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품절녀의 영국 귀양살이 seasno 1 (2010-2014)

한국 남자 이런 점에 금발 미녀들 반해

by 코니팀장 영국품절녀 2011. 10. 14.
이제까지는 영국 남자 - 한국 여자 커플에 관한 내용에 대해서만 포스팅을 했었지요. 그래서 오늘은 "한국 남자 - 유럽 여자 커플"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까 합니다. 아직까지는 서양 남자 - 동양 여자 커플에 비해 동양 남자 - 서양 여자 커플의 비율이 낮은게 사실이지요. 거기다가 흔히 들었던 말로 "서양 여자들은 동양 남자에게 큰 관심이 없다" 라고 하지요. 

그런데, 상황은 점점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서양 여자들이 동양 남자에 대해 관심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라는 겁니다." 특히  K-POP, 한국 드라마로 인해 유럽 여학생들은 한국 남자에 대한 관심이 조금씩 생기기 시작한 것도 사실이고요. 한류에 빠진 유럽 여학생들이 대놓고 한국 남자 소개시켜달라고 하는 경우가 있을 정도니까요.


제가 주변에서 본 사례를 통해 "유럽 여자들이 매력을 느끼는 한국 남자들의 특징"을 살펴 보겠습니다. 
                           (저의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에 의한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1. 스타일이 멋있는 한국 남자 (키. 근육질, 의상, 헤어 등)

국적을 막론하고 스타일이 좋은 남자들이 인기가 많은 편이지요. 영국 여자들도 스타일을 무척 따집니다. 큰 키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남자다운 매력을 풍기는 남자를 무척 좋아하는 것 같아요. 영국 여자들은 중성적이거나 여성적인 스타일의 남자는 게이로 오해를 하거나 별로 좋아하지 않는 것 같아요. 따라서 남성적인 매력을 풀풀 풍기는 단단한 근육질 몸매를 은근히 자랑할 수 있는 깔끔한 스타일을 가진 한국 남자들이 인기가 많은 편이에요. 한국 친구들끼리 클럽을 가면, 스타일이 괜찮은 한국 남자에게는 영국 여자들이 같이 춤을 추자고 먼저 말을 걸거나 관심을 보인 답니다. 제가 석사 할 때도 보면, 키 크고 근육이 멋진 한국 남자들은 가만히 있어도 주변에 있는 유럽 여자들이 주변에 많더라고요.

이번에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시티 헌터의 이민호의 인기가 유럽에서도 하늘을 찌를 정도입니다. 이탈리아, 프랑스 친구들이 다들 이민호 너무 멋있다고 난리더라고요. 이민호 같은 한국 남자는 별로 없는데 말이지요.
비, 이민호가 서양에서 인기가 있는 걸 보면, 아마도 키 크고 몸매 좋고, 스타일이 괜찮은 남자라는 거지요.


2. 자신만만하며, 똑똑한 (능력 있는) 한국 남자

그렇다고 외형적인 스타일이 멋있는 한국 남자만 유럽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큰 키, 근육질 몸이 아니어도, 똑똑한 한국 남자들은 유럽 여자들에게 어필합니다. 역시 남자들은 외모보다 능력이 좋아야 한다는 사실이 여기에서도 증명이 되나 봅니다. 한국 남자들의 학식, 능력 등이 유럽 여자들의 마음을 빼앗을 수 있는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능력을 과시하기 위한 거만한 태도는 역효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 하세요.

예를 들면, 같은 과에 있는 유럽 여학생들이 이해 못하는 전공 내용에 대해 한국 남학생이 자신있는 태도로 일목요연하게 설명을 해 주거나, 학업을 도와 주거나 하는 모습에서 이성적인 감정을 느끼는 것 같습니다. 어떤 사이트에서 보니깐, 서양 여자들에게 어필하는 동양 남자의 특징 중에 하나가 능력을 키우라는 것이었습니다. 즉, 능력있는 남자는 여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영국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성의 특징에 대한 정보이니, 필요하면 참고하세요.
                     (출처: http://www.yourlovetips.com/how-to-date-a-british-woman)


