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학위(석사, 박사)

영국에서 초봉이 높은 학과 순위, 궁금해??

by 영국품절녀 2014. 6. 4.

영국 유학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영국에서 과연 어떤 학문을 공부해야 높은 초봉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한 분들이 많을 텐데요. 이러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 HESA Destination of Leavers from Higher Education 의 자료를 토대로 The Telegraph에서 발표한 "영국에서 초봉이 높은 학위 순위"아래와 같이 정리해봤습니다. (영국 파운드로 표시하였음을 이해해 주세요.)

 

(출처: Google Image)


 
7위- 컴퓨터공학 (Computer Science) - 졸업생 평균 초봉: £21,840


현재 컴퓨터 공학관련 직업이 최근 핫 (HOT)한 직업으로 떠오르고 있지요. 그래서인지 이번 해에만 영국 대학에 컴퓨터공학 전공을 지원하는 학생들의 수가 1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이것이 과연 컴퓨터 전공자들의 높은 평균 초봉과 관련이 있을까요?

 

☞ 컴퓨터 공학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6위- 수학 (Mathematics)  -  졸업생 평균 초봉: £22,880


한국에서는 흔히들 수학 전공자들의 초봉이 높을 것이라 기대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영국의 경우 수학 전공자들은 금융계를 포함한 살벌한 취업시장에서 큰 환영을 받고 있다고 하는군요. 특히 명문 대학들의 경우 전공에 따라 다르겠지만 높은 수학 점수를 요구하기도 합니다. 런던이 뉴욕과 더불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것을 고려하면 그리 놀랍지 않은 일일 수도 있겠네요.

 

☞ 수학 전공 관련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5위- 정보 시스템 (Information System) - 졸업생 평균 초봉: £23,400


정보 시스템은 우리에게 언뜻 낯설게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공학과 구분이 안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물론 정보 시스템 전공자들은 컴퓨터 사용에 대한 모든 것을 배웁니다. 하지만 이들의 업무는 프로그램을 짜는 것 보다는 데이터 베이스 구축, 물류 및 상품의 흐름 등을 분석하는 스프레드시트, 그리고 웹사이트 구축 등을 주로 공부합니다. 영국이 전통적으로 해양국가였기 때문에 물류 및 정보 산업이 예로부터 발달했는데, 덕분에 정보 시스템 전공자들의 대우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정보 시스템 관련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4위- 물리학 (Physics) - 졸업생 평균 초봉: £23,660


2013년에 맨체스터 대학교 (University of Manchester)는 영국의 물리학자인 브라이언 콕스의 유명세로 인해 급증한 지원자들 때문에 물리학 코스의 입학 기준이 높아졌다고 하는데요, 물리학을 전공하는 유학생들이 많은 만큼, 여러분에게도 분명 낯선 전공은 아닐 것입니다. 또한 물리학 졸업생들의 평균 초봉도 낮지 않은 추세입니다.

 

물리학 관련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3위- 경제학 (Economics) -  졸업생 평균 초봉: £26,000


The Complete University Guide에 따르면 2014년 기준으로 경제학 코스가 가장 뛰어난 학교는 워릭 대학교 (University of Warwick)였으며, 그 뒤를 LSE (London School of Economics)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제학 전공자들은 졸업 후 비즈니스 및 재무 전문가가 되지만, 이들 중 일부는 마케팅이나 회계학을 공부해 관련 부서에서 일하기도 합니다.

 

☞ 경제학 관련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2위-공학 (Engineering) -  졸업생 평균 초봉: £26,520


공학 계열 졸업자들의 수요는 전세계적으로 끊임없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기계 공학 졸업자들의 경우 £25,220, 토목 공학 졸업자들은 £23,920, 전자 및 전기 공학 졸업자들은 £23,660의 연봉을 초봉으로 받는다고 합니다. 영국의 산업은 2차 중화학공업에서 3차 서비스업 중심으로 바뀌긴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공학을 덜 선호하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 만큼 유학생들에게도 기회가 더 많다는 점을 명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석유와 관련된 화학공학의 연봉은 공대생들 평균 초봉보다 훨씬 높으니까요.

 

공학 관련 전체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1위- 의학 및 치의학 -  졸업생 평균 초봉: £31,720


약 98,910명의 지원자 수와 함께 이번 해에 가장 인기가 많은 전공 Top 10의 순위에도 올랐던 의학 및 치의학은 초봉 수준도 매우 높습니다. 물론 오랜시간에 걸쳐 인턴 과정을 겪어야하는 어려움이 있지만 한국과 마찬가지로 영국에서도 의학 및 치의학 관련 직업의 연봉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납니다. 의/치대를 목표로 하는 유학생들은 엄청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겠지요.

 

전체 의학관련 대학정보 확인하기 --> 바로가기

 

★ 더 많은 정보를 보시려면....
2013-14 Top 10 영국 인기학과 보고서 --> 바로가기

 

영국 대학 입학과 장학금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핫코스 코리아에서 제공되었습니다!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