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실시간 영국 소식

런던 새해 불꽃놀이, 오빤 강남 스타일 나와

by 영국품절녀 2013. 1. 2.



어제 저는 한국보다는 약 9시간 이후에 2013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밖에서는 불꽃놀이를 하면서 새해의 기분을 만끽하는 젊은이들의 광란의 소리가 들렸지요. 저는 "BBC NEW YEAR LIVE" 를 통해 새해의 기분을 느끼기 위해 카운트다운을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제 주변 사람들 중에는 새해 첫날 직접 런던에서 불꽃놀이를 구경하고 싶다고 하지만, 런던에 살지 않는 이상 그 곳에서 새해를 맞이하기란 참 힘들답니다.

 

                

실제로 타워 브릿지 근처에 살았던 한 유학생은 몇 년 전에 불꽃놀이를 보러 갔다고 합니다. 그녀의 말에 의하면, "딱 불꽃놀이 10분만 즐겁다" 라는 표현을 쓰더군요. 불꽃놀이를 잘 볼 수 있는 자리를 맡기 위해 계속 서서 기다리는 시간동안 무척 춥기도 하고요, 인파가 몰려 불꽃 놀이가 끝난 후에는 한동안은 움직이지도 못한다고 합니다. 또한 집까지 걸어서 돌아오는데 무척이나 힘이 들었다고 하네요.

 

따라서 매년 저희 부부는 집에서 인터넷으로 새해 불꽃놀이 라이브를 지켜보고 있습니다. 저는 혹시나 나중에 런던에서 살게 된다면, 한번쯤은 꼭 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지만, 울 신랑은 절대 싫다고 하네요. 고생할 게 뻔하니까요. BBC  New Year 라이브 화면을 보니, 역시나 그곳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꽉 메우고 있었습니다.

 

 

                                                        빅벤의 2013년 새해 정각~~

 

드디어 2013년 카운트다운과 함께 빅벤의 종소리가 울려 퍼졌습니다. 런던에서는 New Year 2013 Fireworks 가 약 십여분 정도 이어졌습니다. 불꽃 몇 개가 하늘에서 빵빵 터지면서, 본격적으로 런던 새해 맞이 불꽃 놀이가 시작되었지요.

 

 

화면으로만 봐도 입을 다물지 못할 정도로 런던 하늘을 환하게 수놓은 형형색색의 불꽃들이 너무 아름답고 멋있었습니다. 거기다가 올해 BBC ONE 에서 자주 들었던 인기 곡들이 BGM으로 깔리면서, 신나는 음악과 함께 불꽃이 매치가 되어 보는 사람들로 하여금 한층 더 푹 ~ 빠지도록 하기에 충분했습니다.

 

 Welcome to London !!  

 

 

 

 

We lit the flame.

 

 

 

We are seeing right now is a dream come true.

 

 

한참 화면으로 들어갈 정도로 푹 빠져 감탄사를 연발하면서 보고 있는데..

순간 빵~ 터졌답니다. 

불꽃놀이 중간 쯤에 갑자기 주의 환기를 시키려는 듯한 남자 성우의 목소리~

 "Mind the Gap~"

 (런던 지하철 승강장에서 나오는 소리~ 승강장과 열차 사이의 "틈을 조심하세요!!" ) 

 

다음에 나온 소리가 바로~~

싸이의 목소리 "오빤 강남 스타일~~"

 

 

 

 

London did it right again right~

 

                            

불꽃놀이의 많은 BGM 음악 중에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멜로디가 아닌 가사 한 구절인 "오빤 강남 스타일" 만 나왔지만, 여느 멜로디보다도 훨씬 더 강하게 팍~ 와 닿았습니다. 물론 제가 한국인이어서 그랬을지는 모르겠지만요. 그 장면을 본 제 친구는 페이스북 저에게 "너 강남 스타일 나온 것 들었냐??" 면서 서로 흥분하면서 좋아했습니다.

 

아래 영상이 있습니다. 시간이 없으신 분들은 5:50 부터 보시면, 바로 "오빤 강남 스타일"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편안한 마음으로 런던 2013년 새해맞이 불꽃놀이를 감상해 보세요. ^^

 

 

환상적인 런던 2013 불꽃놀이가 끝난 후에는 모든 사람들이 손에 손을 잡고 한 때 일제시대 때 독립 운동가들의 국가로도 쓰였던 스코틀랜드 민요인 석별의 정 (Auld lang syne) 을 크게 부르면서, 내년에도 여기에서 다시 만날 것을 기약했습니다.

 

 

See you back here next year !!

출처: All Photos copyright by BBC

 

(위 영상에는 본 장면이 없어서, 대신 작년 여름에 간 에딘버러 펍에서 본 아코디온 연주로 대신 감상해 주세요.)

 

 

런던 새해맞이 불꽃놀이에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나왔다는 즐거운 소식과 함께 올해 2013년도는 싸이처럼 우리 모두 대박이 터지도록 열심히 살아 봅시다. "나는 이래서 안 된다" 라는 부정적인 생각과 말보다는 "나는 이래서 된다" 라는 긍정적인 마음 가짐이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싸이 역시 아이돌 그룹에 비해 부족한 외모 및 적지 않은 나이 등 결점이 있었지만, 이렇게 뜰 줄 어느 누가 상상이나 했을까요??

All the best of luck to you in 2013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