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생활 정보

영국에서 외식 비용 아끼는 법

by 영국품절녀 2011. 6. 24.

집에서 요리하기 싫은 날이 누구나 있지요? 특히 주부인 저에게는 매일 밥하는 것이 고역일 때가 많아요. 또한 학생들은 외식을 자주 하기에는 지갑이 얇잖아요. 그러신 분들을 위해 제가 준비한 레스토랑에서 외식 싸게 하는 법입니다. 저도 처음에 영국에 와서 비싼 렌트비, 공과금 등이 무서워 외식하기가 참 겁이 나더군요. 영국의 외식비는 비싼 편이에요. 이제 한국에서도 버거팅 와퍼 셋트 메뉴가 거의 7000원정도로 올라 비싸다고들 하지만요, 여기에서는 meal(우리나라 식으로 셋트메뉴: 햄버거, 감자튀김, 콜라)이 거의 5파운드 ( 9000원 정도)가 넘어요. 점심식사인 샌드위치도 거의 3-4파운드 하고요. 가격대비 맛도 별로입니다. 또한 레스토랑에 가서 별로 먹지도 않은 것 같은데 10파운드는 훌쩍 넘어버리고, 음료수에다가 디저트까지 시키면 거의 20파운드 이상의 금액이 나오지요. 그렇다면, 비용 걱정 때문에 외식을 잘 못하셨던 분들께 희소식을 알려드릴게요. 그건 바로 바우처(Voucher)를 이용하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바우처를 얻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궁금하시겠지요?

혹시 moneysupermarket.com이라는 사이트를 아시는 지요. TV 광고에서도 자주 볼 수 있는 이 사이트는 아주 유용한 정보 및 할인 바우처들이 많답니다. 오늘은 외식 할인 바우처 받는 법을 중심으로 알려 드리려고 해요.
여기도 참고하세요 -> Vouchercodes.co.uk

 

바로 머니 슈퍼마켓 홈 페이지 입니다. 아래 분홍색깔 VOUCHERS가 보이시지요?

 

 

 

 

 

가고 싶은 레스토랑이나 음식점 이름을 알고 계신 분은 바로 search칸에 직접 이름을 넣으시면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지요.

 

 

 

어떤 바우처가 있는지 보고 싶으신 분들은 햄버거 그림이 그려져 있는 Eating out을 클릭하면 바로 외식 할인 쿠폰들이 쫙~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그림처럼요.


 

많은 종류의 레스토랑 할인 및 프로모션 정보들을 비교해가며 보세요. 다음 원하는 곳이 있으면 선택하여 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제가 한번 해보도록 할 테니 보고 따라 하시면 더 쉬울 거에요.

1.     이탈리아 레스토랑 “ASK” 선택, 프린트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원하는 정보 기입란에 자신의 정보를 넣고, Get your voucher here를 클릭하세요. 아래 상자 안을 클릭하시면 이제 ASK 할인쿠폰을 바로 여러분의 메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올 것입니다. ASK 글씨 옆에 보이는 ‘Click to print voucher’를 누른 뒤 인쇄하셔서 가지고 가면 되지요. 이 쿠폰은 피자, 파스타, 샐러드를 모두 반값으로 할인 받을 수 있네요.

 

 

 

3.     쿠폰은 계산 할 때 보여주시면 됩니다. 날짜를 항상 엄수하셔서 가셔야 해요. 몇몇 레스토랑은 금, 토에는 적용이 안 되는 등 할인 적용 조건이 좀 까다로울 수 있으니 항상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작년 1월, 영국 캔터베리에서 처음으로 바우처로 외식한 날!!


                               Canterbury city centre에 위치하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ASK” 

 

캔터베리 ASK는 분위기, 맛 등의 평가를 내려본 다면, 별 다섯 개에 3개 반정도 주고 싶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며, Pizza는 가격대비 괜찮습니. 그리고 함께 서비스 되는 칠리 올리브 오일이 정말 맛있습니다. 피자에 그 오일을 듬뿍 발라 먹으니 괜찮더군요. 다만 Pasta는 비추입니다. 점원들은 이탈리아 사람들로, 서비스도 친절하고 좋습니다. 이 레스토랑은 할인 프로모션이 거의 한 달에 한번 이상은 제 메일로 할인 바우처가 날라옵니다. 그러니 이탈리아 음식이 그리울 때는 부담 없이 가셔서 드시면 좋을 것 같군요.

ASK voucher로 먹었던 ASK main dish - Pollo marsalsa(감자, , 닭 가슴살 요리) **피자(기억이 가물가물) 그리고 Chef’s salad (연어와 각 종 채소들)입니다.


저희가 그때 사용한 바우처는 Eat 2 for 1으로 메인 음식을 하나 시키면 또 다른 메인 하나가 공짜였어요. (가장 싼 것이 공짜이지요- 피자 공짜) 특히 샐러드는 먹어본 여느 것보다 양과 질 면에서 제일 괜찮으니 샐러드를 원하시면 Chef’s salad를 주문하세요. (지역마다 다를 수도 있긴 하겠지만요) 정말 둘이서 배 터지게 먹고 나온 기억이 나네요. ^^

유용한 정보를 알면 알수록 생활이 여유로워지겠지요? 생활비도 절약하면서 외식하는 기분도 낼 수 있는 바우처사용을 꼭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저와 함께 외식 문화를 알뜰하게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