3. 매너가 좋은 한국 남자

제가 영국에서 보니깐, 동양 남자들 중에 가장 매너가 좋은 남자는 한국 남자 인 것 같습니다. 한국 남자들은 특별히 사귀는 사이가 아니더라도 밤이 늦으면 집까지 데려다 주고, 무거운 짐이 있으면 알아서 들어주고, 밥도 잘 사주는 것, 혹은 요리를 해주는 것 같아요. 영국 여자도 자신을 잘 챙겨주는 남자를 무척 좋아한다고 해요. 즉, 문자 (연락) 자주 해 주고, 자신이 좋아하는 선물 혹은 외식 등 이벤트 등을 통해 애정 표현하는 남자에게 사랑을 느낀다고 합니다.

그러고보니, 세 가지 조건은 한국 여자들도 좋아하는 한국 남자라고 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유럽 여자들이 좋아하는 한국 남자들의 기본 조건은 언어 소통 가능과 타 문화 수용 및 배려입니다. 아마도 깊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언어 소통이 중요하겠지요. 또한 문화 차이를 서로 잘 이해하고, 배려를 해야 장기간의 연애가 유지되겠지요. 특히 일부 어린 영국 여자들은 타 문화에 대한 관심이 크게 없어요. 따라서 한국 남자들이 그들을 좀 더 이해해야 할 경우가 생길수도 있답니다.

이번 글은 서양 여자들과의 연애를 꿈꾸는 한국 남성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요즘에는 먼저 한국 남학생에게 말을 걸어 오는 유럽 여학생들도 있으니, 위의 조건들을 상기하시고 유럽 여자들에게 남성적이면서도 매너 있고 똑똑한 한국 남자만의 매력을 어필해 보세요. 분명 성사 가능성이 높을 것 입니다.
 

댓글45

    이전 댓글 더보기
  • 역시... 엄친아들은 어디서든 인기가..ㅜ_ㅜ
    답글

  • 난 3번에 해당 할라나?? ㅋㅋ
    답글

  • 부지깽이 2011.10.14 14:12 신고

    역시 사람 보는 눈은 다 똑 같나봐요.
    말씀대로 한국에서도 저정도면 인기 '짱'일걸요. ^^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답글

  • 그게아니라 2011.10.14 16:16

    서양여-동양남 커플 비율이 서양남-동양녀 커플에 비해 적은 이유는 서양이건 동야이건 남자들은 좋아하는 이성에게 호감을 잘 표연하지만, 여성은 동,서양 막론하고 남자가 먼저 대쉬하기를 기다리기 때문이죠..그렇기 때문에 서양녀 짝을 못찾은 서양남들은 비교적으로 겟하기 쉬운 동양녀로 눈을 돌려서 그런거임 ㅋㅋㅋ
    답글

    • 유럽에서먹히는스타일ㅎㅎ 2011.10.14 18:17

      서양남 동양녀가 비율이 높은것은 서양남이 대쉬를 해서가 아니라 동양녀들이 백인이라면 환장을해서죠 지금 한국에 들어온 백인이라면 한국 여친 없는 사람 없습니다 어떤놈은 몇명씩 끼고 다닙니다 그정도로 백인에게 환장한것이죠 자기네 자국에서는 루저의 인생을 살아가는 백인인데 한국와서 정말 용된것이죠 그래서 자신들도 자기네 자국으로 돌아가기 싫어합니다 한국에서는 여자들이 알아서 덤비고 능력 없어도 영어강사하면 집도 주고 돈도 많이 주니 누가 자기네 모국으로 돌아가고 싶겟습니까 또한 한국남자들 한국여자들보다 용기가 없습니다 한국여자들은 백인이라면 지들이 먼저 대쉬하지만 한국남자들은 서양녀자라면 겁부터 먹고 대쉬 않합니다

