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귀향살이 (2014-2018)

유독 동양 남자만 눈길 주는 백인 여학생, 도대체 왜?

by 코니팀장 영국품절녀 2012. 1. 29.



오늘은 영국 대학 재학 중인 한국 남학생이 직접 겪고 있는 다소 황당한(?) 사연입니다.
그냥 가볍게 읽고 가시면 되겠습니다.

한국 남학생의 절친인 핀란드 출신 여대생이 있습니다. 나이는 21, 키는 165 정도, 보통 체격, 예쁘고, 금발로 대학에서 가장 클 것으로 추정되는 풍만한 가슴으로 (물론 그 한국 남학생 말로는) 강하게 어필(?) 하는 친구라고 하네요. 둘이 서로 친해진 이유는 다름 아닌 그 여학생의 독특한 성향 때문이지요.

 

                                        
                                             머리 색깔만 비슷해요. (출처: 구글 이미지)


둘은 학기 시작 전에 학교 영어 코스에서 만났다고 합니다. 그녀는 영어를 무척 잘하는데도, 굳이 프리세셔널 영어 코스 (영어 성적 보충 및 실력을 쌓기 위해 학기 시작 전에 듣는 코스로 보통 아랍, 아시아 학생들이 대부분)를 들었다고 합니다. 그녀가 굳이 비싼 비용까지 들여가면서 수업을 들은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그 아이가 영어 수업을 들었던 이유는 동양 남자들을 만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 코스를 통해 한국 남학생과 가까워진 것 이고요. 처음에 그녀의 호의적인 태도로 인해 한국 남학생은 좋았다고 합니다. 북유럽 친구들을 사귀는 것이 쉽지만은 않아요. 무엇보다 북유럽 학생들의 숫자도 별로 안 되고 그들은 영어를 잘해서, 영국 및 그들끼리만 어울리거든요. 그녀 또한 영어 수업으로 인해 그를 알게 되어 너무 기쁘다고 했답니다. 
실제로 그 여학생은 그 한국 학생을 만나자 마자, 자신은 빅뱅의 태양과 비를 좋아하고 한국 가수들의 노래를 즐겨 듣는다고 했답니다. 일본에 관심을 가졌다가 한국 대중 문화로 관심이 옮겨진 경우인 것 같아요. 

 

그런데, 그녀의 다소 파격적인 행동으로 인해 한국 남학생은 웃지 못할 일들을 겪습니다
그 한국학생은 그 핀란드 학생 및 유럽 친구들과 클럽을 가곤 합니다.
그녀가 학교 클럽, 바(bar) 등에 뜨면 주변에 있는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의 백인들은 일제히 그녀 주위에 몰려들기 시작한대요. 그런데 한국 남학생이 보기에도 완전 킹카같은 백인 남자들이 접근해도 그녀는 관심도 없다고 합니다.
 
오로지 그 친구의 관심은 동양인 피가 0.01%라도 섞인 "잘생긴 동양 남자"입니다. 즉, 백인은 절대 사절이래요. 왜 백인에게는 눈길 한 번 안 주냐고 했더니 백인들은 별 매력이 없다고 했답니다. (참, 독특하지요?)

 

어디든지 그녀가 가는 곳이면 주변 백인 남성들이 꼭 몇 명씩 몰려든다고 합니다.
하지만
, 백인들이 그녀에게 추파를 던질 때마다 그 한국 남학생이 하는 말이 있어요.

너희들은 안돼동양인 피가 없잖아~~~"



 
                              동양 남자의 매력 풀풀~ 풍기는 장동건    (출처: 구글 이미지)

그렇다면, 자주 연락하고 지내는 둘의 관계는 어떤지 참 궁금했지요.
한국 학생에게 물었더니, 자신도 처음에는 자신에게 관심을 보이고 친절해서 좋았는데,  친구 이상은 아니랍니다. 그 이유는 바로 그녀의 거리낌 없는 성적 잡담 때문이랍니다.

 

그 친구는 만날 때마다 하는 이야기가 대부분 성에 관한 주제라고 해요. 그 한국 남학생의 말로는 한국에서도 술 좀 먹고 남자들끼리 하는 그런 농담 반 진담 반인 이야기를 그녀는 자신에게 시시콜콜 그냥 한다는 거에요. 처음에는 여기 서양 문화는 개방적이어서 친구들끼리도 아무 곳에서나 그런 이야기를 하는 줄 알았다고 해요그런데 다른 유럽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아니라고 했답니다.

