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품절녀 & 남 in UK/이슈가 되는 발칙한 주제들

한국 여자는 피부 미인, 외국 여자들은 부러워

by 영국품절녀 2012. 7. 9.


어제 며칠 전 한국 TV에서 방영되었던 "코리안 뷰티 세계를 유혹하다" 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을 보게 되었습니다. 그 프로그램을 보면서, 저도 영국에서 실제로 경험하고 있는 "한국 화장품의 인기와 피부 미인인 한국 여자들"에 대해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작년 겨울에 한국을 잠깐 방문했을 때에, 명동에 갔다가 정말 깜짝 놀랐던 광경이 바로 "아시아 여자들의 한국 화장품 사재기"였습니다. 많게는 한 번에 300만원 한치나 화장품들을 사가는 손님이 있을 정도라고 하니까요. 요즘 한 인터넷 사이트에 가보면, 아시아 여자들이 한국에서 구입해 온 화장품들을 자랑하고, 어느 화장품 가게가 더 많은 샘플을 주는지 후기를 남기는 등 "한국 화장품 사러 한국 가기 열풍"이 대단하더라고요. 제가 아는 홍콩 친구도 이번에 한국을 방문해서 한국 화장품을 무척 많이 사왔다고 자랑을 하기도 했답니다. 또한 중국, 대만 아줌마들 중에는 한국 한방 화장품인 "설OO"를 꽤 사용하고요.

 

이제는 아시아 사람들이 한국 화장품 구입을 뛰어 넘어 한국 메이크업을 배우기 위해 유학까지 온다고 하니, 정말 한국 화장품과 화장법이 날로 인기인가 봅니다. 한국 드라마는 단지 드라마를 뛰어 넘어 이들에게는 "한류 여배우들의 화장법 교과서"로도 활용하고 있다는 군요. 유독 아시아 여자들은 한국 여자들의 한듯 안 한듯하는 투명한 피부 화장법에 대해 무척 관심이 높더라고요. 한국에서는 몇년 전부터 "물광" 피부가 대세잖아요. 화장품 브랜드들은 물광 화장품을 연일 출시하고 있고요. 이제 아시아 여자들도 한국 여자들처럼 깨끗하고 맑게 보이는 투명 피부를 만드는데 혈안이 되어 있다고 하네요.

 

                                                             (출처: MBC)

저는 여자다보니 만나는 외국 친구들의 외모에 관심이 많은 편 입니다. 특히 피부, 화장법을 주의깊게 보게 되지요. 보통 일본 여자들의 화장이 가장 무겁고 두껍습니다. 화장 전 후의 피부가 얼마나 다른지 놀랄 정도로 피부결이 좋지 않아요. 그러니 더욱 더 진하게 파운데이션을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아시아 출신의 여자들의 화장 후 피부 상태를 봐도 답답한 피부 화장이 눈에 띕니다.

 

종종 만나는 일본 여대생들이 저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어요.

너는 피부가 너무 좋은 것 같아. 그리고 너무 어려보여....

내가 보기에는 한국 여자들이 동양 여자들 중 제일 어려보이고, 피부도 제일 좋은 것 같아

아마도 이런 것을  "Korean Magic" 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너무 부러워~~~

 

일본 여대생들은 저보다 나이도 어린 데다가 외모도 물론 어려 보이는데, 나이 많은 저에게 어려보인다고 하니 황당하면서도 칭찬을 들으니 기분은 좋더라고요. 그런데, 저의 경우가 아니라도 실제로 영국에서 만난 아시아 여자들 중 가장 어려보이고 피부가 깨끗한 여자들은 단연 한국 여자들입니다. 얼굴 생김새를 떠나 가장 맑고 깨끗한 피부결을 가졌다고 볼 수 있어요. (물론, 제가 본 모든 한국 여자들이 다 그런것은 아니겠지만요.) 제가 만났던 영국 및 유럽 사람들도 한국 여자들의 피부가 너무 좋다는 말을 하기도 했으니까요.

 

                        아시아 여자들이 따라하는 한국 여자들의 물광 메이크업 (출처:Google Image)

 

전 일본 여대생들이 말한 "Korean Magic""한국 여자들의 부단한 노력"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도 그렇지만, 한국 여자들은 피부에 참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그래서 피부 가꾸기에 많은 시간과 비용을 지출하지요. 저도 피부가 좋다는 말을 듣는 편인데요, 저의 경우는 화장은 거의 안하는 편이지만, 피부 관리는 좀 철저한 편이에요. 일주일에 두 번 정도는 각질 제거와 수분 팩을 하고요. 제 몸 상태와 피부에 맞게 화장품을 사용합니다. 또한 외출 시에는 항상 꼼꼼하게 선크림을 발라 주고요. 피부가 건조하다고 느껴지면 오일 혹은 화장수를 사용하기도 하지요.

사실 너무 과하게 피부에 신경 쓴 나머지 성형 외과에서 물광 피부 시술이라는 것을 하는 한국 여자들이 있긴 하지만요, 비싼 시술 없이도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 사용과 세안 및 화장법을 사용한다면 남들이 부러워하는 피부 미인이 될 수 있을 거에요.

 

                              외모로 단연 1등 한류 스타인 "소녀시대" (출처: Google Image)

 

요즘 한국 아이돌 그룹과 드라마에 빠진 아시아 여자들은 하나같이 피부 미인인 한류 스타들을 몹시 부러워 합니다. 그들은 단순한 부러움에서 벗어나 이제는 "나도 그들처럼 해 보자" 라는 카피캣 움직임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에 직접 가서 한국 화장품을 구입 및 메이크업을 직접 배우기도 하고, 스스로 동영상을 보면서 한국 여자들의 스킨케어 및 화장법을 모방하고 있으니까요. 다소 아쉬운 점은 아시아 여자들은 이렇게 한국 화장품을 선호하는 반면에, 일부 한국 여자들은 정작 해외 명품 브랜드 화장품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요. 아시아 여자들이 한국 화장품을 싹쓸이한다면, 한국 여자들은 프랑스에서 화장품을 싹쓸이 하거든요.

 

이제는 또 다른 한류인 한국 화장품과 화장법이 아시아를 넘어서 미국까지 상륙했다고 하는데요, 참 기분 좋은 소식인 것 같습니다. 또한 세계에서 미인이 많은 도시로 서울이 9위에 올랐다고 하잖아요. 역시 한국 여자들의 깨끗한 피부도 한 몫 한 것 같습니다. 아시아 여자들이 부러워하는 피부 미인인 한국 여자로 살아간다는 사실이 참 행복하네요. ^^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관련 글 더 보기

                                                  영국 여자가 한국 여자를 부러워한다. 정말일까?

 

공감 하트 하나로 응원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