    • 유럽에서먹히는스타일ㅎㅎ 2011.10.14 18:25

      저 잘생긴 외모도 아니고 능력 있는 남자도 학벌도 좋지 않습니다 키 여자들이 별로 좋아하는 않는 키고요 나이 좀 많아요 이제 곳 40을 바라봅니다 제가 영어를 못해서 그렇지 20살한테도 대쉬 여러번 받아본적이 있습니다 왜 영어공부를 열심히 않했는지 정말 후회스럽더군요 지금 독일 여친이 있지만 그래도 20살의 싱싱함이 더 좋겠죠 지금 아메리카보다는 유럽쪽에서 동양남자들이 더 먹히는건 사실입니다 저도 아메리카보다는 유럽쪽에서 많은 여성들이 관심을 보이더군요 제 여친도 저에게 먼저 대쉬를해서 지금 만나고 있습니다 지금 독일에 있지만 유럽 사람들이 여행을 좋아하고 휴가가 길어서 외국으로 많은 여행을 다니는걸 알고는 계시죠 제 여친도 여행을 좋아해서 해마다 자기가 한국으로 놀러 옵니다 서양남과 동양녀가 비율이 높다라는 편견은 버리시고 님도 용기를 내보세요 용기 있는자만이 미인을 얻는다고하죠 님도 용기를 내보세요

  • 영국여자들은 2011.10.14 16:59

    본머스에서 6개월 엑시터에서 3년 정도 있었습니다. Stout 하다고 하죠. 강인하면서도 지적인 남자를 최고로 좋아하더군요. 멸치공부벌레 스타일을 가장 싫어함.
    답글

  • 2011.10.15 02:09

    미국의 경우에도 대중매체에서 그렇게 동양남자들을 하등생명체 처럼 오랫동안 세뇌시켰음에도 좀 전부터 확실히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동양남자-백인여자 커플들이 늘어나는것 같습니다. 물론 아직 동양여자-백인남자 커플수에 비하면 턱없이 적지만요. 그래도 보통 나이가 어린 층에서 그런 동양남자-백인여자 커플들이 더 많이 보이고 계속 증가하는 추세인걸로 미뤄 멀지 않은 미래엔 동양여자-백인남자 커플에 최소한 상응할 정도로는 늘거라 봅니다.

    가장 중요한 요소인 동양남자에 대한 이미지가 극동 아시아의 한중일 3개국의 경제나 군사나 문화-사회적인 세계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동양남자-백인여자 커플수도 비례해서 분명히 늘겁니다. 옛날부터 백인남성들은 옐로우 페릴 이라고 황화론을 두려워하고 어떻게 해서던 막아보려고 오랜 세월 많은 유무형의 탄압과 차별을 했지만 역사적으로 동양의 기득권 시절이 훨씬 서양보다 길었죠. 인종간의 연애나 결혼도 사실 알고보면 일종의 헤게모니 다툼의 산물이자 적자생존 더 강한자가 살아남는 현실의 일부 입니다. 결국 동양남성들은 좀 더 강해지고 냉정해지고 승리하는 법을 아직은 훨씬 더 키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답글

  • Brad 2011.10.15 04:58

    여긴 미국이고, 미국 생활 12년째인데....

    별로 공감할수 없는 얘기임...

    백인여자-한국남자 커플이 많은 것도 아니고....

    공식 집계 내보면, 0.01% 정도 되지 싶음...
    답글

    • 지역차 2011.10.15 06:23

      본인이 사는 곳이 어디 다코다, 몬타나나 와이오밍주나 아니면 딥사우스 쪽이면 못느끼겠죠. 아니면 실제로 한인남성 1.5세나 2세만 백인여자-한국남자 커플이 전체 결혼하는 1.5+2세 한인남성 커플의 40% 정도를 차지합니다.

      반대로 1.5세나 2세 한인 여성이 백인남자와 결혼하는건 60% 정도로 1.5배 정도 차이가 나네요. 이게 그런데 갓 미국에 건너온 1세대만 보자면 4배이상 차이로 확 벌어져서 한국여자들이 백인남자와 훨씬 더 많이 결혼을 하죠. 네쌍에 한쌍이 한국여자 1세대와 백인남자 결혼하죠.

      분명한건 이게 한 5년전 조사이니 지금은 저 조사보단 더 많은 동양남자들이 백인여자와 결혼할겁니다, 추세를 보면.

