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 학위(석사, 박사)/영국 대학 탐방 시리즈

[영국 대학 탐방] 비즈니스로 유명한 런던 명문 시티 대학교

by 코니팀장 영국품절녀 2014. 2. 18.

영국 대학 탐방 2탄은 영국 총리 마가렛 테처와 토니 블레어가 졸업한 런던에 위치한 영국 명문 대학교 시티 대학교입니다. 이 둘은 옥스퍼드에서 학부를 졸업했지만, 시티 대학 로스쿨에서 학업을 한 바 있습니다. 본교는 런던 금융 중심지인 시티 오브 런던(City of London)과 인접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으며, 수도 런던의 기업 활동 및 직업 생활에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런던 시장이 시티 대학 런던(City University London)의 총장을 맡고 있으며, 학위 수여식은 역사적인 길드홀(Guildhall)에서 열립니다.

 

 

Q. 시티 대학의 역사 및 평판

시티 대학교는 100년 전통의 강의 및 연구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1894년 노스햄튼 연구소(Northampton Institute)라는 이름으로 설립되어, 1966년 정규 종합 대학교 자격을 획득한 본교는 전문 교육에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본교 과정의 2/3 이상이 해당 전문 분야의 단체들로부터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Q. 시티 대학이 자랑하는 학과 "비즈니스"

세계적 수준의 경영 대학원을 포함한 본교 학위 과정의 1/3은 "비즈니스"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다른 1/3은 간호학, 시광학, 식품 정책학 등으로 건강과 관련된 학과들입니다. 그 외로는 IT, 수학, 공학, 법학, 사회과학, 창작/문화 관련 주제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즈니스가 유명한 대학답게 많은 다국적 기업 및 런던의 주요 기업체들과 긴밀한 산학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졸업생의 취업률은 계속해서 영국의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본교의 재학생 구성은 학부 학생이 2/3, 대학원생이 1/3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 학생의 약 1/3은 영국 이외의 국제 학생들로, 전세계 160개 국가 출신입니다. 실제로 제가 주변에서 본 바, 비즈니스를 전공하려는 아시아 출신의 유학생들은 런던에 위치한 시티 대학교를 진학하고 싶어합니다.

 

Q. 시티 대학교의 이점 세가지!!

1. 현직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실용적인 수업

시티 대학교는 런던에서 가장 역동적인 금융 중심지인 엔젤역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와 같은 매력적인 곳에 위치하고 있는 대학이 갖는 이점 중의 하나는 금융, 미디어, 비즈니스 분야에서 현재 일을 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수업에 참여하여 이론 중심이 아닌 실제적인 트레이닝을 제공한다는데 있습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지방에 위치한 상위권 대학 비즈니스 학과에 합격을 한 학생들도 입학 성적이 그 보다는 낮은 런던 대학을 선택하는 경향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영국 부모들 역시도 런던에 있는 대학 비즈니스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특히 비즈니스 석사 과정의 경우에는 사회 경험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이러한 실용적인 수업은 졸업생들의 실력에 더 이상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있게 합니다. 선데이 타임즈 (The Sunday Times)에 따르면, 졸업생들의 취업률이 영국 내 9위를 차지할 정도로 고용주들의 선호도가 높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2.  MBA, 이보다 더 좋은 훈련은 없다!


요즘  많은 학생들이 MBA 과정을 위해 영국, 그 중에서도 시티대학교의 Cass Business School을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2011/12년 파이낸셜 타임즈에 따르면, 카스 비즈니스 스쿨은 그 순위가 세계 1%에 속하는 대학이지요. 물론 대학 순위가 모든 것을 말해 주지는 않습니다만, 여기서 강조하고 싶은 것은, 실제적인 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준비된 학생 시설이 구축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블룸버그와 라우터 기업의 스폰서를 받아  제공하고 있는 학생 시설입니다. 파이낸셜을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모의 주식거래 실험이 가능한 "The Dealing Room" 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실험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고 합니다. 

 

 

 

 

 

3. 외국인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혜택이 많다!!

 

해외 유학을 하기 위해서는 없어서는 안 될 것이 바로 경제적인 지원입니다. 경제적 형편이 좋은 사람들은 부모님의 든든한 지원으로 공부만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특히 런던에 위치한 대학 학비 및 생활비는 상상 초월할 정도로 비쌉니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활비를 벌면 된다고는 하지만, 솔직히 저는 학기 중에 일까지 병행하는 것은 반대입니다. 일에 치여 높은 학점을 받는 것이 힘들거든요. 또한 우리는 원어민 학생들이 아닌 외국인이므로 누구보다도 더욱 학업에 몰두하는 시간을 늘려야 한답니다.

 

그런데 시티 대학교는 장학금 종류도 많은 편입니다. 장학금 받고 공부하면 부모님께 효도하고 오로지 학업에만 신경쓸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요? 시티 대학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아래 장학금 정보를 확인하시고, 얼른 지원해 보세요. 뜻이 있는 여러분들에게 큰 행운이 따르길 바랍니다. ^^ 

 

 영국 대학교 탐방 1탄 -->  학생 만족도 최고인 UEA 대학교

 

▶ 시티 대학교 정보(지원 조건, 학과 및 커리큘럼, 학비, 생활비 등) 확인 -> 바로가기

▶ 시티 대학교 장학금 정보 확인 -> 바로가기 
 
반드시 자세하고 정확한 학과 커리큘럼 및 정보는 "핫코스 코리아 (Hot Course)" 에 있는 해당 학교 사이트를 방문하시고 확인하세요. 만약 의문나는 점이 있으면, 대학 담당자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되겠습니다.

 

                 글쓴이에게 추천 버튼 꾸욱~ 눌러 주세요. 더 좋은 글로 보답하겠습니다. ^^


 

 

댓글5

  • 자칼타 2014.02.18 08:26 신고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관련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더욱 도움이 될 것 같네요 ~ ㅎㅎ
    답글

  • mindman 2014.02.18 09:55 신고

    참 좋은 정보를 보기좋게 일기 쉽게 잘 정리해놓으셨어요.
    많이 배웁니다. 꾸벅
    답글

  • 보헤미안 2014.02.18 10:22

    오호☆비지니스쪽 대학이라 좋은 정보겠네요☆
    답글

  • 나그네 2014.02.19 19:22

    정성어린 글 잘 보았습니다.
    경영이나 비즈니스쪽 관련해서 영국으로 유학을 계획 중에 있어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면 알아보는 중인데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네요. 개인적으로는 궁금한게 너무 많아서 시티 대학같은 현지 교육기관 관계자들과 직접 대면해서 이것저것 확인해볼 수 있는 자리가 없을지 애타게 찾고 있는 상황입니당,,
    다음달에 영국유학박람회가 있어서 참석할 예정인데 희망을 걸고 있네용
    답글

  • 또만났네 2014.05.29 13:33 신고

    안녕하세요. 블로그 내용이 좋아서♡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블로그앤미(http://blogand.me)에 등록했습니다. ^^
    답글