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품절녀 & 남 in UK/이슈가 되는 발칙한 주제들

발렌타인 초콜릿 대신 신랑표 밥상 선물

by 영국품절녀 2014. 2. 15.

어제 2월 14일은 발렌타인 데이였습니다. 이미 일주일 전부터 대형 마트 및 백화점, 레스토랑에서는 발렌타인 데이를 위한 선물, 메뉴들이 진열되어 있었지만, 저희 부부에게는 전혀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장미꽃과 초코릿을 구입하는 영국 남자들을 보니, 저도 그것들이 무척 받고 싶었지만, 신랑은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영국 발렌타인 데이 풍경

 

 

 

 

그냥 바라보기만 해도 행복해지는 발렌타인 장미꽃들이에요.

이것을 직접 받는 여자들은 더욱 행복하겠지요. ㅎㅎ

 

저희 부부는 발렌타인 초콜릿을 전혀 주고 받지 않는터라, 재미삼아 구글 두들을 이용해서 초콜릿 상자를 만들어봤네요. 특별한 날이 되면 구글 두들이 어떤 모양을 하고 있을지 참 궁금하고 기대도 되는데요, 역시나 아기자기한 발렌타인 데이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구글 두들입니다.

 

 

 

 

 

왼쪽 위 아래 세모를 클릭하면 발렌타인 초콜릿 재료들이 막 바껴요.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선택한 후 컵케이크 껍질을 누르면  완성

 

짜잔~~

구글 두들로 완성한 저만의 구글 발렌타인 초콜릿 상자~

 

 

 

어제 BBC에서는 발렌타인을 맞이하여 이런 질문을 던졌습니다.

 

How healthy is your relationship?

부부 관계는 얼마나 건강한가요?

 

마치 저에게 하는 질문처럼 느껴지는 거에요. 요즘 주변에서 보면, 빈부 격차를 떠나 어떤 가정이나 다들 문제를 안고 산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심지어 별 문제가 없는 분들은 그런 삶이 따분하다고 불평을 하기도 하지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영국 카운셀링 협회와 심리 치료를 담당하는 박사 Pamela Stephenson-Connolly에 의해 고안된 간단한 질문에 대답을 해 보시면서, 현재 배우자 혹은 앞으로 결혼할 사람(애인)과의 관계가 어느 정도인지를 객관적으로 따져 보는데 도움이 되리라 봅니다. (참고로 영어식 표현을 우리 식으로 좀 바꿔서 의역했고요, 대답은 1~5번까지 모두 똑같으므로, 한번만 썼음을 이해해 주세요.)

 

그럼 시작해 보세요. (편의에 따라 부부 혹은 배우자로 표기했습니다.)

 

1. 당신과 배우자 서로의 사고 방식 및 결정을 존중한다고 느끼나요? 심지어 의견이 불일치가 된다해도..

1. 항상    2. 대부분    3. 때때로    4. 거의 그렇지 않다.    5 전혀 그렇지 않다.

 

2. 당신은 배우자와 함께 삶의 목표 및 공통된 가치들을 공유한다고 느끼나요? (예: 양육 방식, 저축 등)

 

3. 당신과 배우자는 일과 가사일 일 이외에 밖에서 얼마나 자주 시간을 함께 보내나요?

 

4. 당신은 배우자가 공정하고 진실하다고 믿나요?

 

5. 당신은 배우자에게 공정하고 정직한가요?

 

6. 당신과 배우자는 효과적으로 의사 소통이 된다고 느끼나요?

 

7. 서로의 의견이 어긋나서 언쟁이 생길 시, 얼마나 자주 인신 공격 혹은 화를 부르나요?

(예: 목소리가 커진다. 야~라고 한다. 막말을 한다..)

 

8. 당신과 배우자는 서로 평등하다고 느끼나요? (예: 가사 일 분담, 양육, 시댁 혹은 친정 행사 부담..)

 

9. 얼마나 자주 배우자에게 애정을 표현하나요? (예: 안아주기, 뽀뽀(키스), 꼭 껴안고 자기)


10. 얼마나 자주 부부관계를 가지나요?

 

열가지 질문에 대답을 하셨다면, 점수 계산을 해 보세요.

 

1. 항상 (4점)    2. 대부분 (3점)    3. 때때로 (2점)    4. 거의 그렇지 않다. (1점)    5 전혀 그렇지 않다. (0점)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40 - 35점: 당신은 건강한 부부 관계를 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다만 모든 관계는 노력과 애정이 요구된다.

 

35 - 25점: 당신의 부부 관계는 일반적으로 건강하나, 개선해야 할 면이 있어 보인다.

 

25 - 0점: 당신의 부부 관계는 건강한 관계라고 볼 수 없다.

 

구체적인 점수에 따라서 다른 조언이 있지만, 제가 그것들을 일일히 다 열거해 드릴 수는 없으니 혹시 시간이 있는 분들은 직접 사이트에서 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가기  하지만 자신이 어떤 질문에 어떻게 답을 했는지만 봐도, 현재 자신의 부부 관계에 무엇이 부족하고 개선해야 할지는 알 수 있을 거에요.

 

위 질문들을 통해 알 수 있는 것은, 건강한 부부관계가 되기 위해서는 이런 요소들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믿음, 신뢰, 평등, 의견 존중 및 이해, 애정, 사랑(육체, 정신), 역할 분담, 의사 소통, 언쟁 혹은 분쟁 시 타협 방법, 삶의 목표 및 가치 공유, 함께 시간 보내기 등등... 

 

저와 신랑도 개별적으로 검사해보니, 둘다 점수가 35~40점이 나왔어요. 다행히 건강한 편에 속한다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점점 이혼률도 높아지고, 결혼도 안하려는 젊은이들이 생겨나는 것 같아 걱정이 되는데요, 부부관계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무척 힘들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제 경험 상 서로의 관심, 애정, 배려가 없다면, 결혼 생활은 정말 지옥이나 다름없으니까요. 

 

 

 비록 제가 원하는 발렌타인 초콜릿과 장미꽃을 받지는 못했지만,

대신 신랑표 로맨틱(?) 밥상을 선물받았어요. ㅎㅎ

 

 

신랑표 고추장 삼겹살과 얼마 전에 신랑이 직접 담근 상큼한 김치와 함께

지난 크리스마스에 구입해 놓았던 몰드 와인을 반주로 맛있는 저녁식사를 했습니다.

 

 

 

특별히 준비한 발렌타인 디저트

 

 

 

Müller Amore - Strawberry & Cream

Muller de Luxe Marc de Champagne Corners

 

 

 

몰드와인과 요거트로 입가심을 ㅎㅎ

 

 

저는 요거트를 무척 좋아하지만, 맛이 강하거나 무거운 느낌이 드는 요거트를 싫어하는데요...

이것들은 상큼하고 부드러워 혀에 척척 감기네요. 초코볼을 씹는 맛도 좋아요. ㅎㅎ

 

국내에서는 발렌타인 데이가 상업적이라는 비판을 많이 받고 있는데 어제는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영국에서는 부부와 연인에게는 매년 돌아오는 중요한 기념 행사라서 그런지 발렌타인 데이를 잘 챙기는 것 같아요. 별로 관심이 없는 저도 설레인답니다. 이번 발렌타인 데이는 제가 좋아하는 삼겹살과 김치 밥상을 받아서 기분은 좋습니다. ㅎㅎ 부부 관계는 서로의 관심과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개선될 수 있다고 봅니다. 건강한 부부 생활을 위해 각자 배우자에게만 온전히 충실합시다. ^^

 

                 글쓴이에게 애정의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