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생활 정보

영국에서는 스타벅스 카드가 있으면 커피 단돈 1800원에 마실 수 있다?

by 영국품절녀 2011. 5. 19.


요즘 지갑에 할인카드 한 장이라도 안 가지고 다니시는 분 없으시죠? 전 쿠폰, 할인 카드 사용 마니아로서, 영국에서는 어떤 할인 카드를 만들 수 있을까 하는 궁금증을 가지고 이것 저것 만들어봤어요. 그러다 보니 제 카드 지갑에는 어느새 8개의 할인 카드들이 들어가 있네요. 제 생각엔 장, 단기 거주에 상관없이 아래와 같은 카드들을 만들어 할인 받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큰 차이는 아니지만 그래도 할인 받으면 기분 좋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여러분들께 할인 카드 사용 팁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1. 스타벅스 카드(Starbucks Card) – 공짜 무선 인터넷 사용과 1 pound로 커피 마시기

가장 먼저 영국에 도착하자 마자 만든 카드는 스타벅스 카드(Starbucks Card)에요. 왜냐하면 처음에 집을 구한 뒤 인터넷 설치가 늦어져서, 이 곳 스타벅스에서 무선 인터넷을 사용했어요. 물론 다른 카페, 음식점에서도 wi-fi가 되지만, 그것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BT(British Broadband)의 인터넷 가입자만 가능하거든요. 스타벅스 카드는 계산대 바로 앞에 있으며, 충전을 시켜(최소 5파운드 이상 충천 가능) 구입한 뒤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카드 뒷 면에 있는 스타벅스 카드 번호와 아이디, 비밀번호를 만들면 스타벅스 무선 인터넷 로그인 등록이 가능해요. 스타벅스 카드에 돈이 충전되어있는 이상 얼마든지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지요. (, 2-3시간 정도 일정 시간 사용하면 다시 인터넷이 연결되므로 재 로그인을 해야 한답니다.) 또한 좋은 점은 돈이 충전되어 있는 그 카드는 스타벅스에서 체크카드로도 사용이 가능해요. 덧붙이자면카드로 결제시  filter coffee를  1 pound에 팔고 있으며, 커피 주문시 shot, milk 등 무료 추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2. 보디샵 카드 (BODYSHOP Card) – 구입 시 10% 할인과 스탬프 당 공짜 선물

원래 보디샵 제품을 좋아하는 저는 한국에서도 보디샵 카드가 있다 보니, 영국에서도 자연스럽게보디샵 카드 (BODYSHOP Card)를 만들었어요. 카드 발급 시 5파운드의 비용이 들며, 카드 사용은 일 년 이에요. 모든 품목에 대해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10파운드 이상 제품 구입 시 도장을 찍어 주는데, 도장을 4개 받으면 5파운드 정도의 제품, 8개 받으면 10파운드 정도의 제품을 공짜로 받을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생일에는 5파운드 상당의 물건을 고를 수가 있습니다.

 



3. 캔터베리 거주민 카드 (Resident Card) –  상점, 박물관, 레스토랑 등 무료 입장 및 10-50%할인
친구의 소개로 알게 된 캔터베리 거주민 카드 (Resident Card)는 캔터베리 시내에 있는 박물관 무료 입장 및 50% 입장료 할인등과 켄터베리에서 진행하고 있는 행사 및 투어 입장료 할인 등에 대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더불어 택시(공항 등), Odeon 영화관, 호텔, Spa 및 마사지, 카페, 레스토랑, , 신발 상점 등 다양한 곳에서 10-20% 정도 할인 받을 수 있어요. 카드는 캔터베리 대성당 앞에 위치한 information centre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직원에게 카드를 만들겠다고 하면 카드 등록 지원서를 줍니다. 그 지원서에는 이름, 주소, 생년월일, 이 메일 주소 등을 기입하도록 되어있죠. 그것을 작성해서 다시 갖다 주면 (바로 제출 가능) 2주일 내로 카드를 집으로 우편 발송 해줍니다. 이 카드로 캔터베리 모든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정해진 곳이 따로 있지요. 또한 카드와 함께 할인 받을 수 있는 상점 등에 대한 정보를 보내줘요. 좀 실망인 것은 캔터베리 대성당 무료 입장을 위한 카드는 아니라는 거죠. 이를 위해서는 다른 카드 (Precincts Pass card)를 따로 신청해야 하며, Cathedral House에서 등록 가능하답니다

