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만의 리뷰(Review)/제품

영국맘이 얼굴에 엉덩이 크림 바르는 이유

by 영국품절녀 2012. 12. 6.


오늘은 여러분들께 유익한 소식 하나 전해드릴까 합니다. 특히 여자분들은 눈 크게 뜨고 읽어 주세요.

겨울철에는 유난히 피부가 건조하고 푸석푸석해지면서 심한 경우에는 하얗게 각질이 올라오기까지 합니다. 저는 원래 심한 지루성 피부였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번질번질, 하루에도 기름 종이를 몇 장씩 사용~ 그런데 영국의 거칠고 석회가 많은 물과 만나 심한 건성 피부로 변해버렸답니다. 이제는 번들번들한 피부 대신에 당기는 건성 피부로 한순간에 변해버려 겨울에는 페이스 오일 없이는 하루도 견디지 못할 정도에요. 다만 걱정인 것은 얼굴에 바르는 페이스 오일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겁니다.

 

그런데, 페이스 오일을 대체할 만한 값싼 크림을 영국에서 발견했습니다.

영국 럭셔리 슈퍼마켓 웨이트로즈 효자 제품인  아기 엉덩이 크림~~

 

                       헉~~ 엉덩이 크림을 얼굴에 바른다고??   좀 이상하잖아~~

 

저도 처음에는 "아무리 아기 엉덩이 크림이라고 해도.. 내 얼굴에는 좀~~~" 그랬습니다. 하지만 영국 신문과 잡지에 소개된 후기와 기사를 보고 전 아무런 의심없이 바로 웨이트로즈로 달려갔지요.

 

 

                                             아기 엉덩이 크림 = 엄마 얼굴 크림   (출처: Daily Mail, Guardian )

 

어디에 있을까??  한참 찾아보니 역시나 아기 용품에 진열되어 있었어요.

 

 

     사람들은 2~3개씩 사서 쓴다고 하던데... 저는 처음 써보는 것이니 한 개만 구입했답니다.

 

원래 웨이트로즈 아기 엉덩이 버터 (Baby bottom butter) 는 아이의 엉덩이 (기저귀 차는 부위) 피부를 부드럽고 보송보송하게 만드는 크림이에요. 화학 성분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천연 재료로만 만들었어요.

그런데 몇 년 전부터 갑자기 영국 엄마들이 아기 엉덩이 크림을 얼굴에 바르기 시작하면서 "피부에 엄청나게 좋다" 는 후기가 온라인 사이트에 쫙~ 퍼진 거에요. 웨이트로즈에서는 지난 14년 동안 엉덩이 버터의 생산량이 단 1년만에 팔린 개수와 똑같을 정도로, 단기간에 불티나게 팔려서 한동안 웨이트로즈에서는 때아닌 엉덩이 크림이 품절되는 기이한 현상까지 일어났다고 합니다.

 

 

웨이트로즈 아기 엉덩이 버터 (Baby bottom butter) 

☞ 웨이트로즈 제품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킨 케어 부동의 1위~

    고객 만족도 ★★★★☆

    가격 대비 성능 ★★★★★ (노화 방지 부문)  2.89 (5천원 정도)

    제품평: "수분 (Moisture)", "노화방지 (Anti-aging) , 동안 크림 (youth) ", "부드러운 피부결"

     

그럼 제가 직접 사용해 본 제품평을 사실대로 알려 드릴게요.

(전 웨이트로즈와 아무런 관계가 없으니까요.)

 

피부 상태: 건성 피부 (오일 없이는 못 살아~~)

바르는 방법: 세안 후 스킨을 솜에 묻혀 닦아 낸 뒤 아이 크림, 세럼 바르고 난 뒤 사용~

보시면 아시겠지만, 버터이므로 처음에는 딱딱하게 굳어 있어 잘 안 발립니다. 사용하면 할수록 손가락 체온에 의해 피부에 부드럽게 펴 발라지지요. 다른 얼굴 크림과는 달리 다소 두껍다는 느낌은 지울 수 없습니다. "눈에 들어가면 안 된다"는 주의사항이 있으므로 눈 주위는 조심히 발라 주고요. 저는 건조한 피부라서 얼굴 전체에 다소 두껍게 듬뿍 펴 발랐습니다. 

