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영국인과 문화

영국 남편 - 일본 아내 커플이 많은 이유를 알고보니

by 영국품절녀 2011. 8. 20.


영국에서 국제 결혼 - 유럽권을 제외하면 - 을 한 제 주변의 커플들을 보면, 영국 남자와 일본 여자의 만남이 제일 많은 것 같습니다. 같은 섬나라 인들이라 비슷한 성향을 가져서 그런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긴 한데요, 제가 전에 영국인들의 성향에 대해 쓴 글의 댓글에도 보면, 일본인들과 상당히 비슷하다고 하더군요. 제가 참여하는 캔터베리 아줌마 모임이나 토들러 그룹에서도, 영국 남자와 결혼한 일본 여자들의 수가 상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물론 초혼인 경우도 많지만, 재혼인 경우도 꽤 되더군요.

왜 영국 남자 - 일본 여자의 커플이 많을까요?

영국 남자들이 배우자로 일본 여자를 선호한다.

영국 신문 기사를 보니, 일부 영국 남자들은 결혼 업체를 통해 일본에서 배우자를 찾는다고 합니다. 즉, 이들은 배우자로 영국 여자들보다 일본 여자를 선호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영국 여자는 너무 요구하는 것이 많고, 자기 주장이 강한 반면, 일본 여자들은 부드럽고 화를 덜 내며, 남편의 말에 귀를 기울여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가정적, 순종적이라는 면도 크게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제 주변을 봐도, 기가 센 영국 여자들을 싫어하는 영국 남자들은 일본 여자와 결혼을 하거나, 재혼을 하는 비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울 신랑의 학교 교수 중에도 일본 여자와 결혼한 사람도 있더군요. 이 교수는 늦둥이 낳았다고 출산 휴가를 냈다는 군요. 자세히는 모르지만 재혼일 가능성이 있다고 하더군요.

일본 여자와 결혼을 원하는 영국 남자들은 결혼 정보 회사에 등록하여, 일본 여자와 맞선을 본다고 합니다. 업체에 따르면 영국 남자들은 사업가 및 전문직으로 연봉 최소 50,000 ~ 60,000 파운드에서 최대 100,000 ~ 200,000파운드까지 받는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2005년 당시, Destina Japan 제공)


 
                         일본 여성과의 데이트 사이트가 참 많더군요.     (출처: 구글 이미지)       

일본 여자들이 배우자로 영국 남자를 선호한다.

전문직에 종사하는 일본 여자일수록, 영국 남자와의 결혼을 선호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일본 남자는 보수적이고, 가부장적 사고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이에 반해, 영국 남자들은 부부간의 평등을 중요하게 생각 한다고 하는 군요. 또한 일부 일본 남자들은 여자들이 결혼 후에 직장에 나가는 것을 꺼려한다고 하는 것도 기피 대상이라고 할 수 있다네요. 점점 일본 여성들은 독립적이고 서구적인 사고를 지향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본 직장 여성들은 결혼 업체를 통해 영국으로 직접 와서 영국 남자와의 맞선을 볼 정도로 적극적이라고 합니다. (영국 남자들 역시 독립적이고 전문직 일본 여성을 원하더군요.)

일본 결혼 업체에 따르면 영국 남자와의 결혼을 원하는 보통 일본 여성들의 연령대 30 ~ 34 세로 전문직 종사자이며 연봉 30,00파운드 정도를 받는다고 합니다. (2005년 당시, Destina Japan 제공)


영국에 나온 일본 여자들은 국제 결혼을 선호하는 편이다. (해외에서 살고 싶어한다)

일본어에 유창한 울 신랑 때문에 저희 부부는 일본 학생들에게 초대를 받거나 함께 어울리는 시간이 많습니다. 어린 일본 여학생들과 이야기를 해 보면, 대부분이 일본에서 사는 것보다 해외에서 살고 싶다고 합니다. 그리고 배우자의 국적도 꼭 일본인이 아니어도 상관 없다고 합니다. 그들의 열린 마음 때문에 국제 결혼을 하는 비율이 높은 것 같습니다. 해외에서 살려면, 아무래도 현지인과의 결혼이 훨씬 좋겠지요. 


실제로 1990년대부터 일본 전문직 여성들은 외국 남자와 결혼을 목적으로 해외로 많이 나왔다고 합니다.
특히 일본 여성들은 영국 남자의 이미지로 신사적이고 여성들을 존중한다고 느꼈다고 합니다.
또한 일본 여성들이 백인을 좋아하는 이유도 한 몫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런 저런 이유로 영국에는 영국 남편과 일본 아내의 커플이 많은 것 같습니다.

2011/07/30 - [영국은 지금(UKNOW)] - 내가 본 국제 결혼한 영국 남자들의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