그런데 그 애는 매일 와서 자기에게 그런 사적인 이야기를 늘어 놓으니...
  아무리 친한 이성 친구들과의 대화주제에도 결코 올라오지 않았던 대한민국 청년에게는 그녀가 이해될 리 만무하지요. 하지만, 그 여학생은 "다른 친구들에게는 비밀"이라면서 말을 꺼낸답니다. 아마도 그녀는 자신과 친하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 같다고 해요. 물론, 그녀가 다른 친구들에게도 똑같이 비밀이라고 말하고 다니는지는 알 수 없지만요.

 

사람마다 독특한 취향이 있겠지만, 영국에서 제가 본 많은 사람들 중에 핀란드 여대생은 정말 독특한 부류 중에 단연 최고입니다. 아직까지 남자친구가 없다고 하던데, 그토록 바라고 바라는 잘생긴 동양 남자를 어서 만났으면 하네요. 아마도 그녀를 아는 백인 남자들에게 그녀의 남자친구는 엄청 부러움의 대상이 될 것 같네요.

 

댓글62

    이전 댓글 더보기
  • 쿤다다다 2012.01.29 21:14 신고

    해외 유학을 가게 되서 어학과정을 하다 보면 별의 별 외국인 친구들을 만나게 되는데, 백인 여학생 참 특이하네요..
    한국에 관심이 있어서 딱 한국인만 만나는 것도 아니고, 동양 남자만 찾다니...

    그런데요, 머리 색깔만 비슷하다는 말에 잠시 쓰러졌다가 일어났습니당...ㅋㅋㅋ
    답글

  • gawoul 2012.01.29 21:17

    오늘 인기가 짱입니다
    신년에 맞이하여 좋은 성과를 기대합니다 !
    답글

  • seyeul 2012.01.29 22:30

    과거 모택동이 살아 있을 때에 서양여자들에게 가장 사쉬고 싶은 남자였답니다. 이유는 동양인에 대한 막연한 향수랄까? 또는 훈족에 대한 공포에서 기인한 것인지도 모르겠으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서양사람 타입에 목숨을 걸 때, 그들 또한 동양인에게 끌렸답니다. 그들은 그 째진 눈에 둥근 얼굴에 짧은 목을 선호한다나요.
    답글

  • 나라사랑 2012.01.29 23:09

    ㅋㅋㅋㅋ 많은 경우, 서양애들은 동양애들에게 관심 없어요. 하지만, 이건 100% 개인적인 문제랍니다. 동양남자도 잘 생기면, 저 글의 특이한 핀란드 여자애 말고, k pop에 관심없는 일반적인 백인 여자들한테 인기 엄청 많습니다. 주로, 백인들끼리만 어울리는 백인여자애들도 특별히 어느 한 동양 남자를 좋아할 수 있는 거지요. 사실 전 어제, 같은 과 금발의 영국 여자애한테 고백 받았습니다. ㅎㅎ 얘가 특이해서 그런 건 절대 아니고요, 화려한 외모에 매우 활달한 성격인데, 제가 잘 생겨서 맘에 들어 한 거지요. 전 평소에도, 백인 여자애들이 전번 물어보고, 와서 대놓고 저를 가리키며, 제 주변 백인 여자애들한테 'pretty hot' 이란 말도 합니다. 처음보는 저한테 먼저 접근해 오는 경우는 일상적인 일입니다. 인기 없는 동양 남자들이 있다면, 그건 그들이 매력이 없어서 그런 거지, 동양남자 자체가 매력이 있네 없네, 이런 찌질한 소리는 제발 좀 삼가해주세요. 전 한국 태생이란 것에 대해 무한한 자부심을 갖고 있는데, 그런 소리하면 정말 짜증나거든요. 물론, 저 같은 경우가 매우 드물다는 건 인정합니다. 학교에 한중일 다 합쳐서, 저 같은 애는 저 하나거든요.
    답글

    • 나라사랑님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나라사랑님 및 다른 분들의 토론이 과열되다 보니 저의 댓글 운영방침과도 맞지 않고 주제도 좀 엇나가는 같아요. 항의도 많이 받았고요.

      따라서 나라사랑님을 포함해 본 게시물의 주제와 어긋나다 싶은 댓글들은 일괄 삭제조치하겠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2012.01.30 00:39

    근데 동양남자가 인종별 가장 인기없는건 사실임.
    답글

  • Ace 2012.01.30 00:57

    몇 년 전 미국에서 교환학생 할 때 아마추어 복서를 하다가 공부하러 온 형님이 계셨습니다. 그 분처럼 몸 좋고 유머 있고 성격 좋은 남자를 확실히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한국사람이라 어필 못한다는 건 개소리고요. 본인이 매력이 부족하니까 그런 거 같습니다.

