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품절녀 & 남 in UK/이슈가 되는 발칙한 주제들

영국인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현금 준다?

by 코니팀장 영국품절녀 2014. 12. 24.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입니다. 우리 아미가 태어난 지 50일이 되어 촬영을 하러 가야 했지만, 기침, 콧물, 가래를 동반한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야 한답니다. 어서 빨리 낫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12월이 되니 확실히 영국이 그립다는 생각이 들곤 했어요. 집집마다 크리스마스 음식, 카드, 선물을 준비하느라 분주한 분위기가 저 역시도 들뜨게 만드니까요. 물론 영국 명절인 크리스마스는 외국인인 저에게 다소 외롭고 쓸쓸한 날이기도 했지요. 이미 어제부터 구들 두들에서는 크리스마스 시작을 알리네요.

 

Tis the season!

 

크리스마스하면 많은 것들이 떠오르겠지만, 선물을 빼놓을 순 없습니다. 영국은 가족끼리 한데 모여 선물을 교환하지만, 우리나라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은 보통 부모(산타 대역)가 자녀에게 그리고 연인, 친구 혹은 부부끼리 주고 받는 것이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출처: Google Image)

 

그런데 흥미로운 점이 있다면요...

제가 알고 있기로는 한국에서는 선호되는 선물 "현금" 이 영국에서는 기피된다고 했는데요, 며칠 전 기사를 보니 "영국에서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현금을 주고 받는 비율이 30%가 될 것" 이라고 합니다.

 

(출처: MoneyWise)

 

전에 영국 남자와 결혼한 한국인 친구가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어요.

시어머니 생신이 다가와서 무슨 선물을 사야할지 고민도 되고 바쁘기도 해서 그냥 현금을 드리겠다고 신랑에게 알렸더니 신랑이 노발대발~~ 그러면서 하는 말~~

 

절대 우리 부모님께 현금은 드리지마~

 

왜냐고 물으니까... 부모는 자식에게 현금을 줄 수 있지만, 자식이 부모에게 현금을 드리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네요. 그래서 그 친구는 생신, 크리스마스에 선물을 고르는 일이 무척 고민이라고 했어요


이처럼 영국인들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선물 쇼핑이 기쁘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골치가 아프다고 해요. 매년 가족들에게 무슨 선물을 골라야 할지 고민해야 하니까요. 전에 영국인 친구와 크리스마스 선물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데.. 그녀는 평소에 가족들이 갖고 싶었던 것들을 기억해놨다가 선물을 준다고 했어요. 일부는 런던같은 큰 도시나 주변 국가인 프랑스, 이탈리아로 선물 쇼핑을 나서기도 한답니다.

 

위키하우에서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고르는 요령을 알려 주기도 하는데요..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이~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선물 목록!!

 

쓸데없고 유치한 것들...

필요없어 보이는 것들

매년 똑같은 물건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 날 가족끼리 얼굴을 붉히는 일이 종종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를 테면 선물이 너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자신에게 전혀 필요없는 물건일 때 그렇다네요. ㅎㅎ 그런데 이제 영국에서도 본인이 원하는 것을 살 수 있는 현금 선물이 늘어날 전망이라고 하는데요, 크리스마스 선물은 평균적으로 현금 £114 (19만원 정도) 이며, 영국인의 1/3 정도가 선물 대신 현금을 줄 것이라고 했답니다. 특히 조카, 자녀들에게 현금을 주는 것을 선호한다고 하네요. 또한 선물, 현금 대신 바우처가 인기 선물 품목이기도 합니다.

 

저는 영국에 있을 때 받고 싶었던 선물은

바로 "크리스마스 햄퍼"였어요.

 

 

크리스마스 선물 박스로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다양한 음식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가격대별로 안에 든 내용물은 천차만별이에요.

 

마지막으로 여자들의 심정(?)을 대변하는 영국 명품 멀버리(Mulberry)광고가 있어요.

영국 크리스마스 당일 모습이 딱 이렇겠지요.

 

 

Point: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에 가족들이 모두 모여

서로 준비해 온 선물들을 확인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여자가 진정 원하는 크리스마스 선물 품목은??

 

언젠가부터 우리는 선물로 현금을 받는 일이 서로에게 편하고 좋다는 인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주는 사람은 큰 고민하지 않아도 되고, 받는 사람은 자신이 원하는 것을 바로 구입하면 되니까요. 영국에서도 이런 이유로 현금 선물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것이지요. 저 역시도 현금 선물이 좋은데요, 만약 제가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크리스마스 혹은 생일 선물로 받는다면 현금보다 훨씬 더 감동적이긴 할 것 같습니다. ㅎㅎ 여러분들은 크리스마스 선물을 무엇을 받고 싶나요?  

 

공감하시면 그냥 가시지 말고 하트 콕~ 눌러주세요. ^^

 

 

 



 


댓글2

  • 보헤미안 2014.12.24 18:31

    쿄쿄쿄쿄☆ 한 사람 한 사람의 선물이 밀려나자
    가족들의 기분은 안 좋아지네요☆
    여자들에게 최고의 마법의 상품은 여기 명품 백!!!!!!!!
    인가 봅니다☆ 하기사 누구한테 사달라고 하진 않아도 막상 사주면 캬악☆
    하기 마련이죠☆ 메리 크리스마스 이브 보내세요☆
    답글

  • 비버 2014.12.25 05:33

    블로그 재미나게 잘 읽고 있어요~ㅎㅎ영국사람들은 크리스마스때 즐거우면서도 선물때문에 걱정도 있겠네요ㅎ안목없으면 큰일날듯~ㅋㅋ품절녀님도 Merry Christmas 되세용~!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