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여행/영국

엘튼 존이 총각 파티 한 런던 소호, 뭐라 표현하기가

by 영국품절녀 2011. 11. 27.

제 생애 홀로 떠난 런던 여행지는 묘한 분위기가 공존하는 소호(SOHO) 입니다. 알고보니 신랑하고는 피카디리, 레스터 스퀘어, 차이나 타운 등 소호 주변만 구경을 했더군요. 소호는 런던의 한 지명으로, 다양한 맛집, 빈티지 상점 등과 함께 나이트 클럽, 게이 바 등으로 밤 문화가 화려한 곳으로 유명하지요. 그래서 할리우드 스타 및 유명 연예인 등도 이 곳을 다양한 목적으로 자주 찾는다고 합니다.

이처럼 런던 소호(Soho)는 다양한 사람들이, 다양한 생각을 가지고 어울리는 특별한 공간처럼 느껴졌습니다. 제가 간 날은 비가 주적주적 내려서 그런지 런던 소호의 빈티지한 느낌과 참 잘 어울리는 날씨였지요. 영국의 10월 가을, 날씨까지 흐리다 보니 금방 어두워져버렸답니다. 사진을 많이 남기고 싶었는데, 우산 쓰고 사진 찍는 것이 무척 힘들어서 한없이 아쉽기만 했어요.


제가 워낙 길치라서 소호에서 똑같은 거리를 거의 3번 정도 빙빙 돌기도 했지요. 다행히 자전거 주차장에 있는 나의 위치알기 표시를 통해 위치 확인이 가능했지요. 요즘 런던 거리는 이렇게 자전거 주차장에 있는 지도를 통해 자신의 위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어서 참 편리합니다. 저와 같이 방향 감각이 없는 사람에게는 정말 좋은 여행 가이드인 셈이지요.

 

 

 


                        영국 시내 곳곳에 자전거 주차 기계에 현재 위치를 알려주는 지도가 있어 좋아요.



런던 소호는 합법적인 게이 메카로 자리잡은 곳이라고 합니다. 전에 동성애자인 엘튼 존이 자신의 연인과 결혼을 앞두고 이 곳의 한 나이트클럽에서 총각파티를 했다고 하지요. 또한 많은 게이 바, 클럽도 상당히 많이 있으며, 여행객들이 꼭 들러야 Gay Soho로도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제가 돌아다니는 동안 화려한 칼라의 상의와 하위를 입고 남자들끼리 팔짱을 끼고 가는 등 약간 동성애 필~이 충만한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더군요. 

                                               엘튼 존 부부 (출처: 구글 이미지)


 

소호에는 다양한 레스토랑, 다양한 빈티지, 디자이너, 명품 브랜드 등의 옷, 악세서리 상점 등뿐만 아니라 빈티지 물건 및 다소 야한 물건들을 파는 상점들이 곳곳에 있습니다. 또한 특징이라면, 대부분의 음식점들도 다들 조명이 어두침침하다는 것이지요. 특히 비싸 보이는 일본, 중국 식당이 너무도 많더라고요. 물론 한국 음식점들도 있긴 했지만요, 상대적으로 양과 질면에서 너무도 차이가 나는 것 같아 기분이 별로더군요.

 

 

 

 

 

                                           소호의 다소 퇴폐적인 느낌이 드는 상점들
 

 

 

 

 


                                     다양한 종류의 술이 진열되어 멋있는 주류 상점

 


                                               다소 후져 보이는 소호의 라스베가스 도박장


 

 

 

 

 

 



 

                                      자연스럽고 멋이 느껴지는 소호의 레스토랑과 카페

  

소호는 런던의 다른 유명한 거리와는 확연한 차이가가 느껴지는 곳 인 것 같아요.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한 정장 차림의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완전 슬럼가의 사람들도 쉽게 볼 수 있는 등 다양한 인종 및 빈부 격차, 문화가 함께 숨쉬고 있네요. 이처럼 소호는 자유로움, 평범치 않음, 자연스러움, 격식이 없는 그런 느낌이 강한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구경할 곳은 너무도 많았는데, 비가 많이 오고 날이 금방 저물다 보니 혼자 돌아다니기 다소 겁이 나서, 구경을 마칠 수 밖에 없었지요.




비록 너무 짧은 소호 거리의 구경이었지만, 저에게 소호의 첫 느낌은 뭐라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물론 좋았지만요. 다음 번에는 소호에 대한 정보를 더 많이 수집해서 제대로 소호의 모든 곳을 다 구경해 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 봅니다. 저도 괜시리 게이 바에 관심이 가는 것은 왜 일까요?


소호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더 보기 버튼 눌러 주세요. (소호 정보 사이트 및 지도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