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영국 대형 마켓 쇼핑하면 할수록 외식 비용이 공짜라고?

by 영국품절녀 2011. 12. 6.


보통 영국이라하면 비싼 생활비, 외식비로 악명이 높지요? 하지만 영국에서도 아는 만큼 생활비 및 외식비를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그 중에 제가 자주 사용하는 할인 카드는 바로 테스코 카드에요. 아마 영국에서 사시는 분들은 영국 대형 마켓 중의 하나인 Tesco를 잘 아실 거에요. (한국에서도 삼성 홈플러스 테스코라고 해서 홈플러스 매장내에서 일부 테스코 품목 구입 가능합니다.)


영국에 오면, 테스코 적립 카드를 무조건 만들어야 하는 이유를 알려 드릴께요. (단, 자주 사용해야 해요.)

 

1. 테스코 적립 카드는 포인트 적립금이 크다


테스코 카드는 1파운드 당 포인트 2점을 적립해 줍니다. 이에 반해, 보통 다른 마트들은 1파운드당 1점을 적립해 주거든요. 따라서 테스코 적립 포인트는 꽤 잘 쌓이는 편이지요. 그리고 시장 바구니를 가져가면, (테스코 비닐을 사용하지 않으면) Green 포인트를 또 적립해 줍니다. 또한 카드가 있을 때만, 특별히 할인을 받아 살 수 있는 물건들도 있습니다.

 

2. 테스코 포인트 점수는 매달 바로 현금으로 사용 가능


테스코는 매달
100점 이상이 쌓이면, 그것을 다시 현금 쿠폰으로 돌려 줍니다. (, 100점이 미만인 경우에는 이월 됩니다) 매 달 테스코에서는 카드 소지 고객들에게 한달 동안 사용한 테스코 포인트를 현금 쿠폰으로 발행하여 우편 발송합니다. 따라서, 테스코가 주변에 있는 분들은 테스코만 이용하는 것이 점수를 많이 적립하는 데 도움이 되겠지요.

 

제가 받은 6파운드 현금 쿠폰


 


 

테스코에서 발행하는 쿠폰을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


이건 테스코 포인트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 포인트 쿠폰이 오면 물론 테스코에서 현금처럼 물건을 구입할 수 있지요. 그런데 현금 쿠폰으 괜찮은 레스토랑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외식 비용으로 쓸 경우, 현금 쿠폰 x 4의 외식 쿠폰을 받을 수 있어요. (즉, 5파운드 쿠폰이 있으면 20파운드 사용 가능)


다만, 외식을 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영국 내 인기 레스토랑 10군데 정도에서 현금 쿠폰 사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테스코 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여 Clubcard – reward에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레스토랑으로 들어가서 거기에 지시하는 대로 따라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이 때, 5, 10, 15 파운드 이렇게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예를 들면, 저는 8월달에 6파운드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전 Café Rouge 외식을 위해 5파운드를 사용하기로 했지요. 왜냐하면 6파운드는 안 되거든요. 그래서 1파운드는 그냥 테스코에서 장 볼 때 사용했답니다. 5파운드 쿠폰 숫자를 입력해서 넣었더니, 3배수로 저에게 15파운드라는 바우처가 일주일 이내로 집으로 발송 되었습니다. (10월부터 테스코에서는 포인트 점수 4배수로 외식 쿠폰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Café Rouge 5, 10파운드 쿠폰 입니다.

 

테스코 카드는 이렇게 유용한 점이 많습니다. 그러니, 꼭 만들도록 하세요. 카드는 테스코에 가시면 항상 비치되어 있고요. 카드를 받을 동안에는 임시 카드를 사용할 수 있으니, 카드가 좀 늦게 오더라도 상관 없답니다. 혹시, 계산 할 때 카드 적립을 안 했더라도 Information에 가서 적립해달라고 하면 됩니다. 직원에게 Can I get the point? 이렇게 말하면 되겠지요? 알뜰하게 쇼핑하고, 쿠폰으로 외식하세요.


물론 쇼핑한 금액을 포인트로 적립받은 것이지만, 현금 쿠폰으로 계산하니 공짜로 외식한 기분입니다.

영국 생활도 알고 보면 싸게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많은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