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유럽 한류

BBC 취재팀 한국 왔다가 싸이에게 말춤 배워

by 영국품절녀 2012. 10. 21.



얼마 전에 2012년 전남 영암에서 F1 코리아 그랑프리 대회가 있었습니다. 마지막 날에는 결선 레이스에다가 싸이의 공연까지 더해져서 약 9만명이라는 국내 스포츠 사상 최다 입장객 수라고 할 정도였다고는 하지만, 적자를 면치 못했다는 기사를 접하긴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 영암에 모인 입장객들뿐 아니라 F1 외국 선수들에게도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인기 만점이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한국에서 열린 F1를 취재하기 위해 영국 BBC 팀도 왔습니다. 영국 BBC 1 라디오 싱글 차트에서도 1위를 한적이 있는 (현재는 3위) 싸이의 강남 스타일로 인해, 여기 영국인들도 무척 관심이 많은데요,  BBC F1 취재팀들도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치고 있는 싸이의 강남 스타일 말춤을 배웠다는 기사가 떴어요.

 

                                                                     (출처: BBC)

 

BBC F1 팀은 일요일 경기 시작에 앞서, 미리 싸이를 만나 강남 스타일 말춤을 전수받기로 했습니다.

                                                     BBC F1 팀     (출처: BBC)

 

싸이를 만나자마자, 영국인들은 강남 스타일을 너무 좋아한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는군요.

 

짧은 대화가 오고가고, 본격적으로 말춤을 배우는 시간입니다. 갑자기 보라색 셔츠를 입은 남자(Eddie)가 남자만 있다면서, 여자 두 명을 불렀어요. 말춤의 팔과 발 동작을 배우는 모습이에요.

 

 

이제 오빤 ~ 강남 스타일~~ 음악이 나오기 시작~

                                                       완전 신나하지요??  (출처: BBC)

 

BBC three에서는 F1 결승전 경기와 함께, 싸이에게 직접 강남 스타일 말춤을 배운 장면이 방송으로 나왔습니다. F1 배경 음악도 역시 싸이의 강남 스타일이었답니다. ㅎㅎ

 

 

그럼, 보너스로 영국인들의 강남 스타일을 하면 보실까요?

 

                                                        BBC 5 라디오 진행자의 말춤~   (출처: BBC)

 

가디언에 나온 데이비드 카메론과 보리스의 강남 스타일 (출처:Guardian)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강남 스타일 패러디물인 이튼 스타일~

현재 가디언 홈페이지에서 가장 인기있는 비디오라고 해요.

 

자막이 있으니 더 재미있게 보실 수 있을 거에요.

 

 BBC 1 라디오 진행자 스콧의 페이스북에서 본 강남 스타일 타투에요.

                                얼마나 좋아하면... ㅎㅎ  (출처:http://www.facebook.com/scottmillsradio1)

 

며칠 전에는 밤 늦게 친구들과 야식을 먹고 집에 들어오는 길에 펍에서 강남 스타일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그 곳에 있던 영국인들은 쑥스러운지 주변만 살필 뿐 춤을 아무도 안 추더라고요. 나이가 좀 있는 아저씨들이 많아서 그런 것 같았어요. ㅎㅎ

 

 

저희들은 밖에서 음악에 맟춰 말춤을 췄답니다. ㅎㅎ 요즘 영국 클럽, 펍에서도 강남 스타일이 자주 나오는가 봅니다. 클럽에서 나온 젊은이들이 말춤을 추면서 길거리를 돌아다니기도 하고요. 늦은 밤에 저희 집 근처에서는 강남 스타일의 후렴구를 부르는 소리도 가끔 듣기도 하니까요. 어제 캔터베리 대성당 앞에서 두 명의 외국인이 강남 스타일 말춤을 추는 모습을 목격했다는 친구의 말도 들었답니다.

 

아무리 영국에서 강남 스타일에 대한 기사를 읽고, 음악을 들어도 이러한 현실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싸이 자신도 항상 인터뷰 때마다 자신도 놀랍다고 하니 그 심정 백번 이해가 갑니다. 얼마 전에는 유명 인사만 나온다는 BBC 4 시사 라디오 방송 "Profile" 에서 싸이의 심층 탐구가 있었습니다. 물론 빌보드 1위도 값진 결과물이겠지만, 결과에 상관없이 따뜻한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는 자세가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영국인의 강남 스타일이었습니다.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