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

겨울 패션에 불어 닥친 영국 감성 타탄 열풍

by 영국품절녀 2013. 11. 28.

해마다 찾아오는 체크 무늬는 올해 겨울에는 유독 강세인 듯 합니다. 길거리의 하이 스트릿 패션 상점들의 쇼 윈도우를 보면, "타탄(tartan)" 체크 무늬가 들어간 패션들이 눈에 띄거든요. 특히 다양한 색상과 패턴들의 아이템들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 겨울 멋쟁이라면 꼭 구입해야 할 타탄 무늬가 들어간 의류 및 악세서리들~

 

영국 감성이 물씬 풍기는 대표주자 타탄의 매력빠져 볼까요?

 

 

 

11월 영국 Instyle 에도 타탄 패션이 소개되었어요.

 

 

 자라(ZARA)매장에 있는 타탄 치마와 머플러

 

 

저는 타탄 머플러를 샀어요.

 

 

 

 

 해외 패션 블로거들이 선별한 올 겨울 타탄 무늬

 

 

 

Tartan

 

 

타탄 아이템은 포인트로 멋을 내기도 하고,

아니면 과감하게 위 아래로 깔맞춤을 하기도 해요.

 

 

 스커트

 

6 Perfectly Plaid Skirts Under $100

 


 

체크 무늬 치마는 유행을 탈 염려가 없어요.

저는 이십대 초반에 구입했던 체크 미니 스커트를 아직도 입고 있는데요,

스타일이 좀 특이해서 입을 때마다 주변 사람들의 반응이 아주 좋답니다. ㅎㅎ 

 

 

 

Look For Less: Tartan Skirt

 

 

 

 

 세계적으로 유명한 패션 사이트(Polyvore)가 고른 

올 겨울에 구입하면 좋은 아이템 5

 

제가 지난 번에 소개한 부티와 함께

체크 무늬 블라우스, 스커트가 포함되어 있네요.

 

Your Top 5 Polyvore Picks

 

 

비비안 웨스트우드 타탄 치마는 스타일이 특이해서 그런지 인기 폭발입니다.

저는 인스타일 잡지에 나온 카라가 입은 비비안 웨스트우드 타탄 바지가 눈에 들어오네요.

 

 

드레스(원피스)

 

 

 

Tartan

 

 

 

 

 

영국 여자들이 가장 많이 입는 가죽 자켓과 체크 무늬 원피스

 

바지

 

 

Untitled #146

 

 

탑샵(Topshop)에 두 가지 칼라의 타탄 바지가 나왔는데 좀 얇아요.

 

 

 

 자켓 & 코트

 

 

 

style rethink... neo grunge

 

 

 

 

Special Delivery: 6 Plaid Coats for Winter

 

 

체크 무늬 코트는 다소 부하게 보일 수 있어서

마르고 키가 큰 사람에게 더 잘 어울릴 것 같아요.

 

 

 

그럼, 올 연말 모임에 적합한 타탄 스타일 제안해 볼게요.

 

 

 강렬한 레드 자켓과 함께 소품들의 색상을 맞추면

더욱 멋스러워요. 레드 자켓 아주 탐나요.

 

 

What To Wear: Date Night In November

 

 

 

잠시만요..

애인 혹은 남편도 챙깁시다!!

 

 

Colombia meetup set #3

 

 

남자 체크 자켓이 너무 맘에 드네요. ㅎㅎ

 

 

너무 무겁지 않은 모임에는 캐주얼하게 남방 정도로 포인트만~~

 

Senza titolo #1925

 

 

남자도 이렇게 높은 굽을 ㅎㅎ  제가 신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타탄 드레스로 심플하게 입어도 화려해 보이지요.

 

 

Adelaide-Kanes-McQ-by-Alexander-McQueen-Tartan-Print-Fitted-Dress.jpg...

 

 

지금까지 해외 패션 블로거들이 콕 찍은 타탄 체크가 들어간 아이템들 구경 잘 하셨나요? 한국에서도 드라마나 예능에서 타탄 패션이 선보이네요. 올해 타탄 패션의 열풍에 힘입어 자신에게 맞는 타탄 무늬 아이템을 구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사진 속에 있는 자라표 타탄 숄 겸 머플러를 구입했는데요, 아주 따뜻하고 부드러워서 대만족이에요. 영국 감성이 솔솔 풍기는 타탄으로 올 겨울 멋쟁이 소리 들으시면 어떨까요?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