  • 보는 분은 다 똑같다는 ㅋㅋ 2011.10.17 10:24

    제 시부모님들도 뉴질랜드 인인데, 한국에 오셨다가 잘생기신 남자분 보더니 잘 생겼다고 하시더라구요^^
    답글

  • 나라사랑 2011.10.17 10:39

    ㅎㅎ 저도 서양 여자애들한테 인기는 많습니다만, 제가 보기에도, 품절녀님 글은 좀 과장된 면들이 많이 있네요 ㅎ 한국남들 분발하라고 그러신 건가요? ㅎㅎ 저 같은 경우, 클럽 파티에 가면 최소한 서양 여자애 한 명은 먼저 접근해 오는데요. 전화번호를 묻거나, 춤추자고 하거나, 저랑 같이 있던 터키 여자애한테 저를 가리키면서 'pretty hot'이라고 말하고, 저한테 인사해 온 경우도 있네요. 재밌었던 경우로, 얼굴에 있던 제 안경을 갑자기 채가더니, 자기 이마에 얹고, 제 앞에서 유혹하는 춤을 추기도 하더군요. 파티는 주로 유럽 남자애들하고 같이 다녔는데, 녀석들 인물도 괜찮아 보이는데도, 저같은 경험은 못 하더군요. 흥미로운 건, 이렇게 적극적인 여자애들이 모두 클럽 전체에서도 손꼽힐 정도로 예쁜 애들이라는 점입니다 ㅎ 못생길수록 용감한 경우가 많은 동양여자들과는 큰 차이입니다. 여자가 이러는 일은 영국에서도 드물어서, 거기 있던 사람들 시선 완전 집중됐었죠. ㅎ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한중일 다 합쳐서, 저희 학교에서 저런 경험하는 동양애는 저 하나인 것 같네요. 저런 얘기 들려주면, 한국애들 비롯 동양애들은 다 깜짝 놀랍니다. 물론 그렇다고, 제가 혹 한국에선 전혀 매력없는데, 특이하게 유럽에서만 먹히는 스타일이라고 오해하시진 말기 바랍니다. 참고로, 제 고등학교 (한국에서 나왔음) 동창이 제게 한 말 중에, 자기가 지금껏 태어나서 본 애들중에 제가 제일 잘 생겼다고 했죠. ㅋㅋㅋ 이민호 얘기는 품절녀님 주변 친구 두 세 명의 인사말 정도로 보이고요. ㅎㅎ 그리고 이민호가 그리 근육질도 아니죠. 한국에서도 꽃미남이라고 하지, 짐승남이라고는 안 하지 않나요? 제가 볼 때, 유럽여자들은 정신과 몸이 모두 발달된 남자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영어 표현을 보아도 나오죠. smart, geek, macho 남자는 대략 이 세가지로 나뉘죠. smart 하다는 게 세련되고 스타일리쉬 한거 라고도 할 수 있는데, 제가 보기엔 구체적으로는 잘생긴 얼굴에, 머리가 좋고, 몸은 균형잡힌 신체에 옷을 세련되게 입을 줄 아는, 우락부락한 보디빌더 같은 몸이 아니라, 이소룡이나 마이클 잭슨 같은 몸을 멋있게 보는 것 같네요. 사실 보디빌더 같은 근융덩이는 macho로 봐야죠. 그런 남자들 인기도 없고요.
    답글

    • 학익동 2014.11.23 15:32

      전한국남자입니다 나라사랑님 한번뵙고싶어요한국에오시면 근사한식사한끼 대접해드리겠니다 제이멜 로연락처좀남겨주심감사하겠읍니다eguse37@naver.com

  • 나라사랑 2011.10.17 10:46

    제 자랑만 한 듯 보이는 윗글을 용서하시기 바랍니다. 품절녀님 글은 과장이라 말하면서, 제 경험을 언급 안 하면, 자칫 우수한 한국남자에 대한 잘못된 비하의 글이 될 수 있어 그리했습니다.
    답글

