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일상 회화

영국 어학 연수 오기 전에 무조건 알고 와야 할 표현들

by 영국품절녀 2011. 6. 27.


영국 어학연수를 오게 되면, 이제 한국어로는 말이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은 모두 아실 테지요. 어쩔 때에는 한국어로 말하면 아주 쉬운 단어나 문장을 영어로는 도대체 생각이 나질 않아 내 자신이 바보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특히 수업 시간에 정말 꼭 해야 하는 말인데, 그 말 생각하느라, 선생님이 무엇을 물어보는지 따라가질 못하거나, 허둥지둥 대는 모습을 보인 적이 꼭 있을 거에요. 저도 그랬으니까요. 그래서 제가 꼭 수업 중에 필요한 표현들을 엄선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교실 안에서 볼 만한 물품 및 장비

Rubber (지우개) eraser란 미국식 표현도 있지만, 영국에서는 rubber라는 말을 씁니다.

Board (칠판) 여기는 white board이지요. 거기다 쓰는 펜을 board pen 이라고 하면 되겠지요.

Pencil sharpener (연필 깎기) 전 이걸 몰라 애먹은 적이 있네요. 영국 사람들은 샤프보다는 연필을 사용하지요.

Highlighter (pen) (야광 펜) 이 말도 나중에 알게 되었어요.



수업 중 사용하는 표현

 

Look up a word사전에서 뜻을 찾아보라. 영국에서 어학 연수를 받을 때에 선생님은 전자사전을 못 쓰게 하고, 영영 사전을 주면서 찾아보라고 했어요. 그런데 요즘은 수업 중 사전을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뜻을 아는 친구들이 설명을 하고, 이해하도록 한다고 하네요. , 유추 및 설명 능력을 키우려는 목적으로 보이네요.

 

 

                   연필이 없을 때 무슨 단어를 써야 할지 알아야 빌리지요. (출처: 구글 이미지)

 

Borrow a rubber – 지우개 빌리다. 학생들이 정말 자주 쓰는 말이지요.

Rub out mistakes in a notebook – 공책에 잘 못 쓴 것 지우다

Rub things off the board – 칠판에 쓴 것들을(writing) 지우다.

Clean the board – 칠판의 모든 것을 싹 지우다

Correct someone’s mistakes – 누군가의 실수(잘못)을 교정하다

Write these words down공책에 단어들을 적다

Swap places with 사람 ~와 자리를 바꾸다

Share your book with 사람 ~와 책을 함께 보다.

Repeat this sentence after me – 내가 읽은 문장을 따라 해라



 

                                 설마 이 단어의 철자를 물어보는 분은 없겠지요? (출처: 구글 이미지)
                                        영국 선생님들도 간혹 스펠링 틀리는 분이 있어요
. ㅎㅎ

수업 중 모르는 영어 단어 대한 질문을 하는 방법

 

What does “A“ mean ? (뜻 묻기) A의 뜻이 무엇인가요?

How do you pronounce it ? (발음 묻기) 그것을 어떻게 발음하지요?

How do you spell “A“ ? (철자 묻기) A을 어떻게 쓰나요?

How do you use “A“ in a sentence ? (사용법 묻기) A을 문장 안에서 어떻게 사용하나요?

What’s difference between A and B ? (차이점 묻기) A B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이 정도만 아시면, 그래도 첫 수업에 들어가서 무슨 말인지 잘 몰라도 물어 볼 수는 있겠지요. 분명히 친구들 중에 몇몇은 여러분들이 물어보면 열심히 설명을 해 줄 거에요. 그런 친구들에게 붙어 도움도 받고 서로 친하게 지내면서 서로의 영어 실력을 쌓으면 좋겠지요. 또한 모르는 것은 수업이 끝나고 선생님에게 가서 꼭 물어보는 습관을 가집시다.

 

                                                                                                     (출처: English Vocabulary In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