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식/유럽 맛집

BBC 선정 죽기 전에 먹어봐야 할 치킨, 먹어보니

by 영국품절녀 2012. 9. 5.


한국인들의 치킨 사랑은 대단하지요.  지금까지 치킨 싫어한다는 사람들은 거의 보지 못했을 정도에요. 또한 한국에서는 치맥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이제 치킨 & 맥주는 한국인들이 좋아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메뉴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영국인들도 치킨을 무척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만난 채식주의자들도 다른 고기는 손도 안 대지만, 유독 기름기가 적은 닭가슴살은 좋아하는 것만 봐도, 닭고기는 음식 습관 및 기호에 상관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런던 노팅힐 카니발에 가기 전부터 제가 기대했던 음식이 하나 있었어요. 그것은 바로...

영국 BBC가 선정한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음식 50가지 (50 foods to eat before you die) 에 속한다는..

 

                            저크 치킨 (Jerk Chicken)

 

 

                                   (출처: BBC Food)

                     

노팅힐 거리 곳곳에는 수백 개의 카리브 음식들을 파는 간이 노점상들이 줄 지어 서 있으며, 지나가는 사람들의 식욕을 당기기에 충분했어요.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는 역시나 Jerk Chicken with rice & peas (저크 치킨과 콩밥) 입니다. 자메이칸 스타일의 치킨 요리로 스파이시한 양념을 한 닭을 숯불 위에서 구운 것으로 겉은 바싹하고 속살은 부드러워요.  치킨을 숯불에 장시간 구워야하므로, 거리는 온통 뿌연 연기로 가득했답니다.

 

 

 

 

 

저크 치킨 직화하는 모습~

 

이렇게 구워진 저크 치킨과 함께 기호에 맞게 콩밥, 샐러드 등을 곁들여 먹습니다.

 

 

점심 때가 되자, 분주한 모습입니다. 큰 통에는 콩밥과 커리가 들어가 있고요.

큰 저크 치킨을 먹기 좋게 잘라주기도 하고, 많이 탄 부분은 깨끗이 제거해 주기도 했어요.

 

사람들은 각자 원하는 음식들을 사서 눈치 볼 것 없이 그냥 바닥에 앉거나 서서 요기를 하는 분위기였어요.

 

저희는 너무 배가 고파서 저크 치킨을 두번이나 사서 먹었답니다. (이때 아니면 언제 먹겠나 싶어서요.)  게눈 감추듯이 폭풍 흡인한 후에야 비로소 "허걱~ 사진 안 찍었네.." 하며 아쉬워했어요. 다행히 저희 옆에 저크 치킨을 먹는 사람들이 있어 그 모습을 찍어 봤어요. 각 노점상마다 스타일과 맛은 다르지만, 보통 저크 치킨과 콩밥, 샐러드를 곁들여서 파는 것은 비슷해요.

 

 

영국 BBC에서 선정한 죽기 전에 먹어봐야 할 음식 중에 하나인 저크 치킨은 "직화 숯불구이 매운 치킨" 이라고 할 수 있어요. (참, 우리들이 생각하는 불닭은 절대 아니에요. 사실 한국인 입맛에는 별로 맵지 않거든요.)

숯불에 장시간 구워 익혀서 그런지 캐리비안 특유의 매운 향과 맛을 내는 소스가 치킨 겉면에 잘 스며들어 한층 맛이 풍부한 것 같아요. 소스가 참 독특한 맛이 나는데요, 매콤한 맛과 향이 한국의 매운 맛과는 확실히 달라요. 닭 속살은 붉은 소스에 찍거나, 콩밥과 비벼 먹으면 일품이에요. 너무 배가 고파 먹었던 음식이어서 그런지 더욱 맛있게 먹었습니다. 시원한 맥주와 함께 곁들여서 먹었으면 더욱 좋았을텐데...너무 급히 먹어 치우는 바람에 좀 아쉬웠어요. (전 항상 맛을 음미하지 못하고 빨리 먹는 습관이 있어서요...쩝쩝)

혹시 가격이 궁금하신가요? 약 5~7파운드 정도 (한화로 9000 ~ 12,000원 정도)

 

코코넛을 바로 잘라서 파는 모습이에요.

 

매콤한 저크 치킨과 함께 마시면 좋을 시원한 음료가 팔고 있었어요.

가장 인기 음료는 맥주와 과일이 담긴 펀치였어요.

 

 

이처럼 저크 치킨은 BBC 외 타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죽기 전에 먹어봐야 할 음식"으로 선정되었으며,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리비안 음식 중에 하나로 노팅힐 카니발에 온 수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이었습니다. 영국 구글에서도 저크 치킨(Jerk Chicken) 을 검색하면, 관련 이미지와 레서피가 쭉~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영국 BBC Food 에도 저크 치킨을 만드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답니다.

 

혹시, 저크 치킨의 맛이 궁금하시면, 캐리비안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에 가셔서 직접 맛을 보셔도 되고요. 아니면 구글 검색을 통해 저크 치킨을 직접 만들어보심이 어떤신가요? 사실 처음 먹어본 저크 치킨이 물론 맛있었지만, 한국인인 제 입맛에는 한국에서 파는 치킨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갑자기 "죽기 전에 꼭 먹어봐야 할 한국 음식" 이 궁금해 지네요.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