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학위(석사, 박사)

해외 대학 장학금 이렇게 찾아보세요.

by 영국품절녀 2016. 4. 5.

오늘은 전에 알려 드렸던 해외 유학 정보 검색 사이트를 통해 직접 해외 대학들의 장학금에 대해 찾아 보도록 할게요. 좀 귀찮더라도 자신이 가고자하는 대학의 장학금 정보는 꼭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뭐... 학비 그 정도야 내면 되지하는 금수저라면 모르겠지만.... 장학금이 꼭 필요한 예비 유학생들에게 바치는 포스팅입니다. 제가 일례를 들어 장학금을 찾아 볼테니까 저를 따라서 검색해 보세요.

 

일단 아래 핫코스로 들어가 봅시다.

↓↓

해외 대학 장학금 정보로 들어가기

 

 

 

 

 장학금의 주인공이 되고 싶으신가요??

 

 

 

이제 자신이 가고자하는 국가, 학과, 학업 레벌을 입력하세요.

 

예로... 영국, 경영학, 석사 입력 완료~

 

 

 

 

 

 

그러면 장학금 이용 가능한 영국 대학들의 정보가 나옵니다.

 

예로... 셰필드 대학 클릭~

 

 

 

경영학의 세부 전공들이 뜨면

자신이 원하는 학과를 클릭하면

일부 대학들은 장학금 정보를 공개하기도 합니다.

 

 

 

직접 사이트로 들어가시거나, 왼쪽 배너를 통해 검색해 보세요.

 자신이 원하는 대학의 장학금 정보를 확인하세요.

 

검색 바로가기-->  해외 대학 장학금 정보로 들어가기

 

 

반드시 정확한 장학금 정보 확인을 위해서는...
1. 해당 대학교 웹사이트로 갑니다. (학교명 옆 "웹사이트"를 클릭만 하면 됩니다.)
2. 장학금 이름을 SEARCH (검색창)에 넣어 검색 후 신청 요건을 직접 확인합니다.
3. 자세한 장학금 정보가 없을 시, 해당 대학 담당자에게 직접 이메일로 연락을 합니다.


 

위의 학비를 보시면 알겠지만, 해외 유학은 단순히 학비만 드는 것이 아닌 체류비도 있어야 하므로 상당한 경제적 비용이 따릅니다. 제가 영국에서 공부하면서 참 부러웠던 것이 EU 출신들은 현지인들처럼 참 싸게 학위를 받는다는 거에요. (학부만 학비가 올랐고, 석사 이상은 여전히 외국인 학생에 비해 1/3 정도밖에 학비를 안 됩니다.) 게다가 EU 출신들에게는 장학금도 꽤 많은 편이거든요.

 

하지만 우리 같은 비 유럽권 외국인들은 장학금의 종류도 많지 않고, 경쟁률도 워낙 심해서 받기 조차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영국 포함 많은 해외 대학들은 국제 인재 등용을 목적으로,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들을 많이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저 때만 해도, 영국 장학금이라고 하면 몇 개 안 되어서, 장학금으로 공부하는 한국인들은 별로 없었거든요. 그런데 요즘에는 크고 작은 학교/학과 장학금들이 생겨서 장학금을 받는 기회가 넓어지고 있습니다.

출처: Google Image

 

요즘 가계 경제도 어렵고, 나이 들어서 부모님께 손을 벌리기가 참 부담스럽고 죄송하잖아요. 그래서 직접 자신이 가고 싶은 나라, 학교, 학과의 장학금을 찾아서 그 곳에 지원을 하는 것이 그나마 해외 유학 가는 지름길이 아닐까 싶습니다.  장학금 주는 학교들만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에요.

 

현재 해외 유학에 관심있는 분들은, 해외 대학들의 장학금 정보를 꼼꼼히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마감 기한이 있으니 하루 빨리 검색을 해서 올해 장학금 지원에 박차를 가하시길 바랍니다. 보통 영국은 1년 석사 학비 면제가 대부분이니, 유학생들에게는 상당히 좋은 조건이에요. 1년 체류비만 있으면 영국 1년 석사 과정은 마칠 수가 있거든요. 장학금 받고 공부하세요. ^^

 

 해외 유학 정보 더 보기.

2016/03/23 - 돈 없어도 장학금 받고 해외 유학간다.

2016/03/30 - 해외 유학 정보, 한방에 쉽게 찾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