    서양여자가 동양남자를 별로라고 생각하는게 아니라 본인을 별로라고 생각하는 걸 인정 못하는 남성 찌질이들이 한국이라는 나라 자체를 못난이 취급하거나 혹은 그렇게 글로벌하게 어필 되는 멋진 남자에게 선택받지 못한 일부 매력없는 한국 여성들이 현실을 부정하려고 참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

    그 시간에 운동을 하던지 자기계발이나 해보는 거 어떨까요?
    답글

  • 유지영 2012.01.30 10:44

    동양남자든 서양남자든.. 자신감이 최고인것같아요. 동양남자들은 가부장적이고 보수적이고 마마보이에다 nerd같은 이미지가 서양애들한테 있어서.. 우리나라한텐 수줍음으로 통하는것들이 외국여성들한텐 자신감없는 걸로 보여질수도 있어요. 유머감각있고 여자애들 수다 잘 애기들어주고 운동 잘하는건 아니라도 좀 활동적이고 자신감있는 남자애들을 확실히 선호합니다. 학교에 아시아학생들이 봐도 잘생긴애는 아녔는데 성격이 쾌활하고 활동적이고 유머감각도 꽤 뛰어나서 아시아애들뿐아니라 같은반 미국여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많았어요. 그다지 큰키도 아녔고 근육있는 몸매도 아녔지만요- 그리고 매너도 좋았어요. 공부도 잘하고 과그룹프로젝트같은것도 잘해서 다 그 남자학생과 같은 그룹하고 싶어했구요.. 한국에선 못생기고 키작은게 난리친다고 하겠지만..미국에선 정말 인기많았답니다. 잘생긴남학생이야 저절로 동서양을 불문하고 여자들이 몰리는건 당연하겠지만요^^
    답글

  • 유아미 2012.01.30 21:01 신고

    재밌는 이야기네요~
    특이한 분(?)이긴 한데, 뭔가 결실이 없어
    둘 다 슬픈..^^

    비나 빅뱅이 진짜로 사귀려나??
    잘 보고 갑니다.
    답글

  • 에효 2012.01.31 14:52

    댓글들을 보니 나이가 어려보이는 사람들이 참 많네요.

    이글에 한국남자,한국여자 어쩌구 저쩌구 뭔 쓸데없는 말들이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그냥 아 한국남을 좋아하는 한명의 핀란드출신 여성이 있구나.재미있네.

    하나의 에피소드라 치고 읽고 지나가면 될껄 왜이리 치고박고 싸우는줄 모르겠네요.

    요즘 인터넷의 발달로 수많은 웹사이트들이 있는데 지금처럼 치졸하고 유치하게 싸우는 경우 자주 보는데

    솔직히 영 답답합니다.

    인기가 없고 있고 마치 다 자신의 경험이 사실인냥 말씀들 하시는데,그 수많은 사람들이 다 똑같은 사람들을 만나는것도 아니고

    서로 다른삶은 사는데,우리나라 여자들은 이렇다,남자들은 이렇다 말하는거 자체가 오류인듯 싶네요.

    해외에서 살다보면 외국인과 만나서 서로 사랑하면 여자든 남자든 결혼할수 있는겁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될껄 유럽인과 비교질까지 하며 별 소리가 다 나와야 될까요?

    저도 한국인으로써 느끼는게 뭐냐면 가끔씩 쓸데없는거에 죽자살자 물고늘어지는것과 오지랖이 넓은겁니다.

    해외에서 몇년 살았다고 그나라의 문화와 사람들에 대해 다 안다는식의 댓글들을 보면 솔직히 한심하기 그지 없네요.
    답글

  • 2012.01.31 16:51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 충고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주제와 동떨어진 댓글에 대해 고민을 하고 있던 차였어요.

      너무 많은 댓글이 달리다 보니 저도 관리하는데 힘이 들기는 합니다만, 건전한 댓글이 달리도록 할 책임이 저도 있다는 것 잘 알고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충고 감사드립니다.