  • 나라사랑 2011.10.17 10:58

    사실 참고로 말하면, 동양인, 백인, 흑인 중 진화론적으로 가장 진보된 인종은 동양인이랍니다. 옛날에 미국에서 흑인 노예제도를 합리화시키기 위해, 미국의 학자가 세 인종의 진화정도를 측정한 연구가 있었습니다. 물론, 그 연구의 가설은 백인이 가장 많이 진화되었을 것이란 거였고, 연구자는 그에 따라 우월한 백인이 흑인을 노예로 부리는 게 당연하다는 주장을 할 심산들이었죠. 진화정도의 척도는 진화론에 따라 손에서 팔꿈치까지의 길이와 팔꿈치에서 어깨까지의 길이를 비교해, 손-팔꿈치 길이가 상대적으로 팔꿈치-어깨 길이보다 짧을 수록 진화가 많이 된 것으로 결정되는 것이었습니다.
    연구 결과는 동양인(연구에서는 에스키모인이었음), 백인, 흑인 순으로 진화가 된 걸로 나왔죠. 사실 이 연구는 인종간 IQ검사로도 뒷받침 되는데, 인종별 IQ도 동양인, 백인, 흑인 순이랍니다.
    답글

  • 세상에.... 2011.10.23 13:07

    무슨 고리짝 저렴한 연구를 들고 나와서 개풀 뜯어먹는 소리....동양남들 인기 많은 거 아니다, 나만 그렇다고 지자랑은 열심히 했건만 머리는 별로인가봐요. 자기한테 유리하면 우생학이라도 들고나오는 무개념 무자각 무섭네요.


    답글

  • 2011.10.26 23:20

    댓글 중에 동양녀들이 백인남이라면 환장하며 달려든다고 하는데, 다른 댓글들도 읽어보니 유럽여자들한테 대쉬 많이 받아봣다고 하는 글도 보이네요. 이걸 볼땐 여성들이 모르는 남성들에게 더 쉽게 다가가는 것 같군요. 동양여성이 서양여성보다 가벼워서 먼저 대쉬하는 건 아닌거 같습니다. 서로 호기심에 동양여성은 백인남성에게, 백인여성은 동양남성에게 접근해보는 것같삽니다.
    단지 한국에 온 서양남성들이 한국여성들을 많이 사귀는 현상은, 확실히 영화나 서양문화가 범람해서 백인남성들이 미디어때문에 우월하게 포장되어서 환상때문에 대쉬하는 경우도 있을거라고 봅니다. 그래서, 자기네 나라에선 인기없는 서양남자가 동양에서는 인기남이 될수도 있겠죠.
    안타깝게도 동양에서는 서양문화가 동양문화보다 우월하다는 인식을 무의식적으로 어릴 때부터 배우죠. 동양문화도 충분히 우수한데 말이죠. 서양은 늘 서양 우선으로 생각하니깐요. 하지만, 이제는 한류 영향으로 서양여성들도 한국남성들에게 호기심을 보이는 거 같긴합니다. 인식과 정보의 차이이지, 우리가 서양사람을 잘 모르고 서양사람은 동양사람을 잘 몰라서 그런 것이지, 서로간에 잘 알게 된다면 동양여성들이 백인남성에게 환상을 가지고 들이댄다는 둥 비하하는 이런 소리는 나오지 않을것 같네요. (물론 가벼운 분들도 있죠. 그런데 그분들은 개인 인격차이죠. 서양인에게 아니래도 그렇습니다)
    환상과 편견이 사라진다면 한국에도 멋있는 남성이 많다는 걸 서양여성들도 알게 되겠죠.
    답글

  • 텐더롤 2011.11.09 13:53

    위에 나라사랑이라는 사람이 쓴 글........참 뭐라 할말이 없네......... 잘난척쩔고 쇼비니즘에다 우생학적 착각에...동양녀는 못생길수록 용감? 허...... 괜히 읽었어 기분만 잡치게 에잇....
    답글