                                            레지던트 카드와 이 카드를 통해 할인이 되는 점포 정보


다음으로 소개 하는 카드들은 구입한 금액만큼 포인트가 적립되어, 그 포인트를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적립 카드입니다. 매 달 발행되어 우편 발송되는 현금 쿠폰이나 할인 쿠폰 등을 잘 사용하시면 할인도 받고, 적립 포인트도 더 쌓을 수 있지요. 따라서 계산 시에는 꼭 소지하셨다가 적립을 받으셔야 해요

 

4. 테스코 클럽카드(ClubCard from Tesco) & 세인즈 베리 넥타 카드 (Sainsbury’s Nectar Card)

제가 가장 애용하고 있는 테스코 클럽카드에요. 집이 테스코와 가깝다 보니 거의 대부분 물건을 그 곳에서 구입하고 있어요. 테스코의 클럽카드는 1 pound 사용시 2배인 2점이 적립 됩니다. 매 달 구입한 금액의 2배로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 쿠폰으로 바꿔 집으로 우편 발송 해 주는 점이 무척 좋습니다. (, 100 point = 1 pound) , 포인트가 100점 이상일 경우에만 현금 쿠폰이 지급되며, 그 이하의 포인트는 이월됩니다. 매 달 오는 현금 쿠폰과 함께 다양한 종류의 쿠폰도 들어있어요. 대부분 특정 물건을 살 경우에 25p 할인 또는 포인트를 25점 더 주겠다는 쿠폰들 입니다. , 장바구니 사용 시에는 green club card point 2점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Sainsbury’s에서 사용하는 Nectar Card 역시 Tesco처럼 파운드 당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 쿠폰을 바꿔 할인 및 포인트 적립 쿠폰과 함께 발송해주는 면에서는 비슷하나, 보통 넥타카드는 500 point 적립 시 2.50 pound의 쿠폰을 줍니다. (Double point 행사도 간혹 있다.)



 

5. 부츠 카드 (Boots Advantage Card)

부츠 카드 등록서를 작성한 후에 우편으로 발송하면(온라인 등록 가능), 2-3주 내로 Boots advantage card가 도착해요. 카드를 발급받기 전까지는 종이로 된 임시 카드를 사용 할 수 있어요. 부츠 제품 구입 시 1파운드 당 포인트 4점이 적립됩니다. (1 point = 1p) 포인트를 적립 한 후에는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구요.

 

 

6. 워터 스톤즈 카드 (Waterstone’s Card)

영국의 대표되는 서점 중의 하나 인 워터스톤즈 서점에서 발급하는 카드가 있어요. 카드 등록 작성서를 기입하여 제출하면 바로 발급해 줍니다. 책을 살 때 카드를 제시하면 1파운드 당 3점을 적립해줘요. (1 point = 1p) 기입한 메일 계정으로 할인 품목에 대한 내용 (special offer)이 자주 발송되어, 평소 읽고 싶었던 책 등을 할인 또는 포인트 2배 적립 등의 행운을 맛볼 수 있어요. 책 등 구입 시 일회용 가방을 사용하지 않는 카드 소지자에게는 eco point 5점을 더 주죠.

 

7. 코스타 카드 (Costa Card)

이탈리아 커피 전문점인 코스타가 카드를 발급하기 시작했어요. 카드를 발급받아 코스타 홈페이지에 카드 번호와 아이디, 비밀번호를 만들어 온라인 등록을 하면 됩니다. 또한 등록한 이메일 계정으로 코스타 행사 및 프로모션 등의 내용을 받아 볼 수 있어요. 현재 카드 홍보 기간이라서 카드를 발급받아 온라인 등록 시 100 포인트 (1파운드 가치)를 준다고 하네요. 적립된 포인트를 나중에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어요. (1파운드 당 5점 적립, 1 point = 1p)

 

 

                  아는 만큼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영국에 오시면 제가 소개한 카드들은 꼭 만들어서 사용하세요.
                          그러면 할인 받아서 좋고, 적립 받아서 나중에 포인트로 현금처럼 이용하면 되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