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유럽 한류

한국 드라마 본 외국 여자들, 환상에서 벗어나길

by 영국품절녀 2013. 7. 8.

 

한국 드라마를 통해서만 한국인을 접한 외국인들과 만날 때면 가끔 웃지 못할 상황이 연출됩니다. 보통 그들이 생전 처음 만난 한국인이 바로 "나" 일 경우가 그러한데요, 일부 한류 팬들은 자신이 즐겨 본 한국 드라마에서 나오는 주인공들이 진짜 한국 남녀라고 착각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드라마에서나 나올 법한 주인공들의 이미지(외모, 성격)를 자신이 처음 만난 한국인들은 당연히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여기는 경향이 있어요.

 

(source)

"한국 남학생은 어학원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가

꽃보다 남자 시즌 2가 방영이 되는지에 대해 물었다고 하네요. ㅎㅎ"

 

1. 예상보다 크지 않은 한국 남자들의 키~

한국 드라마의 남자 주인공들을 통해 한국 남자를 처음 접한 한류 여자 팬들은 한국 남자 키가 적어도 175cm 이상은 다들 넘는 줄 알았나 봅니다. 사실 한국 남자의 평균 키는 173Cm 라고 하네요. 그런데 제가 의문나는 점이 있는데요, 영국에서 본 한국 20대 남학생들의 키가 왜 30대 이상의 연령대에 비해 작다는 느낌이 들까요? 영양 상태도 좋아지고 의학 기술도 발전했는데 말이에요. 제가 이 곳에서 3년간 살면서 10~20대 연령의 한국 남자들 중에 175cm 이상의 키를 가진 남학생들을 만나는 것이 그리 쉽지 않았답니다.

 

(source)

한국 남자 연예인들의 평균 키는 178.8 Cm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한 영국 소재 어학원에 재학 중인 아시아 한류 팬들이 한 말입니다.

한국 남자들은 키가 왜 이리 작아~~

드라마에서 나오는 이민호 같은 남자들은 어디있어?

 

유독 그 어학원에 있는 20대 한국 남자들의 키가 대부분 170Cm 가넘지 않았다고 하더군요. 그녀는 드라마에서 나오는 180Cm 넘는 한국 남자들은 도대체 어디에 있는 거냐고 물었답니다. 이에 한국 여학생은 아무 말 없이 그저 웃음만 지었다고 하네요.

 

2. 잡티 하나 없는 흰 피부를 가진 한국 여자

 

한국 드라마 주인공들의 피부를 보면, 하나같이 "피부 미인"들입니다. 영국에서도 보면 한국 여학생들의 피부는 진짜 좋은 것 같습니다. 태생적으로 피부가 좋은 경우도 물론 있겠지만, 그만큼 피부에 신경을 크게 쓴다는 이야기지요. 반면에 피부 상태가 별로 좋지 않거나, 피부 톤이 어두운 사람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한국 피부 미인 대표격인 송혜교

"여자들이 완전 부러워하는 송혜교의 피부는 눈이 부실 정도로 곱네요."  

 

한국 유학생이 겪은 일 입니다. 그녀는 피부는 좋으나, 피부 색깔이 보통 한국 여자들에 비해 까만 편입니다. 아랍 친구가 그녀에게 이렇게 말을 했다네요.

 

한국 여자들은 다들 흰 피부를 가졌던데...

너 진짜 한국 사람 맞아? ㅎㅎ

 

 

3. 여자에게 한없이 친절한 신사같은 한국 남자

현재 울 신랑이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만난 여대생이 있어요. 그녀는 한국 드라마 열성 팬으로 한국인인 울 신랑을 만나게 되어 한동안 흥분을 가라앉히지 못했지요. 그래서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만날 때마다 신랑에게 가벼운 장난(쿡쿡 찌르거나 가볍게 때리기)을 치더랍니다. 처음에는 나이도 어리고 그러려니 하며 넘겼는데, 점점 횟수와 강도가 심해졌다고 해요.

 

(출처: SBS)

 

어느 날, 신랑은 그 여학생이 또 장난을 치길래,

다소 심각한 표정으로 "그만해" 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랬더니 그녀는...

 

한국 남자들은 젠틀하던데...

너는 안 그러네.

 

이처럼 일부 한류 여자 팬들은 한국 드라마를 보면서 남녀 주인공들과 실제 한국 남녀들을 동일시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서 자신이 처음 만난 한국 남녀에게 그런 이미지가 없는 경우(?)에는 난감해 하기도 하고 때로는 불평을 하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도 일부 여자들의 경우, 드라마에서만 있을 법한 남자 주인공 같은 왕자님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요. 엄연히 드라마와 현실은 극명하게 차이가 있는데도 말이에요. 이제는 한류 여자 팬들에게 이런 말을 해줘야 하지 않을까요? 드라마는 드라마일 뿐, (현실에서) 오해하지 말자!

 

 

공감 하트 하나로 응원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