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유럽 한류

일본 유학생의 남다른 한국 관심에 깜짝 놀라

by 영국품절녀 2012. 5. 24.



요즘 제 주변의 일본 유학생들은 K-POP을 상당히 좋아합니다. 언제부터인가 일본 젊은이들에게 어떤 음악을 좋아하냐? 고 물으면 K-POP이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올 정도입니다. 한류팬을 자처하는 일본인들은 한국의 대중 문화를 넘어서 이제는 한국인, 한국어, 한국 음식 등 관심 분야를 넗여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제가 그 동안 영국에서 만난 일본 유학생들이 한국 무엇에 관심이 그리 많은 지 알려 드릴까 합니다.

 

 

         한국인의 일본에 대한 관심보다 일본인이 더 한국에 관심을 갖는 것 같아요.  (출처: 구글 이미지)

 

1. 한국인에 대한 관심

일본인들은 한국인에게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해외에 나오면 한국인과 일본인은 쉽게 친해지기도 하고요. 유독 일본 여자들이 한국 남자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한국인 남자와 연애하고 싶다는 여대생들도 있었고요. 제가 아는 일본 여대생은 영국 대학에서 만난 한국 남자와 실제로 사귀고 있기도 합니다. 일본 여학생들이 생각하는 한국 남자의 이미지는 "남자답다" 라는 것 입니다. (짐승남이라는 표현이 맞을까요?? ) 특히 군대를 다녀 온 남자들에 대한 환상이 다분히 있는 것 같았어요. 일본 남자들 중에는 한국 여자와 사귀고 있는 사람들이 없어, 일본 남학생들에게 한국 여자에 대해 물어보니 "한국 여자는 기가 좀 센 것 같다"라고 하더군요. 일본 여자들보다는 한국 여자들이 다소 "요구사항"이 많고 남자 친구를 자기 손아귀에 잡으려는 경향이 있긴 하지요.

 

2. 한국 음식

한국 음식은 또 하나의 한류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제가 만난 일본 젊은이 중에 한국 음식을 먹어 본 적이 없다는 친구들은 단 한 명도 만나 보지 못했을 정도에요. 이미 일본의 많은 도시에는 한국 레스토랑이 있으며 한국 음식이 일본 내에서도 인기라고 하니까요. 일본인들은 흔히 인기 한국 음식인 김치, 불고기, 비빔밥에서 벗어나 갈비탕, 설렁탕, 떡볶이, 전 등 다양한 한국 음식을 즐깁니다. 어떤 일본인 여대생은 저에게 집에서 떡볶이를 직접 해 먹었다고 하기도 하고, 김치를 담고 싶으니 김치 레서피를 좀 알려달라고 부탁을 하기도 했어요. 더욱 재미있는 것은 외국인 친구들에게 자신이 좋아하는 한국 음식에 대해 직접 설명해 주기도 할 정도로, 한국 음식에 푹~ 빠져 있는 일본 대학생들이 많습니다.

 

울 신랑이 가르치는 일본 유학생들은 신랑에게 떡볶이가 먹고 싶다고 몇 달동안 졸라 제가 집에 초대를 한 적도 있었는데요, 얼마나 잘 먹던지 준비한 음식뿐 아니라 있던 음식까지 다 내 줘야했습니다. 그 뒤로도 일본 대학생들은 신랑에게 한국 음식이 또 먹고 싶다고 자주 조른다고 하더군요. 신랑은 그들에게 아이엘츠 점수 6.5를 넘으면 한국 음식을 해 주겠다고 약속 했답니다. 신랑은 저에게 6.5를 받는데 시간이 조금 걸릴 것이라고 안심시켰지만, 얼마나 열심히 공부했던지 이미 다들 6.5점 넘었다고 신랑에게 자랑을 했다네요. 아마도 학기말 시험 끝나고 일본인 학생들에게 약속대로 한국 음식 또 해줘야 할 것 같습니다. ^^

 