  • 즐거운소리 2012.02.01 08:17 신고

    안녕하세요? 품절녀님, 재미있는 에피소드 잘 읽고 갑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답글

  • 하늘엔별 2012.02.03 06:45 신고

    정말 희안한 취향의 여자네요.
    하긴 오타쿠들도 있는데 말이죠. ㅎㅎㅎ
    답글

  • 재미있는 댓글들엔 페북처럼 like단추라도 있었으면 좋겠어요. 좋아요 자꾸 하다보면 건전해질 수도 있을텐데 '삭제','신고'..이런 단추들만 있는거 보면 맥빠져요. ^^
    답글

  • 아나 2012.07.12 02:14

    난 백인남자 좋아하는 여자도 이해안가지만 백인여자가 동양인 좋아한다고 당연한듯이 국수주의적으로 말하는 남자도 존나 싫어한다.
    답글

  • 참나 2013.04.28 14:20

    의외네 동양남자를 좋아하는 핀란드 여대생이라 ㅋㅋ

    댓글보니깐 동양남자 + 서양여자 뭐 이런걸로 싸우는 게 보이는데

    아시아계 미국인 남성 3명당 1명꼴로 백인여자랑 결혼하는건 알고나 있나
    답글

  • 허허 2013.07.15 04:45

    이 점은 생각하셔야죠
    물론 잘난 사람들이야 어느 인종을 불문하고 인기 좋습니다
    평범한 서양인 남자도 연애나 결혼에 크게 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평범한 동양인 남자는 서양인과 인종과 외모 빼고 모든 측면이 동일해도 불리합니다.

    백인 국가는 물론, 한국 같은 곳에서도
    답글

  • ㅋㅋ 2016.03.11 13:05

    ㅋㅋㅋㅋㅋㅋ웃고가요ㅋㅋㅋ아마 그여학생이 케이팝팬이거나 아님 정말 극 낮은확률로 동양남자에 대해 환상을 가진듯요..전 전자라고 생각해요. 간혹 동양남자랑 사귀는 외국여자들 있는데 동양남자가 대게 활발하거나 학교에서 인맥넓고 웃기면 가능해요..단 영어가 된다는 선에서요 근데 보통 서양여자들이 동양남자에 대한 인식자체는 힘못쓰는 멸치, 긱(geek), 작은고추 등등 안좋은게 더 많아요ㅋㅋㅋㅋ서양여자들은 백인>넘사>히스패닉>=흑인>>>동양인일거에요 간혹 극성 케이팝팬들이나 아시안 워너비 빼고는요...;
    답글

  • 우루룰루 2016.09.17 15:10

    그 극히 낮은 확률을 난 미국에서 5년 동안 살면서 졸라 많이 겪었는데? 고딩때는 프롬프린스도 해봤고.. 뭘 아는척들을 하시는지 내 친구들도 여친 잘만사귀고 다녔고.. 내 생각엔 동양남의 평균 이미지란 중국남자, 동남아 사람들인것 같고 그 평균보다 못난 한국남자는 당연히 노답이고 잘난 남자는 평균이상으로 취급당하는거라 생각함. 자기가 차별이니 뭐니 겪었다는 사람들은 평균이하였다는 말임. 근데 또 사실중 하나는 아시안페티쉬니 뭐니하면서 다가오는 여자가 고딩때는 많았은데 어른되면 정신차리고 그런거 좀 없어지는 느낌?? 그래도 대학생 파티가면 술마시고 갑자기 또 많고
    답글

  • ㅇㅅ 2018.02.07 22:00

    서양에선 동양남자는 유머감각없고 소삼하다 생랑한댔는데
    답글

  • 김상헌 2019.07.04 16:46

    왜 상대적으로 동양남 서양녀커플이 적은걸까
    굳이 어렵게생각할꺼없이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답이 나옵니다
    우리나라 같은경우 예를들어서 한국남성들이 동남아 개도국 여성과 사귀거나 결혼하는 비율이 한국여성이 동남아남성과 사귀거나 결혼하는 비율보다 상대적으로 훨씬높죠
    네 이경우랑 비슷한겁니다
    서양 선진국남성들이 아무래도 동양여성과 사귀는게 아무래도 높을수밖에없죠
    선진국남성과 후진국여성관계니까요
    반대의경우는 어느나라 어느문화권이든 적을수밖에없죠 게다가 옛날부터 미국을포함한 서구국가들에서 동양계이민자여성들이 생계를 위해몸을팔아와서 지금도 서양사람들 머릿속에는 동양여자=백인한테잘주는여자 이런이미지 박혀있습니다 지네끼리도 옐로버스 옐로택시라고 칭하는데요
    우리나라서 살았던 미국영어강사가 자기나라돌아가서 한국여자 30분안에 자빠뜨리는법 책써서 베스트셀러되기도했구요 ㅋㅋㅋㅋ
    우리나라 아저씨들이 동남아에 ㅅㅅ관광 헌팅관광가듯이 딱 그렇게보시면 됩니다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