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귀향살이 (2014-2018)/남매맘으로 살아가기

신생아 머리에서 홀아비 냄새나, 걱정이야

by 영국품절녀 2015. 1. 22.

미혼이거나 기혼이어도 아직 아기를 키워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좀 놀랄만한 제목일텐데요, 원래 막 태어난 아기에게는 특유의 기분 좋은 향이 있다고 합니다. 귀여운 냄새라고 해야 할까요... 마치 뽀송뽀송한 아기 냄새가 마구마구 풍길 것 같잖아요? 하지만 실제로 꼭 그렇지는 않답니다. 산후 조리원에 있을 때 우리 아기에게 났던 좋은 향은 그 곳에서 사용했던 바스젤이었어요. 특히 아직 목을 가누니 못하는 신생아에게는 귀, 목 주위에서 우유 썩은 냄새가 나기도 하고요, 나중에는 입안에서 아기 똥냄새가 난다고도 하던데..

 

제 경우에는 한달 전부터 우리 아기 머리 냄새 때문에 큰 걱정이 생겼어요.

 

아빠, 엄마의 지성 머릿결을 닮았는지(굳이 안 닮아도 될 것을..) 머리 기름이 좔좔 흐르고...

그것도 모자라 홀아비 냄새까지... 귀여운 우리 아가에게 이건 아니잖아요..

저희 엄마는 아기에게 고소한 냄새가 난다고 표현을 하셨지만...

직설적인 화법의 동생은 여지없이..

언니, 아미한테 홀아비 냄새나.. 어떻게 된거야.. ??

 

제 동생 딸인 조카는 머리숱이 별로 없고 피부도 극건성이라서 그런지 아무 냄새도 안 나던데요.. 활동적인 아이라 종종 쉰내가 나긴 하지만요. ㅎㅎ 우리 애는 머리숱도 없는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전날 밤에 머리를 감았는데도 아침에 일어나보면 기름이 좔좔~ 냄새가 여지없이 나는 거에요.

 

저는 평소에 쓰는 올인원 포밍 바스보다는 깨끗하게 머리를 감길 수 있는 샴푸를 쓰는 것이 낫다 싶어서 물색하던 중 무스텔라 신생아용 샴푸가 좋다는 말을 듣고 구입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드디어 샴푸가 배달되고.. 향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바로 그날부터 샴푸로 머리를 깨끗하게 구석구석 잘 감겼어요.

 

신생아 전용 거품 샴푸

 

그런데 이게 왠일인가요..

아기 머리 위쪽에서 발견된 것은 머리카락이 다닥다닥 붙어 하얗게 된 머리 기름 덩어리였어요. 저는 샴푸가 남아있는 줄 알고 만졌는데.. 아기 머리 위쪽에 머리 기름이 두껍게 자리잡고 있었던 거에요. 그러니 항상 그 쪽에는 기름이 좔좔~ 샴푸를 쓰고 나서야 아기 두피에 붙어있는 기름의 실체가 드러난 것이지요.

.

문제는 그 부위가 대천문이 있는 곳이라 마구 기름을 걷어내면 안 된다고 하는 거에요. 어떤 블로그에서 본 대로 베이비 오일을 그 부위에 발라 약 1시간 정도 내버려두었다가, 목욕할 때 샴푸로 잘 감기는 방법을 사용했어요. 두번 정도 했더니 눈에 보이게 기름 덩어리가 사라지더라고요. ㅎㅎ

 

 

하지만.. 한 두번 정도로는 완전히 기름 냄새까지 사라지지는 않네요. 두피 기름 없앤다고 샴푸로 빡빡 머리를 감기는 것도 삼가해야 할 것 같아요. 머리 옆쪽으로 빨갛게 울긋불긋 꽃이 피는 것이 아마도 건조성 피부 염증이 생긴 것 같아요. 다시 선물로 받은 무스텔라 두피 크림으로 잠재우는 중입니다. ㅠㅠ

 

스텔라커 신생아 두피 건조 부위 크림

 

약 2주 정도 무스텔라 샴푸로 밤마다 머리를 감겼는데, 이제는 기름 냄새가 아닌 은은한 샴푸향이 나기 시작했어요. 물론 지성 머릿결이라서 아침이면 머리에 기름이 흐르긴 하지만, 확실히 냄새는 전보다는 덜 합니다. 이제 아기 머리에서 좋은 냄새가 나니까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아직 100일도 되지 않은 아기가 비싼 수입 샴푸, 두피 크림과 같은 목욕 제품을 사용하다니 완전 럭셔리하네요. ㅎㅎ

참, 아무리 비싸고 남들이 좋은 아기 제품이라고 추천해도, 모두 다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더라고요. 자신의 아기에게 맞는 제품이 있는 것 같으니 샘플을 써 보는 등.. 잘 따져보고 구입하세요.

 

무스텔라 신생아 두피 제품들

 

그래도 엄마 마음은 두피 기름과 냄새, 건조성 염증만 싹 사라지면 어떤 제품이라도 다 쓰고 싶답니다. 하필 닮지 않아도 될 부모의 지성 머릿결까지 똑같은 닮아버린 우리 딸... 홀아비 냄새가 사라져서 다행입니다. ㅎㅎ 신생아 머리 냄새와 두피 기름으로 고민하시는 분, 참고해 보세요. ^^

 

내용이 공감되시면 하트~ 콕 눌러 주세요.

하트 하나로 응원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