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유럽 한류

한국식 스튜디오 웨딩 사진을 본 영국인의 반응

by 영국품절녀 2012. 4. 23.



저희가 현재 살고 있는 영국 집 거실 탁자에는 저희 부부가 4년 전에 찍은 "스튜디오 웨딩 사진 액자"가 놓여 있습니다. 영국에서 저희가 부부임을 증명하는 유일한 것이 있다면, 바로 영문 혼인 증명서와 4장의 웨딩 사진들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영국에 집을 구하자마자, 울 신랑은 액자를 사와서 4장의 사진들을 보기 좋게 잘 배열하여 탁자 위에 올려놓았지요.

 

                                     한국식 스튜디오 웨딩 사진 (출처: 구글 이미지)       

 

그런데, 흥미로운 것이 영국인들이 "웨딩 사진"에 유독 큰 관심을 보였다는 거에요. 아마도 한국식의 스튜디오 웨딩 사진이 신기한가 봅니다. 특히 저희 주인 집 영국 아줌마는 처음에 그 사진을 보자마자 방금 자신이 했던 말도 다 잊어버리고 저희 부부의 웨딩 사진 속에 푹~ 빠지셨어요. 4장의 사진 중에 자신이 가장 맘에 드는 사진까지 골라가면서 말이에요. 아무튼 저희 집을 방문했던 영국인 아줌마, 목사님을 비롯하여 20~30대 영국 남녀 젊은이들의 뜨거운 관심은 단연 저희 부부의 스튜디오 웨딩 촬영 사진이었습니다.

 

전에 울 신랑 학교 영국인 친구가 집에 놀러왔다가, 저희 웨딩 사진을 봤어요.

영국인 친구: 와~~ 웨딩 사진이네~~ 멋있다~~

(웨딩 촬영에 한이 맺힌) 울 신랑: 한국식의 스튜디오 웨딩 촬영은 정말 힘들어. 계속 웃다보면, 나중에는 입 주위 근육에 마비가 와~ 나중에는 웃음도 안 나와서 억지로 웃는데 입술이 떨리더라...또한 보통  8~9 시간씩 촬영을 하는데, 나중에는 힘들어서 죽을 맛이야...

그래서 난 그 때 깨달았어.~~~

"결혼은 그래서 한 번만 해야 한다는 것을....."

영국인 친구와 저는 신랑의 황당무개한 말에 까르르 웃었지요.

 

한국식 스튜디오 촬영에 대한 울 신랑의 말은 계속 이어졌지요.

"이 곳은 사진 공장과 같아. 하루에도 몇 십 커플이 스튜디오 안에 있으면서 시간에 따라 각각 다른 장소로 이동을 해. 완전 자동차 공장 컨베이어 시스템 수준이야~~

 

사실 결혼식 전 스튜디오 촬영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하루 종일 옷 갈아 입으면서 사진 찍는 것이 보통 고역이 아닙니다. 저는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해 하루종일 싱글벙글 이었지만, 울 신랑을 물론이고 주변의 다른 커플들을 보면, 특히 남자들은 모두 힘들어서 울상이었던 것 같아요. 좁은 실내 스튜디오에서 하루종일 지내는 것이 사실 보통 일은 아닌 것 같긴 합니다만, 워낙 웨딩 포토가 예쁘게 나오니 예비 부부들에게는 빠질 수 없는 코스가 된 것 같아요. 

 

아니나 다를까, 신문기사를 보니 한국식 스튜디오 웨딩 촬영을 하기 위해 한국으로 오는 외국인 예비 신혼 부부의 비율이 점점 늘고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도 한국식 스튜디오 웨딩 사진은 경쟁력이 있다고 해요. 여기 영국에서는 한국식 웨딩 촬영처럼 스튜디오에서 사진을 찍고 앨범 제작 및 큰 액자까지 받게 되면 수 백만원이 깨지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본식 촬영만으로 끝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아는 한국 분이 아이들 사진을 스튜디오에서 찍고 큰 액자에 사진 몇 장을 넣었는데, 50% 정도 할인을 받고도 거의 백 만원 넘게 돈을 지불했다고 해서 깜짝 놀란 적이 있었어요.

 

전에 캔터베리 주변 시골에 놀러갔다가 결혼식 사진을 찍는 모습을 우연히 목격했어요.

한 번 보실까요?

                              결혼식이 열렸던 교회 앞 마당에서 본식 촬영을 하는 모습이에요.

 

울 신랑의 힘들었던 자신의 스튜디오 웨딩 촬영 설명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스튜디오 웨딩 촬영 사진을 본 영국인들의 반응은 여전히 "beautiful, fantastic~~" 등의 찬사로 이어졌답니다. 이제부터 한국식의 스튜디오 웨딩 사진을 부러워하는 영국인 친구들이 있으면, 스튜디오 웨딩 촬영 겸 한국 여행까지 하고 오라고 적극적으로 한국행을 홍보해 볼까요?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손가락 꾸욱 눌러 주시면,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

영국인 결혼식 관련 글 더 보기

영국 결혼식에 혼자만 가야 하는 이유를 밝힌다.

영국 여자들이 프로포즈를 받으면 펑펑 우는 이유를 알고 보니

영국인들이 지각 결혼을 하는 고의적인 이유는

영국인의 결혼 기념일, 로맨틱한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