  • 파리지앵 2012.03.22 07:22

    위 '나라사랑'님 의견에 적극 동감.
    이유는 간단합니다. 얘기를 들어보니 원글님 말하는 '키크고 근육있는' 남자가 인기가 많을 것이라는 것에 반박하는 사례로 본인 자신을 제시하는 것 같은데, 적당한 몸매에, 스타일리쉬하고, 얼굴이 잘생긴 것이 중요하다는 거죠. 그래서 파티 사례도 들고 그러신 거 같은데요. 다 사실일걸요.
    왜냐면 제가 프랑스에 살면서 수도 없이 경험하는 사례이거든요. 저도 제 입으로 말하긴 그렇지만 아주 잘생겼고 키는 보통에, 근육 우락부락하지 않고 적당합니다. 카페에 앉아있다가 옆 테이블 여자애들한테 말 걸면 결국 연락처 주고 받는 것으로 끝나죠. 일전에 밤길을 지나가는데 길 옆 계단에 앉아 놀고 있는 10대 여자애들과 눈이 마주쳤고 뒤에서 이런 소리가 들리더군요 '쎄 보! 르 데흐니에!'(잘생겼다, 지금 지나간 사람!)... 이런 식이다 보니 프랑스 애들 포함 유럽 여자를 몇 사귀었고 그냥 만나거나 즐기기만 한 경우도 여럿 됩니다.... 재미있는 것은 예쁘고 거의 모델같은(제가 크질 않아서 실제로 키가 아주 큰 여자는 안 만났지만 스타일이) 여자일 수록 더 적극적이라는 거구요.

    왜 동양남자라면 다 인기없다는 소리가 나오는지 이해할 수가 없더군요.... 일상에서 수도없이 유혹을 받으며 사는데 (그렇다고 사귀는 게 절대 쉬운 것은 아닙니다만.....) 자신의 경험을 일반화시키고 그걸 갖은 오해와 선입견(키가 커야 한다... 근육질이 최고다 등등)으로 뒤덮어 시야를 가리는 걸 보면서 한마디 하고 싶었습니다. 한국식으로 근육 키울 생각하지 말고 키 원망하지 말고 근사하게 멋을 내 보도록 노력하셨으면 하네요.
    답글

  • 차칸아이 2012.07.08 04:01

    발끈하시는분들 웃기당 ㅋㅋㅋㅋ 잘난놈은 제국의아이들노래가사처럼 라틴걸 멕시칸걸 코리안걸 재팬걸한테인기잇을거구. 여자는 솔직히 좀 더 남자꼬시기쉽징 ㅋㅋㅋ 뭐 이런데서 그나라 여성심리분석해가면서 만나려고애쓰는거 좀불쌍한거아닌가. 그시간에 문열고 사람한명을 더 만나보쟈
    답글

  • 잉여들이 2012.10.10 09:16

    여기 댓글들 보니 한국 여자들이 백인 남자들한테 미치도록 환장해서 한국녀-백인남 커플이 많다는 개1소리도 보이네요. 정작 그렇게 자국 여성을 비하하는 애들이 더 찌질하고 현실에선 잉여던데.
    답글

    • 010 2012.11.16 22:55

      동감해요. 그렇게 한국 여자가 싫고 외국여자가 개념있고 좋으면 만나면 되는거지 말만 잘하죠.

    • 2015.01.01 11:25

      자국 남자를 비하하는 사람도 있던데 알고 말하셈

    • 모노 2015.01.05 14:59

      자국 남자를 비꼬는 여자보다는 한국여자를 x치녀 라고 비하하는 남자들이 압도적으로 많아요. 그렇게 한국여자 비하할거면 한국남자들은 외국나가서 살았으면 좋겠어요.

  • 모름 2015.01.05 14:57

    댓글들 보니까 진짜 한국여자가 백인남자만 보면 환장한다는 댓글들이 좀 많은데, 그렇게 부러우면 니들이 서양여자를 사귀던지. 댓글들 보니 가관이네 진짜
    답글

  • 기기 2016.12.23 00:53

    영국여자말고 러시아 여자는 어떤가요? 비슷하겠죠?? 요즘에 제가 다니고있는 gym에 인형같이생긴 러시아 금발여자가 들어와서 헤헤.. 말이 안통하는게 문제긴한데;
    답글

  • 준이 2021.06.24 15:01

    대신한국인은탈모를 싫어함.
    외국인(특히 러시아,우크라이나)은 남자가 대머리라도 좋아함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