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BBC 라디오 DJ가 깜짝 놀란 강남 스타일, 대박

by 영국품절녀 2012. 9. 10.



요즘 연일 싸이의 강남 스타일 해외 인기몰이 소식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저 역시 따끈따끈한 영국의 최근 소식 하나를 덧붙일까 하는데요, 며칠 전 영국 BBC 라디오 1 (영국인이 가장 즐겨듣는 음악 채널) 에서 연일 이틀 내내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흘러 나왔습니다.

 

친구가 BBC 1 음악 방송을 들으면서 일을 하다가 강남 스타일이 나와 깜짝 놀랐다고 하더라고요.

찾아보니, 9월 5, 6일 이틀 연속으로 BBC 1 에서 소개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9월 5일 (수요일)  BBC 1, 16:30–17:45

DJ. Greg James : Greg has gone weird


                                                          (출처: BBC Radio 1)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DJ 는 이렇게 말문을 열었습니다.

Very weird interesting song ~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대해 이렇게 소개했습니다.

어제(9월 4일) 유튜브에서 이 곡은 100,000,000 명 이상이 봤으며, 오늘은 100,500,000 으로 증가했다. 다운로드도 엄청나다. 사람들은 미친듯이 이 곡에 열광하고 있다. 그들은 심지어 강남 스타일의 가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한다는 사실이 정말 놀라울 뿐이다. 그들은 단지 사운드를 즐기고 있는 것이다.

 

그는 아직 가수 싸이라는 이름은 모르는지...

Have a listen ~~  

피(P) 에스(S) 와이(Y) Gangnam style ~

 

강남 스타일 노래가 나오는 중간 중간에 그는 "강남 스타일"에 대한 코멘트를 했어요.

DJ는 "나는 이 곡에 대해 아는 바가 전혀 없지만, 굉장히 마음에 든다 (I like it a lot)" 면서 곡에 대한 자신의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리고는 청취자의 즉각적인 반응도 소개했습니다.

PSY는 "싸이"라고 발음하는 것이다.~

강남 스타일 춤을 유튜브를 통해 배워라. ~

DJ는 청취자들에게 고맙다고 전하면서 PSY를 싸이라고 정정해서 말했습니다. 또한 그 역시 유튜브를 통해 강남 스타일을 봤는데, 싸이가 무척 춤을 잘 춘다고 평하더군요. 마지막으로 "나는 가사를 전혀 이해하지 못하니, 유튜브를 찾아 확인하라" 하며 끝을 맺었습니다.

 

 

9월 6일 (목요일)  BBC 1Xtra, 10:00 ~ 12: 45 

DJ. Trevor Nelson Doing it Gangnam style  (두번에 걸쳐 꽤 길게 소개했습니다.)


두 명이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소개하였습니다.

소개에 앞서 아주 기대 만빵한 문구로 시작하더군요.

내가 장담하건대,

너의 인생에서 전혀 들어보지 못했던 완전히 다른 음악을 듣게 될 것이다.

 

                                                                        (출처: BBC Radio 1Xtra)

 

가수의 이름은 피 에스 와이이다. (아직 싸이라고는 모르나봐요.)  그는 2001년에 데뷔했으며, 이제는 한국의 레전드가 되었다. 어쩌면 쌀밥(rice)보다  더 인기가 있지 않을까.. 하며 농담도 주고 받더군요.  "7월에 유튜브에 올렸는데, 이제 단지 6주밖에 안 되었는데 벌써 유튜브 조회수 100,000,000 가 넘었다. 나도 봤는데 완전 놀랍고 믿을 수가 없다" 고 했습니다.

그 중 한 명은 솔직히 자신은 이 곡에 대해 잘 몰랐고, 오늘 아침에서야 봤다. (조심스럽게) "크게 좋진 않았다~" 그러면서 말을 바로 바꾸더니 다시 "좋았어.." 하니까, 옆에 있던 한 명이 "Bad boy" 라고 웃으면서 놀리더군요. ㅎㅎ  하지만 페이스북, 트위터로 강남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엄청 접했다고 했지요.

 

슬슬.. 강남 스타일 노래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출처: 싸이 강남 스타일 유튜브 캡쳐)

 

Wow... Gangnam style is Cool~~ (발음을 걍냥 스타일이라고 해요. ㅎㅎ)

See the Video~~  Wow.. Listen ~~

 

노래 중간중간에 그들은 신이 나는지 추임새를 넣으면서, 강남 스타일을 즐기는 분위기였습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코멘트를 했어요.

곧 라디오 방송에서 이 곡이 연일 터져 나올 것이다.

 

BBC 라디오 방송에서 이렇게 한국 가수의 노래가 소개되어 나왔다는 사실 자체가 신기하기도 하면서 정말 뿌듯했습니다. 두 방송에서는 유튜브 조회수 단기간 1억 돌파에 대해 계속 언급하면서 "믿을 수 없다, 희안하다" 라는 단어인 "ridiculous" 를 쓰더군요. 이런 사실이 영국인들에게는 정말 믿을 수 없는 쇼킹한 일인 것 같습니다. 하긴 우리도 엄청 놀랐는데 말이에요. 정말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제대로 대박났다는 사실을 이번 BBC 라디오 방송을 들으면서 다시 한번 생생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영국 BBC TV 까지 출연하는 것 아닐까요? 하긴 못할 것도 없지요. 영국 TV 에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을 보게 되기를 진심 바랍니다. 아무튼 강남 스타일 대박입니다.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