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귀향살이 (2014-2018)

직접 만든 영국 크리스마스 음료 몰드 와인, 강추

by 영국품절녀 2012. 12. 25.

드디어 오늘은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날입니다. 한국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라고 하던데, 여기는 우울하게 비만 주적주적 내리네요. 영국 날씨 예보 관계자에 의하면, 영국에서는 지난 51년동안 온통 하얗게 뒤덮힐 정도로 눈이 온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단 4번 정도 밖에 되지 않았다고 하니, 영국인에게 화이트 크리스마스는 그저 희망사항인가 봅니다. 실제로 일부 아이들은 크리스마스에 눈이 내리는 것을 전혀 보지 못했다고도 하니까요. 어제부터 대부분의 영국인들은 오랜만에 만난 부모 및 자녀들 혹은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은 가족 혹은 친구들끼리 모여 크리스마스 디너를 하겠지요. 저희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어제 몇 명의 친구들과 자칭 한국식 크리스마스 디너를 했습니다. 

 

부담없이 각자 음식을 준비해서 오는 "Bring and Share" 크리스마스 파티를 했습니다. 대부분이 한국인이라서 한국 음식이 주를 이루었어요. 사실 영국 크리스마스 디너가 크게 입맛에 맞지 않아요. 일부 영국인들조차도 크리스마스 디너인 터키를 맛있어서 먹기 보다는, 크리스마스 음식이니까 먹는다는 말을 하기도 하거든요. 역시 영국인 친구는 영국인답게 크리스마스에 먹는 민스 파이와 크리스마스 음료 등을 가지고 왔습니다.

 

         한국식 크리스마스 디너는 보쌈, 된장찌개, 해물파전에 영국인 친구가 만들어 온 닭 요리입니다.

 

저는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꼭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이 하나 있었어요.

바로 "영국인이 크리스마스에 즐겨 먹는 몰드 와인(Mulled Wine)" 이에요.

 

제가 이 음료를 처음 먹어 본 것은, 2년 전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였어요. 그 당시 독일 친구가 직접 레드 와인에다가 과일 및  황설탕을 넣어 따뜻한 레드 와인 음료를 만들어 주었거든요. 알고보니 그 음료가 몰드 와인이라는 것이었어요. 사실 몰드 와인의 레서피는 사람의 기호에 따라 조금씩은 다른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제가 구입할 수 있는 재료들 가운데서 몰드 와인을 만들어 봤는데요, 파티에 온 친구들이 다들 아주 맛있다고 했으니 자신있게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참고한 BBC Food 몰드 와인 레서피 (출처: BBC)

 

그럼, 제가 만든 크리스마스 음료 "몰드 와인"의 레서피를 공개하겠습니다.

준비물 (기호에 맞게 조금씩 달라집니다.)

레드 와인 혹은 (시중에 파는) 몰드 와인, 시나몬 스틱, 라임, 귤(clementine), 레몬, 황설탕, 월계수 잎

 

 

몰드 와인은 보통 레드 와인으로 만드는데, 저의 경우에는 영국인 친구가 시중에 파는 몰드 와인을 사가지고 와서, 몰드 와인으로 다시 저만의 몰드 와인을 만들었습니다.

 

 

1. 냄비에 와인을 붓고, 그 안에 과일을 잘라 넣습니다. (반 혹은 슬라이스 등 상관없어요.)

2. 시나몬 스틱과 월계수 잎을 넣어 주세요. (레드 와인 사용 시, 황설탕도 넣어주시면 됩니다.)

단, 시중에 파는 몰드 와인을 사용할 때에는 설탕을 넣지 않아도 됩니다. (이미 달거든요.)

 

선물 받은 화분에서 월계수잎 2장을 떼어 사용했어요.

 

 

이제 중간 불로 천천히 끓이기만 하면 됩니다. ~

 

 

한참 끓이다 보면, 달콤한 향이 납니다. 그러면 조금 식혔다가 마시면 좋아요. 너무 뜨거우면 맛을 제대로 음미할 수 없으니까요. 이미 만들어진 몰드 와인에다가 과일 등을 넣었더니, 맛이 더 좋은 것 같아요. 달콤한 과일 향이 듬뿍 느껴지는 몰드 와인이 완성되었습니다. 다들 너무 맛있다면서 만족해하는 모습을 보니 기분이 참 좋더라고요. ㅎㅎ

 

 

국자로 컵에 떠서 마시거나, 예쁜 잔에 마시면 보기에도 먹기에도 좋을 거에요. 저희는 그냥 머그잔으로 마셨답니다. 다 마신 후 냄비를 보니, 과일들이 이런 상태가 되었네요.

 

 

달콤하면서도 과일 향이 듬뿍 베어나는 따뜻한 크리스마스 음료인 몰드 와인~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아서 참 괜찮은 겨울 음료로 느껴집니다. 특히 알콜에 약한 사람들도 마시기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어제 크리스마스 이브에 과음을 하셨던 분들은 오늘은 집에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몰드 와인을 직접 만들어서 드시는 것은 어떨까 싶은데요, 겨울에 어울리는 몰드 와인 강력 추천합니다. ^^

해피 크리스마스~~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