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유럽 한류

영국에서 귀가 따갑도록 듣는 강남 스타일, 웬일

by 영국품절녀 2012. 10. 2.



어제 10월 1일은 싸이에게 의미가 있는 날이었다고 합니다. 쌍둥이 딸들의 생일인 동시에, 영국 싱글 차트에서 당당히 1위를 거머쥔 날이기 때문이에요. 저번 주 내내 영국 차트에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1등을 유지하더니만, 추석 연휴인 9월 30일 BBC 1 Offical Chart 에서 1위를 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싸이 일등 ~~ 보기만 해도 자랑스러워요. (출처: BBC)

 

그래서 인지, 어제 BBC 뉴스에서도 싸이의 강남 스타일 인기몰이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필리핀 등 전 세계에서 강남 스타일을 따라하는 사람들의 플래시 몹이 대단하다고 소개를 했습니다.

 

                                   필리핀 세부의 한 감옥에서 강남 스타일 플래시 몹  (출처: BBC)

              

어제 수업이 있어서 아침 일찍 출근을 하는 길이었어요. 그런데, 길가에서 어떤 광경을 목격하고는 정말 빵~ 터졌답니다.

남유럽 젊은이들이 줄을 지어 강남 스타일에서 나오는 싸이의 말춤을 추면서 걷는게 아니겠어요?? 그리고 한 남학생은 노홍철의 엘리베이터 춤까지 추는 거였어요. ㅎㅎ

 

                                         이렇게 말춤을 추면서 길을 걷고 있는 거에요.   (출처: BBC)

 

또한 저번 주 금요일에는 대학에 있는 클럽에서 강남 스타일이 흘러 나왔는데요, 다들 흥분해서 강남 스타일 말춤을 추며, 난리도 아니였다는 소식을 듣기도 했습니다. 아는 친구의 담당 교수님도 싸이의 강남 스타일에 대해 안다고 메일까지 보내셨다는 이야기를 듣는 등등..  어제 "강남 스타일이 유럽도 강타했다" 라는 제목의 기사도 실렸더군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덴마크, 핀란드 등등에서 강남 스타일 인기가 폭발적이라고 하네요. 실제 영국에서 싸이의 강남 스타일 인기과 파급력이 엄청 나다는 것을 새삼 몸소 체험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어제는 하루 종일 비가 오는 바람에 집에서 BBC 1 라디오에 주파수를 고정하고 듣고 있었지요. 그런데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1위를 해서 그런지 DJ가 바뀔 때마다 강남 스타일이 나오는 거에요. 또한 이 곡을 소개하면서 항상 "영국 차트 1위", "말춤 인기 폭발" , "유투브 조회수 3억 돌파" 등등 귀가 따갑게 강남 스타일에 대한 코멘트를 들었지요.

 

            싸이 강남 스타일 팬으로 알려진 스콧 밀즈가 강남 스타일 칭찬하는 인터뷰   (출처: BBC)

 

어제 BBC 사이트에서 가장 많이 본 동영상 5위 안에 2개가 싸이의 강남 스타일 관련 뉴스였을 정도로 영국 사람들에게 싸이의 강남 스타일 인기가 높아져만 가고 있습니다. 여기 한국 유학생들도 주변의 외국 친구들이 싸이의 강남 스타일 노래를 이미 다 알고 무척 좋아한다고 하네요. (물론 다 좋아하는 것은 아니지만요.) 영국 초등학교에 다니는 한국 남학생은 영국 친구들이 강남 스타일을 너무 좋아해서 이번 학교 디스코 파티에 강남 스타일로 춤을 춰야겠다고도 했답니다. 영국 어린 친구들은 그 한국 학생에게 말춤을 가르쳐 달라고도 했다는 데요. ㅎㅎ

 

참, 어제 BBC 를 보니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 인기가 있는 이유를  "덜 정형화된" 요인에서 찾더군요. 어린 나이, 짜여진 춤 동작, 날씬하고 예쁜 외모 등 모든 것이 완벽하게 보이는 여느 아이돌 그룹과는 달리, 싸이는 섹시하지 않아서, 어리지 않아서, 덜 짜여진 (코미디) 댄스를 췄기 때문이라고 해요.

 

BBC에서 한국어로 된 노래가 나오니 듣고 또 들어신기하기만 합니다. 싸이의 강남 스타일 인기로 인해 어제 한 BBC 음악 채널에서는 아예 K-POP에 대해 설명까지 하면서 원더걸스, 빅뱅의 노래까지도 조금 틀어주었어요. 아무튼 강남 스타일 덕분에 한국의 K-POP이 더욱 조명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에서 이런 좋은 소식을 전할 수 있어 행복하네요. ^^  싸이 화이팅~~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