 

 

참, 저는 이제 목주름 관리도 필요한 나이라서 목까지 꼼꼼히 다 발랐어요. 또한 사시사철 트는 제 건조한 입술까지도 엉덩이 크림 하나로~ 마무리~

 

 

사용하고 난 느낌:

신기한 것은 피부가 번들거리지는 않고 뽀송뽀송하게 보여요. 향은 달콤한 요쿠르트 향으로 강하지 않아 좋아요. 처음에는 피부에 잘 스며들지 않는 것 같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천천히 녹아 듭니다. 혹시 신체 부위 중에 상당히 건조한 부분이 있으면 그냥 엉덩이 크림을 마구 발라 주세요. 아기 피부처럼 보송보송해지거든요. ㅎㅎ

 

 

제가 엉덩이 크림을 일주일 동안 매일 밤마다 듬뿍 바르고 잠자리에 들었어요. 아침에 일어나서 거울을 보면 피부결이 한층 부드러워진 것 같고 여전히 촉촉한 느낌이에요. 버터라서 그런지 지속력이 짱 좋네요.

 

얼굴, 목, 입술까지 하나로 끝낼 수 있는 겨울철  All in One 크림~

가격이 착해서 팍팍~ 쓸 수 있는 크림

향이 강하지 않아, 질리지 않는 크림

화학 성분이 들어있지 않은 천연 크림

 

이처럼 영국 여자들이 푹~ 빠진 엉덩이 크림에 대해 화장품 전문가는 이렇게 반론을 제기 합니다.

이 제품은 단지 피부 수분에 도움을 주는 것은 맞지만..

노화 방지 등과는 전혀 관계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국 여자들은 전혀 개의치 않는다고 합니다. 그들이 이 제품에 열광하는 이유는 딱 두 가지 입니다. 바로 "누구나 살 수 있는 저렴한 가격"과 단지 한 순간의 유행이 아닌 많은 사람으로부터 몇 년간 피부 노화 방지 및 수분에 탁월한 제품이라고 "입증된 제품"이라는 것이지요. 저는 아직 일주일 정도 밖에 쓰지 않아서 노화 방지 효과까지는 뭐라고 해 드릴 말이 없지만요, 신랑과 주변 친구는 확실히 피부가 전보다는 뽀해지고 맑아졌다는 반응이에요. ㅎㅎ

 

               마리 끌레르에 소개된 아기 엉덩이 크림~ 제목만 봐도 아시겠지요??  (출처: Marie Claire)

 

물론 단점이 없는 것은 아니에요. 보디 버터같은 무거운 질감의 크림을 좋아하지 않는 분들은 답답해서 싫어하실 수도 있어요. 또한 얼굴에 바르고 난 직후에는 머리카락이 붙기도 하고요. 얼굴에 바른 크림이 베게, 이불에 묻을 수도 있어 똑바로 누워서 자야 한다는 점도 다소 불편하답니다. 

 

영국 여자들 특히 엄마들이 열광하는 엉덩이 크림의 기사와 후기를 보면서 느낀 것은 딱 한가지~ 역시 여자들은 어려지고 싶은 가 봅니다. 조금이라도 더 젊어보이려고 이처럼 열심히 크림을 얼굴에 바르려고 하니까요. 저도 그 중 한 명이고요. 전 이번 겨울 완전 득템한 기분이에요. ^^ 엉덩이 크림 하나로 얼굴, 목, 입술~~ 올인원 크림 하나로 건조 걱정 끝~~

 

알아보니, 현재 한국에서는 구입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신세계 웨이트로즈에제품 없음) 다만, 국내 구매 대행 사이트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요. 보통 한 개당 2만원 선 or 4개에 7~ 8만원 선이라고 하네요. 관심 있으시면 대행 사이트(카페) 에서 구매하세요. 아쉽게도, 저는 개인적으로 구매 대행을 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댓글58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