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실시간 영국 소식

취업이 힘들어도, 그래도 팔리는 해외 MBA

by 영국품절녀 2014. 1. 8.

요즘 한국 유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하는 전공은 당연 경영학과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직장 경험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MBA도 많이 하는데요, 이미 MBA는 학과의 명칭을 떠나서 그 이름만으로도 하나의 큰 카테고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보장된 취업과 엘리트 집단이라는 다양한 수식어구가 달리는 장점들로 인해 현재에도 많은 분들이 MBA로 향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해외 대학의 MBA 입학과 취업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학 정보 포털 사이트인 핫코스 코리아" 의 정보를 참고했으니, 보다 빠르고 정확하고 정보가 되리라 봅니다.

 

(출처: Google Image)

Q. MBA 입학은 어떻게 이루어지나?

MBA 입학은 일반 유학 과정과 크게는 비슷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MBA가 어렵다고 인식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아무래도 일반 석사에 비해 다소 높은 영어성적과 까다로운 요건들 즉, MBA 학교들이 요구하는 동종업계의 경력 그리고 수학적 논리적 추론 능력 요구 등이 아닐까 싶습니다.

 


1. 영어성적

 

영국의 경우는 기본적으로 아이엘츠 시험 (일반적으로 overall 7 이상)을 요구합니다. 다만 MBA를 지원할 시에 GMAT을 학교에서 필수적으로 요구하지는 않지만, 수학적인 논리력은 수업 내내 따라오는 숙제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 중에는 GMAT이 요구되지 않는 영국 MBA를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혹시나 이 부분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미리 함께 준비하시는 것이 필요하지요. 단, 미국의 경우에는 토플과 함께 GMAT (경영 대학원 입학시험)을 함께 준비해야 한다는 것은 다들 아시리라 봅니다.

 


2. 실무경험 (2-3년)과 추천서


실무를 중시하는 MBA에서는 동종 업계에서의 적어도 2-3년의 실무 경험을 요구합니다. 이 부분이 MBA 입학의 당락을 결정짓는 중요한 부분이 될 것 입니다. 실무 경험은 자기소개서와 CV(이력서)등에 구체적으로 나타나있어야 하고요, 추천서의 경우에도 직장 상사가 써 주는 추천서가 훨씬 더 효과가 있다는 분석이 있습니다. MBA 추천서에서는 협동성, 리더쉽, (해당 분야의) 전문성 등을 구체적으로 잘 써 주실 분에게 미리 부탁을 드려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3. 영문 자기소개서

 

Drawing attention to specific aspects of your experience and explaining why you think now is the right time for you to take an MBA. Tell us what you believe you will bring to an MBA and describe how you see the MBA fitting into your future career plans.  All applicants are considered in detail on an individual basis and a Personal statement gives you the opportunity to tell us why you think we should offer you a place on the programme.

 

이는 실제 모 영국 대학 MBA에서 요구하는 자기소개서 양식입니다. MBA 입학 의지를 매우 구체적으로 설명할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학부 학업 성적 및 CV 등도 함께 준비하셔야 합니다.

 

Tip.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 및 입학 시 준비해야 할 서류 준비 정보~

영문 자기소개서 대필 NO, 이렇게만 쓰자.

[영국 학제] 영국 석사 입학 시 준비해야 할 것들

 

Q. MBA 졸업생들의 취업률은 어떨까요?


GMAT 시험을 주관하는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GMAC) 에 따르면 "2012년 MBA 졸업생 중 92%가 졸업 뒤 3개월 안에 취직이 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2013년 설문조사에서 76%의 다국적 기업들이 MBA 졸업생들을 고용할 계획이 있다"고 밝힘으로써, MBA 졸업생들은 좁은 취업문을 뚫을 수 있는 블루칩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MBA 출신자들의 행복 지수는 MBA 전후로 이렇게 차이가 난다고 하네요.

 

특히 고용주들이 가장 선호하는 MBA 졸업생은 "의사소통 능력 (soft skills)" 이 뛰어난 사람이라고 합니다.그룹 과제와 발표 수업이 많은 MBA 과정을 통해 능숙한 의사 소통 능력을 키우고, 인맥 네트워크를 쌓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영국은 작년부터 영국 박사 및 MBA 졸업 예정자들의 현지 취업 준비를 돕기 위해 비자를 연장해 주고 있습니다. 특히 MBA 출신들에게는 현지에서 거주할 수 있는 유연한 비자 형태들이 꽤 많이 신설되었다고 할 정도로 열렬히 환영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MBA 출신들이 우수한 인재라고 여겨지기 때문인 것 같네요. 국내에서 직장 경력이 있으신 분들 중에 해외 취업 혹은 이직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과감하게 MBA 과정에 도전해 보심이 어떨까요? 해외 MBA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입학 정보들을 충분하게 얻어가실 수 있을 거에요. 그럼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랄게요.

 

Tip. 해외 유학 정보 검색 및 장학금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해외 유학 정보, 한방에 쉽게 찾아보자

돈 없어도 장학금 받고 해외 유학 간다

 

해외 대학 MBA 과정 보러가기

MBA 수업 내용/학비/입학 요건 등은 대학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꼼꼼하게 재확인 해주세요.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