3. 한국 여행

제가 만난 일본 유학생들은 이미 한국 방문을 했거나, 한국에 꼭 가 보고 싶다고 합니다. 특히 울 신랑이 가르치는 일본 학생들은 신랑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한국을 무척이나 좋아한다고 해요. 그들은 빠른 시일안에 한국에 꼭 가봐야겠다고 했다는 군요. 이미 한국 여행을 다녀 온 일본 여학생들은 한국에 대한 인상이 좋습니다. 싸고 좋은 물건을 구입, 맛있는 한국 음식, 마사지 등 다양한 체험 등등.. 서울 뿐 아니라 부산, 제주도, 판문점 등을 방문한 친구들도 꽤 되었지요. 이들 중에는 한국 방문을 일년에 한 두번씩 하기도 하는 한국 방문 마니아도 있었습니다.

몇 달 전에는 작년에 영국 대학을 졸업하고 고국으로 돌아간 일본 여학생이 오랜만에 페이스 북으로 말을 걸더라고요. 그녀는 자신이 2시간 전에 한국에 도착해서 현재 명동에 와 있는데, 무엇을 했으면 좋겠냐고 물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그녀는 한국 음식을 무척 좋아했던 걸로 기억해요.

 

                                              일본인 한국 관광 (출처: 구글 이미지)

 

 

4. 성형 수술

한국은 이제 성형 수술의 발달로 유명한 나라가 되었습니다. 점점 아시아인들이 한국으로 성형 수술을 위해 몰려들고 있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일본도 성형 수술 비율이 높은 편이나, 연예인들 및 일반인 소수에게만 해당되는 것 같다는 생각이 아직까진 듭니다. 제가 이제까지 만나 본 많은 일본인 여학생들은 성형 수술을 한 것처럼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물론 제가 100% 확신은 할 수 없지만, 절대로 성형 수술을 한 얼굴은 아니었어요. 사실 한국 유학생 및 어학연수생들을 보면 성형 수술을 한 티가 나는 사람들은 제법 있었거든요. 일부 일본 여학생들은 한국 여자들의 성형 수술에 대한 관심을 보이면서 자신들도 직접 해 보고 싶은 뉘앙스를 풍겼습니다.

 

최근들어 일본 여학생들은 저와 신랑에게 "성형 수술 및 경락 마사지" 에 대해 질문이 폭주합니다.

 

자신이 ~~부분이 마음에 들지 않아 성형 수술을 하고 싶은데,,, 좀 무섭다.

수술보다는 경락 마사지를 해도 얼굴이 작아진다던데....

경락 마사지 하면 진짜 얼굴이 작아지냐?  경락 마사지 해 본적 있냐?  얼마나 아프냐?

경락 마사지는 어떻게 하는 거냐?  얼마나 해야 효과를 볼 수 있냐?

한국에 가면 꼭 경락을 받고 올꺼다~~ 광대뼈를 줄이고 싶다~~

 

대부분 일본 여학생들도 한국 여자들과 마찬가지로 "작은 얼굴" 을 선호하더군요. 양악 수술은 비용도 많이 들고 무서워서 하고 싶지만 못 할 것 같고, 경락 마사지는 꼭 해보고 싶다고 했어요. 그들은 저에게 경락 마사지에 대해 얼마나 자세히 꼬치꼬치 캐묻던지, 저와 신랑은 깜짝 놀랐어요. 그래서 그런지 명동에는 일본인에게 더 알려진 마사지 샵들이 많은가 봅니다.

 

한류가 가장 먼저 알려지고 인기를 끈 일본은 한국의 대중 문화를 뛰어 넘어 한국의 많은 것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한류 보급이 초기 단계인 유럽, 남미 등 점점 퍼지는 한류 인기로 인해, K-POP을 좋아하는 팬들은 시간이 흐를수록 한국과 관련해 더 많은 것들이 궁금해 질 것 입니다. 한국 정부 및 매니지먼트사에서는 한류 인기가 좀처럼 꺼지지 않고 꾸준히 더욱 좋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발판을 잘 마련했으면 좋겠습니다.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더 보기

  일본팬들이 더 아파하는 한류 스타들의 자살

 일본 유학생들, 김치에 미치다

 영국에서 만난 일본 - 일본인에 대한 솔직한 심정

 일본 대학생들의 떡볶이 먹는 모습에 당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