 김치 볶음밥을 만드는데 일조했습니다.

가장 인기가 있었던 것은 역시나 라볶이였어요. 원래는 떡볶이를 하려고 했는데 떡이 모자라서 어쩔 수 없이 라면을 많이 넣고 라볶이로 만든 거에요. 중국 학생들이 얼마나 라면을 좋아하는지 그 날 목격했습니다. 중국 학생들 모두 얼마나 빨리 많이 먹는지 라면이 금방 동이 나 버렸답니다. 그리고 얼마나 아쉬워하는지요. ㅎㅎ

 

 

울 신랑 일본인 친구는 일주일에 2~3회씩 신라면 컵라면을 먹는다고 합니다. 맵지 않냐고 물어보면, 항상 하는 말이 "이 정도는 아무것도 아니야, 근데 참... 이 라면의 맛은 중독이 된단 말이야..."

 

 

사실 제가 다른 아시아 국가의 라면을 먹어 본 바, 역시 한국 라면의 면발이 가장 쫄깃쫄깃하고 맛있습니다. 다만 수입된 한국 라면보다는 국내에서 판매되는 라면이 훨씬 맛있는 것 같아요. 면도 그렇지만, 라면 스프가 맵지는 않은데 향이 너무 매워서 기침이 나오거든요. 흠이라면 라면을 끓이는 내내 기침을 하고, 먹고 나면 향이 너무 강해 저희 집은 라면 냄새가 진동하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해외에서 살면 매일 먹는 밥이 지겹기도 하고, 반찬도 없을 때에는 간단하게 라면으로 때우는 것이 가장 편한 것 같습니다. 제 친구의 영국인 룸메이트도 한국 라면을 사다 놓기만 하면, 음식하기 귀찮다면서 라면 먹자고 조른다고 했어요. ㅎㅎ

 

해외 라면 블로그의 신라면 평가~

(출처: http://everybodylovesramen.org/2013/02/18/shin-ramyun/)

 

참, All Time 2013 Edition 2011/12년 인스탄트 라면 Best Top 10 을 보니, 그 중에 한국 라면(농심 신라면 블랙, 팔도 꼬꼬면)이 포함되었어요.

 

 

(출처: http://www.theramenrater.com/top-ten-lists/the-ramen-rater-top-ten-instant-noodles-of-all-time-2013-edition/)

 

한국에서는 매 년 새로운 개념의 라면과 맛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라면의 맛과 종류대로 끓여 먹는 즐거움도 있는데, 제가 사는 곳에서는 몇 가지 종류의 라면밖에 팔지 않으니 좀 아쉬워요. 한국 라면 맛에 중독된 외국인들에게 국내에서 출시되는 다양한 맛의 한국 라면들을 계속 선보이는 기회가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분명히 한국 라면들이 외국인들의 입맛을 확~ 사로 잡을 수 있다고 보는데요, 앞으로는 외국인들의 한국 라면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법까지 생기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