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영국 비만인들이여! 한국 음식으로 살을 빼라~~

by 영국품절녀 2011. 3. 24.



새해 첫 날 누구나 신년계획을 세웠을 거에요. 여러 가지 계획이 있겠지만, 단연코 다이어트가 위시 리스트에 들어가 있을 거라 의심치 않아요. 제가 다니고 있는 Gym에서도 1월이 시작되자마자 오전에 평균 약 10명 정도가 운동 상담을 받기 위해 다녀갔어요. 한국도 요즘 비만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는 하지만, 영국의 비만 문제는 현재 심각한 국가 사안이거든요. 제가 운동하는 곳에서도 어떻게 이렇게 찔 수가 있을까싶을 정도로 걱정되는 사람들이 한 두 명 이 아니니까요. 길에서도 흔히 볼 수 있고요.


몇 년 전에 할리우드 기네스 펠트로, 스칼렛 요한슨이 한국 음식인 비빔밥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큰 이슈가 되었잖아요. 점점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인 한국 음식 메뉴가 인기를 끌 것 같아요. 이 곳 영국에서도 ‘eHow’ 라는 인기 검색 웹사이트에서 How to Lose Weight Eating Korean Food한국음식으로 살빼기 라는 제목의 글이 소개되어 있어요. 이 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 네이버 지식인과 비슷한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제가 인터넷 서핑 중에 우연히 찾은 사이트인데, 울 신랑에게 알려 주니깐, 이미 영국 친구가 궁금한 것이 있으면 ‘eHow’를 이용해 보라고 했다고 하더라고요.


 

                                (출처: “How to Lose Weight Eating Korean Food | eHow.co.uk”)


제가 전에 포스팅 했던 한국남녀가 영국에 오면 살이 찌거나 빠지는 이유를 설명한 적이 있지요. 그 이유가 바로 식단이 달라지기 때문이라고 했었을 거에요. 평소 채소, 나물과 같은 한국 가정 식을 먹다가 고 칼로리 음식으로 바뀌는 바람에 살이 찌는 것이죠. 영국에서도 식단 메뉴를 건강식으로 바꾸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요. 제가 아는 영국여자애도 살찔까봐 감자, 버터를 먹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많은 사람들이 채소를 더 먹으려고 하고 있고요.

 

이 사이트에서 설명하고 있는 한국음식을 먹고 살 빼기에 대한 글을 보니 정말 우리나라 음식이 건강에 좋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순간이었답니다. 한국이 OECD 가입 국가 중에 가장 낮은 비만 수치(3.5%, 성인 인구수 당)를 가진 나라라고 해요. 그 이유는 한국 음식을 살펴보면 쉽게 알 수 있듯이 대부분의 음식 메뉴가 신선한 채소, 해산물, 기름기가 적은 살코기와 매운 소스와 같은 건강식이지요.


5가지 다이어트에 좋은 한국 음식 메뉴를 소개하고 있어요. 한번 살펴보세요. 아주 재미있더라고요.

 

 1. 채식을 해라.

 

한국 음식 중 비빔밥 (야채와 쌀밥)과 국수(야채와 면 수프)에는 다양한 색깔을 지닌 채소들로 꽉 채워져 있다. 심지어 레스토랑에서 불고기를 주문하면 네가 주문하지 않았어도 반찬으로 다양한 맛있는 채소들이 함께 따라 나올 것이다. 그 야채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섬유질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효과 만점일 것이다.

 

2. 고추장을 첨가해라.

 

한국 음식은 매운 것으로 유명하다. 보통 식사 때마다 고추장 같은 양념의 반찬을 함께 먹는다.

한국 가정 식 요리저자에 따르면 매운 양념은 풍미만큼이나 건강과 영양을 위해 한국 요리에 사용되곤 한다. 음식에 약간의 매운 양념을 추가하면,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하면서도 심심한 맛을 지닌 건강 식에 곁들이면 훨씬 좋을 것이다.

 

3. 김치를 먹어라.

  

김치는 한국의 가장 독특한 요리법이다. 비록 다양한 방식과 재료가 있지만, 기본적인 김치 재료로는 신선한 배추에 마늘, 젓국(Fish Source), 생강과 고추 가루를 들 수 있다. 한국인의 다이어트의 기본 음식은 매일 먹는 김치라고 해도 좋다. 이 김치는 높은 영양소를 지닌 것으로 분명히 당신의 소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김치가 좋은 음식인 지를 아는 귀여운 아이에요. ^^ 그런데 김치만 많이 먹으면 안 되겠지요.

 

4. 한국 인삼을 먹어라.

  

수세기 동안 한국인들은 특별한 뿌리를 가진 인삼은 체중을 낮추기 위한 의료 목적으로 사용해왔다. 사실 서울시의 의약부(the Seoul Department of Internal Medicine)에서는 2009년 한국 인삼이 혈당을 낮춘다고 발표했다. 따라서 인삼은 단맛 중독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한국에 가면 인삼, 우유, 꿀로 만든 스무디를 맛봐라. 아울러 여름 전통 보양식인 삼계탕을 먹어 보아라.

 

5. 한국 식사 방식을 따르라.

  

한국인은 요리 및 상차림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소비하고 있다. 그들은 모든 것들을 맛보며, 그들의 접시에 담긴 모든 음식을 다 먹지 않는다. 혼자 먹기 보다는 가족들끼리 반찬을 함께 나눠 먹는다. 너의 식사 습관을 한국식으로 바꾸고, 음식을 천천히 맛을 음미하며 먹되, “먹어라.

 

eHow사이트에서 알려주는 한국식으로 다이어트 하기 방법에 동의하시나요?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저칼로리, 양질의 음식을 먹되, 덜 먹어라는 것이네요.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먹는 만 못하잖아요. 이제 저도 한국 음식 홍보 대사가 되어 친구들에게 맛있고 다이어트 효과 만점인 한국 음식을 추천해 주어야겠어요.

 

1월 4일자 영국 주요 일간지의 뉴스에 나왔던 Paul Mason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영국의 비만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게 하네요.


자신의 비만에 대한 책임을 물어 영국 의료보험(NHS)에 소송을 건 Paul Mason씨입니다. NHS는 지난 15년 동안 이 사람에게만 100만 파운드( 18억원)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변의 시선도 그리 곱지만은 않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된 뉴스를 보면 이 분이 먹는 음식의 양과 사연이 소개되어 있어요. 음식의 양과 종류를 보면 기가막힐 노릇이에요. 보기만 해도 살이 찔것 같은데 말이지요. 뉴스 제목부터 여자에게 차인 후, 24시간 내내 퍼먹었다 (I binged 24 hours a day after girl broke my heart)”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뉴스를 참조해 보세요:

http://www.thesun.co.uk/sol/homepage/news/3329169/Worlds-fattest-man-tells-of-heartache-that-led-to-obesity.html?OTC-RSS&ATTR=News

더 보기

 영국 살다 귀국하는 한국 여자들, 왜 이리 망가지나?

 영국에 온 한국 여자들이 살찌는 이유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시거나,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전 힘이 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