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영국 과학 유머지에 실린 한국 아이돌 발견

by 영국품절녀 2012. 11. 17.



저는 페이스북 계정을 가지고 있지만, 열심히 사용하지는 않아요. 단순히 친구들의 소식 및 메세지 보내기 및 채팅창 정도를 이용할 뿐이지요. 이에 반해 여기 현지인들은 페이스북 없는 삶은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생활의 한 부분을 차지할 거에요. 특히 젊은이들은요, 요즘은 한국에서도 페이스북 사용 비율이 점점 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페이스북에서 흥미로운 사진 하나를 발견했어요.

제가 가입한 과학 유머 페이스북 페이지인데요. 바로 I fucking love science (IFLS) 입니다.

Elise Andrew 라는 23살의 과학을 사랑하는 영국 여자가 만든 것인데요, 크게 성공한 블로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백만명의 구독자들이 있다고 하니까요. 저도 그 중의 한 명이겠지요. 저는 사실 과학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꽤 흥미로운 주제가 많아서 재미있게 읽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제는 한국 남자 아이돌 그룹의 옥택연 군의 사진이 떡~ 하니 실린 거에요.

 

                                                               (출처: I fucking love science)

저는 과학, 수학과 거리가 먼 관계로 이러한 공식을 정확하게 이해하기는 어려웠어요. 다만, 추측은 할 수 있었답니다. 제가 대충 이해한 바는 "공식이 ~~~ 해서 결론은 여자는 1이다" 라는 것이 성립하는 것이에요. 다시 말해서 남자가 여자를 꼬실 때 쓰는 과학(수학) 공식인 것 같습니다. ㅎㅎ

"너는 (나에게) 단 한 명이다"  뭐 이런 뜻이 아닐까요?

10시간 전에 발행된 이 과학 유머는 현재 22,689 명이 "좋아요" 추천을 했고, 555개의 댓글이 주렁주렁 달려 있네요. 외국인들의 댓글 반응이 황당하기도 하고 재밌기도 해서 소개해 볼까 합니다.

 

가장 많은 내용으로는 "과학 공식에 관한 설명" 및 "재밌다" 그리고 "이해를 못하겠다"는 거에요. 일부는 맞았네..틀렸네 하기도 하는 등.. 엇갈리는 반응도 있었고요. 한편으로는 재밌다(funny)는 반응  LOL (Laugh Out Loud)  한국어로 바꾸면 ㅋㅋ ㅎㅎ 등 대체적으로 이런 반응을 보였지요.

arcsin(girl) = pi/2 = arcsin(1) -> girl = 1 

sine(1) = pi/2

이게 맞는 건가요?

 

한편으로는 아시아인에 대한 시선을 알 수 있는 댓글이 보이더군요.

특히 서양 남자들의 반응이었어요.

(겉만) 번지르르한 (smooth) 중국인, 아시아인들은 멋져 보이려고 애쓰지.
원래 아시안인들은 과학을 잘해.
아시아인들이란...
아시아인의 사랑법, 아시안 남자가 여자를 꼬실 때 쓰는 수법~

 

이런 반응의 댓글이 저에게는 의외였어요. 보통 한국 남자들보다 서양 남자들이 더 로맨틱할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잖아요. 항상 가깝게 눈을 마주치면서 속삭이고, 여자가 듣기 좋은 그런 닭살스러운 멘트를 자연스럽게 날리는 등이요. 그런데 그게 아니었나요? "남자가 여자를 꼬시는(?) 말" 에 대한 영국 남자들의 반응이 영~ 부정적이더라고요. 자신들은 여자를 유혹할 때 전혀 닭살스러운 멘트를 안 날리는 것처럼 아시안 남자의 태도가 맘에 안 든다고 하네요. 혹시 동서양 남자들 간의 보이지 않는 경계심인가요?? 아무튼 서양 남자들의 댓글이 저를 아리송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외의 댓글로는...

여자를 꼬시는 말이군
나는 이런 말을 하는 남자들을 알고 있지 하하
이런 상황을 보고 싶다..
인종 차별주의자군. (아시안인을 비아냥거렸다는...)

 

참, 대부분이 옥택연이라는 것을 모르고 있어요, 당연하겠지요. 2pm은 싸이가 아니니까요.

그 중에서도 완전 소수의 동양 여자들은~  

"하하 2pm의 택연이다..  헐...택연이야."

또한 일부 외국 여자들은 "귀엽다. 멋지다." 라는 옥택연에 대한 느낌을 남겼어요. ㅎㅎ

 

아시아인을 주인공으로 한 유머를 통해 본 서양 남자들의 아시아 남자에 대한 선에 크게 왈가왈부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마 이런 비슷한 유머에 서양 남자가 주인공으로 나왔어도 아시아 남자들의 반응은 이와 비슷했을 것 같거든요. 다만 흥미로운 것은 영국 유머 사이트에서 옥택연의 대학 강의 사진을 사용했다는 점이에요. 역시나 하나 더 깨달은 것이 있다면 영국인들에게는 한국인은 여전히 중국인으로 보이나 봅니다. ㅎㅎ 저도 영국에서 중국인이냐는 말을 여전히 듣고 있으니까요. 마찬가지로 우리도 유럽인들을 잘 구별 못하니까 뭐 똑같다고 볼 수 있겠네요.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