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귀향살이 (2014-2018)

남자들이 더 반기는 따끈따끈 유방암 예방법

by 코니팀장 영국품절녀 2012. 12. 21.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선이 끝난 후, 한편에서는 즐거우시겠으나 다른 한편에서는 참으로 허무하실텐데요.  이런 때 "우리 모두에게 흥미롭고 유익한 좋은 소식" 하나를 전할까 합니다.

 

바로 유방암 예방법~

 

갑자기 웬 유방암~~ 이 나오냐고 의아해 하실 텐데요. 제가 여자다보니 유방암에서는 자유로울 수가 없습니다. 한국에서도 급속도로 유방암 환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하던데요, 영국은 유방암으로 사망하는 비율 꽤 높다고 합니다. 주변에서 들은 말로는 정확한지는 모르겠지만- 평균적으로 영국 여성들의 가슴 (D컵) 이 큰 편이어서,  유방암 검사에서 암세포가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도 하더라고요, 또한 유방암 조기 검진(screen)이 암 유발을 일으킨다는 논쟁도 일고 있어 영국 언론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이슈인 것 같습니다. 현재 영국 여자들 8명 중에 한 명이 유방암 진단을 받는 추세라고 하네요. 

 

 

이런 상황이다 보니, 영국은 유방암 예방 및 퇴치 캠페인이 굉장히 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특히 영국과 아일랜드에서 운영하는 Breast Cancer Campaign 은 많은 유명 인사들이 후원을 하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매월 10월에는 세계적으로 유방암 의식 고취의 상징인 핑크 리본 캠페인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유방암 예방 및 퇴치 등에 대해 강한 경각심을 일깨워 주고 있습니다.

 

 

 

 

 

    유방암 의식 향상을 위한 핑크 리본 캠페인에 참가하는 브랜드에 걸려있는 핑크 리본   (출처: 구글 이미지)

 

 

그런데,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미국 세포 생물학 (American Society for Cell Biology) 연례 미팅에서 처음으로 "암 조직 성장을 막는 방법" 이 소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To revert breast cancer cells, give them the squeeze.

 

악성 유방암 세포들에게 물리적인 압력을 가하면 그것들의 성장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즉, 가슴을 손으로 꽉 쥐면 암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좌 비규칙적이고 큰 암 세포 -> (우) 물리적인 힘에 의해  규칙적이고 작아진 암 세포 

                                                    (출처: newscenter.berkeley.edu)

                                                

                            

제가 원문에서 관련 문구만 뽑아서 정리했습니다. 


건강한 가슴 세포들은 조직 구조를 형성할 때 계속 회전을 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유방암으로 발전할 수도 있는) 세포들의 성장을 막아야 한다. 유방암의 특징 중에 하나가 정상적인 세포 성장의 고장이다. 즉 최근 발표에 따르면 불규칙적으로 성장된 암 세포들만이 암을 유발시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또한 악성 세포도 건강하게 바뀔 수 있다. 물론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패턴으로 다시 되돌리기 위해서는 올바른 자극이 필요하다.

 

☞  일단 암 조직 구조가 형성 되었을 때에는 성장을 막아라.

     심지어 강한 힘은 암 조직의 제거도 가능하다.

 

                                                                                               (출처: newscenter.berkeley.edu)

 

 

 

Squeezing breasts could prevent cancer. 

(가슴 꽉 쥐기는 암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러한 최근 "유방암 예방법" 연구 발표에 남녀들은 격하게 환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남자들의 반응이 과히 폭발적입니다. 어제 페이스북에 실린 이 뉴스는 6만명 이상이 "좋아요" 를 눌렀고요, 댓글도 현재 5천개가 넘게 달리고 있습니다. 댓글이 얼마나 재밌는지 한 번 보세요.

 

 

남자들의 댓글 반응~

 

나는 수년간 이 일을 해왔다. 이제는 프로.

나는 이제 내가 원하는 직업을 찾았어. 바로 Squeezing Doctor or  Boob squeezing specialists 라고~~

여자분들, 언제든지 내가 도와줄게요. or 편하게 내 도움이 필요하다고 물어보세요.

내 여자친구(아내)는 절대 유방암 걸릴 일은 없겠.

와우~~ 남자가 해야 할 일이군.

나는 두개의 좋은 손(good hands)을 가지고 있어요.

생각해 보니 지금까지 내 여자친구들 중에는 아무도 유방암에 걸린 사람이 없었네.

좋아, 나는 주말마다 이 업무를 해야겠어. 원하는 여자들은 나에게 전화를 줘

내 여자친구에게 해 줘야겠다. 울 아내가 이 사실을 알아야 할텐데..

나는 자원봉사를 할래.

(할아버지) 난 오랫동안 이 일을 돕고 있어.  등등

 

 

  

여자들의 댓글 반응

 

좋은 소식이네요. 울 남편이 이것을 빨리 읽었으면 좋겠어요.

울 남편이 제일 좋아해요.

Too late, Too late... 너무 늦었다고... (이 의미는 뭘까요? 할머니의 댓글이에요.)

남자가 있어야겠군...

알려줘서 고마워요.  등등

 

 

대부분 남자들이 이 소식에 환호하면서 댓글을 남겼습니다. 이제 남편들은 아내의 유방암 예방을 위해 열심히 정성스럽게 매일 작업(?)에 임하도록 하세요. 이 방법은 남녀에게 둘 다 환영받을 만한 희소식이 아닌가 싶습니다. 남자는 여자 가슴 만지는 것을 좋아하고, 여자는 이로 인해 가슴 마사지 및 유방암에서 멀어질 수 있으니까요.

 

주의!! 남자분들, 아무에게나 유방암 예방 도와준다고 가슴 막 만지면 큰일납니다. 박근혜 대통령 당선자께서는 성범죄자의 처벌을 강화한다고 했으니까요.

 

 

물론, "강한 물리적인 압박(compression) 자체가 유방암 치료법은 아니지만, 새로운 유방암 예방법의 단서를 제공한 것이라고 보아집니다. 돈도 안 드는 유방암 예방법~ 마음에 드시나요? 부부끼리는 이러한 스킨십으로 말미암아 사랑도 느끼고, 건강도 유지할 수 있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솔직히 이 방법은 타인(남자)보다는 자신이 직접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스스로 매일 자신의 가슴을 손으로 꽉 쥐었나 났다를 반복하다보면, 자신의 가슴 상태 및 변화도 알 수 있고, 유방암 자가 진단도 자연적으로 될 테니까요. 가끔 힘들 때에는 남편에게 살짝 부탁도 해 보시고요. 크게 힘든 일도 아니니 우리의 건강한 가슴을 위해 열심히 강하게 자주 주무릅시다. 유방암 세포들이여~~ 영원히 바이바이~~ 

 

 

                  로그인 필요 없으니,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