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BBC 라디오 인터뷰한 싸이, 겸손하기까지

by 영국품절녀 2012. 9. 21.


안녕하세요?
영국품절남 입니다.

몇 주전에 품절녀님이 영국 BBC 라디오에 강남스타일이 소개되고 있다고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영국이란 나라가 미국과 달리 다소 보수적이어서 '이 노래가 과연 영국에서 뜰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역시 강남스타일이 영국에도 점점 파고들고 있습니다.  

 BBC 라디오 DJ가 깜짝 놀란 강남 스타일, 대박  

 

영국 시간으로 목요일(9월 20일), BBC 라디오1의 음악방송에서 - 스콧 밀스 (Scott Mills)가 진행 - 드디어 싸이와의 전화 인터뷰가 있었습니다.

인터뷰 전에 Posh British 악센트를 쓰는 여성이 강남스타일 영어 버전을 감미로운 BGM과 함께 시 낭속하듯이 들려 주었는데요, 진지하게 읽으니 얼마나 웃기던지요. 진행자들은 가사가 아름답다, 감동이다~ 라고 하더군요. ㅎㅎ

 

강남 스타일 가사 낭송 들어보세요. ^^

 

지금 싸이는 LA에 있는데, BBC 라디오와 전화 연결이 되었더군요. 간단한 인사를 건네며 진행자인 스콧이 "잠을 안재운 것이 아니냐?"고 묻자, 싸이는 오늘 빌보드 차트로부터 강남스타일이 11위에 랭크 되었다는 말을 듣고 흥분돼서 잠을 못 자고 있다고 답하네요.

                                        

스콧은 "강남스타일이 BBC1 에서 이번 주 내내 나오고 있다. 완전 난리가 났다~" 고 하니 싸이는 고맙다고 하면서 "당신 때문에 내가 유명해지고 있으니, “당신이 나의 영국 매니저이다라고 하더군요. 진행자는 싸이에게 "지금 월드 스타가 된 소감이 어떠냐?"고 묻자, 싸이는 부끄럽게 하지 말라면서 “아직 그렇지는 않다. 선글라스를 벗으면 사람들이 못 알아 본다, 그래서 더욱 열심히 활동해야 할 것 같다” 고 겸손하게 대꾸하네요. 그러면서 "사실 자신은 12년 동안 한국에서 이런 춤과 노래를 해 왔기 때문에 한국 사람들에게는 그저 아~ 또 다른 춤이네 정도였다" 대답합니다.

 

이후 대화는 유명 가수인 브리트니 스피어스, 저스틴 비버 등 유명인과의 관계로 넘어갔습니다. 진행자는 강남 스타일의 말춤이 유명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많다면서, 누구에게 가르쳐줬냐고 물었지요. 싸이는 브리트니는 옷을 너무 타이트한 것을 입어 춤 추는 것이 잘 되지 않았다고 아쉬워했습니다. 또한 비버는 현재 월드 투어 중이어서, 아직 만나지는 못했지만 전화 통화는 했는데 이미 비버는 강남스타일 춤을 마스터했다고 했답니다. 그러면서 지난 주에는 어셔에게 춤을 가르쳐줬는데, 잘 췄다고 합니다. ^^

 

                                  싸이와 어셔가 만난 뉴욕의 한 클럽 (출처: 디오데오 뉴스)

 

강남 스타일의 춤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 난 뒤, 스콧은 영국에 와서도 강남 스타일 춤을 꼭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어요. 마지막으로 그는 이번 주말에는 강남스타일 다운로드가 영국에서 꼭 1위를 하기 바란다고 했어요. 덧붙여서 이미 하루에도 2~3 번씩 라디오에서 강남 스타일이 나오고 있다고 하니까, 싸이는 4번 틀어달라고 웃으면서 인터뷰를 마쳤습니다.

 

          브리트니의 타이트한 의상으로 인해 아쉬웠던 그 장면  (출처: Youtube)

 

인터뷰가 끝난 후, 바로 강남스타일이 흘러 나왔습니다. 영국 라디오에서 한국어 노래인 강남스타일을 들으니 무척 재미있었습니다. 노래가 끝나자 이 방송을 듣고 있던 영국 전역의 청취자로부터 실시간 텍스트 메시지가 라디오 진행자인 스콧에게 쇄도했는데요, 이 노래 때문에 한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강남스타일 노래 가사는 이미 번역되어 홈페이지에 올려져 있다고 하네요. 진행자는 “싸이는 굉장한 전설이 되었다 (He’s such a legend)면서 단지 12년만에 이렇게 성공했다” , "강남 스타일은 세계적(global song)이다. 현재 어디서든지 상위권에 진입해 있다" 고 칭찬이 자자하더군요. 이 노래는 어디를 가든지 들을 수 있다고 하면서 싸이의 대단한 업적에 대해 끝없이 언급을 했습니다.

 

BBC에 소개되고 있는 싸이~

                                                                     (출처: BBC )     

         BBC 웹사이트 말고도 위키피디아에서 싸이와 강남 스타일이 영문으로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요.

 

사실 제가 영국 촌 동네에 살다 보니 강남스타일의 인기를 잘 실감하지는 못하기는 합니다. 그 동안 BBC에서는 KOREA라고 하면 북한 관련 뉴스가 많았고, 정작 한국 관련 뉴스는 그렇게 큰 이슈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강남스타일이 BBC의 음악방송에 자주 흘러나오고 싸이의 인터뷰까지 나오다니 충분히 놀랄 만할 합니다. 거기다가 인터뷰 내내 겸손한 발언까지 정말 싸이가 같은 한국인이라는게 무척이나 자랑스러웠습니다.

지난 17일에는 강남스타일이 유럽 MTV 뮤직 어워드에 베스트 비디오 부분 후보로 올랐다고 하니 강남스타일의 인기는 당분간 쭈~욱 갈 것 같습니다. 정말 그러길 바랍니다. 빠른 시일내내 영국 BBC에 싸이가 출연하는 모습을 꼭 보고 싶습니다.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